수라마르 궁전에는 총 10마리의 보스가 있다고 하였으며, 막넴은 굴단이라고 알려져 있고, 여기서 일리단이 등장한다고 하였습니다.(블리즈컨 발표 기준) 현재 도감에서는 5마리의 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orpyron 은 전에 레이드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Skorpyron.
설명 누락.
개요 -
Skorpyron은 자신의 둥지에서 전갈의 부름을 시전할때마다 쫄을 부릅니다.
기력이 100이되면, Skorpyron은 충격파를 시전하여, 넉백시킵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부서진 수정 파편 뒤에 숨어서 이 피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탱커 주의 - 충격파를 부서진 수정 파편 뒤에 가서 피하세요. 탱이 비전 베기 연계를 잘 해서, 비전 사슬 중첩을 관리하세요.
힐러 주의 - 충격파를 부서진 수정 파편 뒤에 가서 피하세요. 비전 사슬에 걸리면 아군과 거리를 두세요.
딜러 주의 - 충격파를 부서진 수정 파편 뒤에 가서 피하세요. 비전 사슬에 걸리면 아군과 거리를 두세요.
Skorpyron의 둥지 -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 전갈들이 부화해서, 전투에 난입합니다.
수정 전갈. 에너지 격류 - 주대상에게 156750 ~17325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그리고 5초간 0.5초마다 15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휘발성 전갈. (영웅. 신화.) 전갈의 군대 - 주변 전갈의 공격력을 10% 증가시킵니다. 휘발성 키탄질 - 죽을 때 자폭해여, 15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665000 ~ 73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산성아귀 전갈. (신화.) 독성 키탄질 - 독 웅덩이를 생성해, 그 위에 올라간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죽을 때도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Skorpyron.
충격파 (중요) - 모든 플레이어에게 390000 ~ 41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키고 모든 수정 파편을 박살냅니다. 이 피해는 부서진 수정 파편 뒤에 숨으면 무시할 수 있습니다.
키틴질 외골격 - Skorpyron이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면 외골격을 부술 수 있습니다. 파괴된 외골격 (중요) - 외골격이 파괴되면 Skorpyron이 10초동안 기절하고, 50%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부서진 수정 파편 - 외골격이 파괴될때, 모든 공격대원에게 332500 ~ 3675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이 파편 뒤에 숨으면, 충격파를 씹을 수 있습니다.
전갈의 부름 - 전갈을 소환합니다.
비전 베기 (탱커 주의) - 전방 1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341250 ~ 35875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비전 베기에 맞은 플레이어는 비전 사슬에 걸려서, 각각 10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매초마다 22500의 비전 피해를 받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황천 방출 - 목표한 방향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760000 ~ 84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초간 기절시킵니다. 이 기술의 주기는 점차 빨라집니다.
도감으로 본 입와우 공략.
영웅 기준으로 적은 휘발성 전갈 - 수정 전갈 - 넴드 순으로 처치합니다.
휘발성 전갈은 주변 전갈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니, 빠르게 점사하며, 죽기 직전에 탱 빼고 모두 빠집니다.
수정 전갈은 수마리가 나오며, 탱은 중첩을 보면서 도발 인계합니다. 광쳐서 처리합니다.
넴드는 받는 피해 감소가 걸려있지만, 꾸준히 딜을하면 방어막을 부술 수 있습니다. 방어막이 부숴질때 개인 생존기를 돌리고 넴드를 밉니다.
각 파편 위치를 확인하고 넴드가 충격파를 쓰면, 파편 뒤로 가서 숨습니다.
본진은 그룰 같이 2개조로 서며, 각 10미터 거리를 유지합니다.
황천 방출에 맞으면 안됩니다.
Chronomatic Anomaly.
설명 생략.
개요 -
시간의 변화가 증가할때도 있고 감소할 때도 있습니다.
증가하면, 모든 적의 능력이 극도로 빨라지고, 감소하면, 모든 적의 능력이 느리게 작동합니다.
탱커 주의 : Chronometric 입자 디법을 보고, 시간의 흐름이 느려지는 곳으로 가세요. 압도적인 힘을 시전하면, 빠르게 Anomaly 에게서 멀어지세요. 시간의 흐름이 느려지는 곳으로 가서 탱을 하세요. 시간 폭탄은 현재 시간의 흐름에 영향을 받습니다.
힐러 주의 : 시간 해방시 시간의 흐름을 확인하세요. 소립자 폭탄에 걸리면 생명력이 계속 낮아집니다. 짧아진 시간의 입자 대상이 죽으면 광역 피해가 들어옵니다. 시간 폭탄도 시간의 변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딜러 주의 : 짧아진 시간의 입자는 빠르게 해제되어야 하며, 죽을때 폭발하니 피해야합니다. 시간의 흐름이 빠를때 딜을 하면, 엄청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힘은 피해야합니다.
Chronomatic Anomaly.
시간의 변화 (중요.) - 밤샘 부근에 있으면 계속 시간의 흐름이 변합니다. 이 변화는 플레이어의 시전 시간, 이동 속도, 공격 속도뿐 아니라 주기적인 피해와 쿨다운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Chronometric 입자 (탱커 주의.) - 2분간 2초마다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9번 피해를 입으면, Chronometric 압도를 일으킵니다. Chronometric 압도 (치명적.) - Chronometric 에너지가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462500 ~ 5375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시간 해방 (힐러 주의.) - 5초간 대상이 받는 힐량을 흡수합니다. 5초후 흡수한 힐량에 비례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압도적인 힘 (치명적.) - 무작위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이때 돌진에 맞은 플레이어는 1초마다 92500~107500의 비전 피해를 입습니다.
시간 폭탄 (중요.) - 무작위 장소에 폭탄을 던져서, 일정 시간후 폭발시킵니다. 폭탄 15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277500~322500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시간의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시간의 소용돌이 - 소용돌이 위에 선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5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열화된 입자 - 대상에게 생명력이 낮아질때까지 지속되는 소립자 폭탄을 붙입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충분히 낮아지면, 소립자 폭탄은 폭발합니다. 소립자 폭탄 - 대상에게 10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소립자 폭발 - 500미터내 플레이어에게 10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짧아진 시간의 입자 - 짧아진 시간의 입자가 대상을 죽음으로 몰고갑니다. 대상이 죽으면, 약화가 발동됩니다. 강탈 - 짧아진 시간의 입자에 걸린 플레이어에게 138750~16125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20%씩 증가합니다. 약화 - 강탈에 걸린 플레이어가 죽으면 20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370000~43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 (광폭화.) - 무작위 방향으로 끊임없이 돌진하며, 주변 모든 플레이에게 1초마다 100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도감으로 본 입와우 공략.
단일 단계로 진행되며, 시간의 흐름을 이해해야합니다. 시간의 흐름은 아군뿐아니라 적에게도 영향을 끼칩니다.
시간의 흐름이 빨라진 곳에서는 모든 시간이 빠르게 흐릅니다. 이때 공격속도, 시전 시간, 이동 속도는 극도로 빨라지며, 쿨은 빠르게 감소합니다. 대신 적의 기술의 시간도 빨라져서 피해량이 커지게됩니다.
시간의 흐름이 느린 곳에서는 모든 시간이 느리게 흐릅니다. 이때 공격속도, 시전 시간, 이동 속도는 극도로 느려지며, 쿨은 평소보다 느리게 옵니다. 대신 적의 기술의 시간도 느려져서 피해량이 작아지게됩니다.
딜러와 힐러는 기본적으로 빠른 시간의 흐름을 탑니다. 하지만 적의 디법이 걸리면 느린 시간의 흐름으로 이동해서, 공대 피해를 최소화시킵니다.
탱커는 기본적으로 느린 시간의 흐름을 탑니다. 특히 Chronometric 입자를 느리게 해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넴드가 돌진시, 꼭 피합니다.
Krosus. (임시 이름.)
설명 누락.
개요 - 전투는 다리에서 시작하며, 떨어지면 즉사합니다.
탱커 주의 - 불타는 공을 최대한 막으세요. 강타를 흡수해서 공대 피해가 안들어오게 해야합니다. 지옥불 낙인시, 혼자 떨어져야합니다.
힐러 주의 - 불타는 공을 최대한 막으세요. 파괴의 보주가 발동하면, 최대한 멀어져야합니다. 강타시 탱한테 붙지마세요.
딜러 주의 - 불타는 공을 최대한 막으세요. 파괴의 보주가 발동하면, 최대한 멀어져야합니다. 강타시 탱한테 붙지마세요.
Krosus.
지옥불 낙인 (탱커 주의.) - 대상 플레이어의 자리에 10초동안 0,5초마다 바닥을 깝니다. 바닥은 1,5초후 폭발하여 5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42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이 효과를 받은 대상은 n초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250% 증가합니다.
지옥불 광선 - 지옥불 광선을 쏴서 맞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828750 ~ 87125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지옥 불꽃 - 지옥불 광선이 바닥을 깔아서 그 위에 서 있으면 1.5초마다 45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신화.)
파괴의 보주 - 5초후 폭발하는 보주를 깝니다. 보주는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125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보주와 멀면 멀수록 감소합니다. (신화에서는 파괴의 보주가 터질 때, 화상 상처가 걸립니다.) 화상 상처 (해제 가능. 신화.) - 받는 모든 치유량과 흡수량이 100% 감소합니다. 해제될시, 가장 가까운 아군에게 이 효과가 전이됩니다.
강타 (탱커 주의.) - 다리 끝에서 충격파가 발산되어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712500 ~ 7875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충격파를 흡수하면 2193750~230625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대신 공대 전체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불타는 공 - 불타는 공을 굴립니다. 이 공에 닿는 모든 플레이어는 341250~358750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만약 불타는 공에 아무도 피해를 입지 않으면 타오르는 잉겅불이 소환됩니다. 타오르는 잉겅불. 지옥불화살(방해 가능.)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지옥불화살을 날려서 5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195000 ~ 20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지옥불 강화 (신화.) - Krosus가 가까운 타오르는 잉겅불을 강화시킵니다. 폭발하는 지옥불화살 (신화.)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지옥불화살을 날려서, 8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341250~35875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킵니다.
타오르는 분노 - 근접한 플레이어가 없으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n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감으로 본 입와우 공략.
단일단계로 진행되는 네임드로 보입니다.
탱은 지옥불 낙인에 걸리면 도발인계하며, 뒤도 보지 말고 도망갑니다. 이때 다른 플레이어는 절대 바닥을 밟지 않습니다.
또한 강타로 충격파가 오면 생존기를 쓰고 충격파를 몸으로 막아야 합니다.
불타는 공은 여러개가 나오는 것 같은데, 최대한 막고 못 막아서 쫄이 나오면 꼭 차단합니다.
파괴의 보주가 깔리면 빠르게 본진을 이탈합니다.
Star Augur Etraeus..
설명, 개요 누락.
대점성술 (중요.) - 모든 플레이어에게 별자리를 부여합니다. 각 플레이어 중 같은 별자리를 가진 플레이어끼리 닿으면, 대길 버프를 얻습니다. 다른 별자리를 가진 플레이어끼리 닿으면 괴리감 디법이 생깁니다. 만약 제한시간동안 아무도하고 닿지 않으면 대흉이 발동됩니다. 대길 - 15초간 가속이 100% 증가합니다. 또한 15초간 괴리감 디법에 면역이 됩니다. 괴리감 - 15초간 가속이 100% 감소합니다. 대흉 (치명적.) - 모든 플레이어에게 323750~37625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1단계.
별 폭발 - 대상 플레이어에게 208125~241875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왕의 힘 -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불안정한 보주를 날려서 35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8초동안 2초마다 20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2단계.
얼음 폭발 - 대상 플레이어와 6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416250~483750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인력 (탱커 주의.) - 대상 플레이어를 지옥에서 온 오염물로 오염시켜서,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혜성 (탱커 주의.) - 대상 플레이어에게 절대 영도를 걸고 주변 n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n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절대 영도 (중요.) - 2초마다 900000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이 효과는 5미터내 3명의 플레이어가 들어와야 사라집니다. 절대영도를 푸는데 도움을 준 플레이어는 12초동안 얼어붙음에 걸립니다. 얼어붙음 (중요.) - 5미터내 얼어붙음 디법을 가진 플레이어가 한 명이라도 있으면, 얼음에 걸리게 됩니다. 얼음 (중요.) - 10초간 기절합니다.
왕의 힘 - 까운 플레이어에게 불안정한 보주를 날려서 350000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10초동안 2초마다 300000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는 추가로 산산조각에 걸립니다. 산산조각 - 8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500000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몹시 추운 한파 (치명적.) - 모든 플레이어에게 n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거리가 멀면 멀수록 감소합니다.
3단계.
지옥 불꽃 - 1초마다 12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는 바닥을 깝니다.
지옥불 작렬 - 대상 플레이어에게 6초동안 1.5초마다 22750~3225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지옥불 인력 (탱커 주의.) - 대상 플레이어를 지옥에서 온 오염물로 오염시켜서, 피해를 입힙니다. 지옥불 강타 - 대상 플레이어에게 n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플레이어와 자신의 직선거리에 지옥불 폭발을 깝니다. 지옥불 폭발 - 주변 플레이어에게 416250~48375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지옥 불꽃을 깝니다.
왕의 힘 - 까운 플레이어에게 불안정한 보주를 날려서 35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10초동안 2초마다 3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를 입을때마다 지옥 불꽃이 생깁니다.
작렬하는 지옥불 (치명적.) - 모든 플레이어에게 40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거리가 멀면 멀수록 감소합니다.
4단계.
공허 폭발 - 대상 플레이어에게 208125~24187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6초간 받는 치유량을 50% 감소시킵니다.
공허 인력(탱커 주의.) - 대상 플레이어를 지옥에서 온 오염물로 오염시켜서,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 충격 (탱커 주의.) - 대상 플레이어 n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n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존재하지 않는 괴물을 소환합니다. 존재하지 않는 괴물. 공허 변환 - Etraeus와 존재하지 않는 괴물이 n미터 내에 있으면, Etraeus가 받는 피해가 99% 감소합니다. 공허의 목격자 - n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555000~64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8초간 공포에 걸리게 합니다.
왕의 힘 - 까운 플레이어에게 불안정한 보주를 날려서 70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8초 후 70000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8초후 피해를 입을때 공허지진이 일어납니다. 공허 지진 - 공허 지진이 일어나서 공허의 존재가 몇 마리 소환됩니다. 공허의 존재 - 근접 공격으로 암흑 피해를 입히는 쫄입니다.
작렬하는 공허 - 모든 플레이어에게 323750~37625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모든 공허의 존재를 부활시킵니다. 또한 공허지진이 공허 파열을 일으킵니다.
도감으로 본 입와우 공략.
네임드는 1-2-3-4 단계로 진행됩니다. 아마 피통 변화에 따라 바뀔 것 같습니다.
네임드가 쓰는 대점성술을 이해해야합니다. 이는 이스카르 신화에서 공명이 쓰는 기술과 비슷하며, 여기서 꼭 같은 짝을 찾아서 버프를 얻어야 합니다.
다른 짝을 찾는 한이 있더라도 꼭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버프나 디법을 얻어야 합니다.
1단계는 그리 위협적이지 않아 보입니다.
2단계는 네임드가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우선 탱하고 겹치지 않아야 하지만, 절대 영도가 걸리면 빠르게 3명이 탱과 붙어서 디법을 없애햐 합니다. 이후 다른 3명이 교대를 하여 다음 절대 영도를 풀어야합니다.
몹시 추운 한파나 산산조각과는 멀어져야 합니다.
3단계는 네임드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바닥이 더렵게 깔립니다. 제 생각에 2단계보다는 쉬워보입니다. 작렬하는 지옥불을 쓰면 멀어져야 합니다.
4단계는 네임드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탱에게 치유량 감소를 거니 도발을 해서 이를 막아야합니다. 존재하지 않는 괴물은 먼저처리 or 네임드와 이격을 해서 처리합니다. 공허의 목격자 시전시 진동 토템 등을 이용합니다. 점차 쫄이 쌓이므로 극딜이 요구됩니다.
굴단.
설명, 개요 누락.
1단계 - 고위 의회.
굴단.
굴단의 손 - 6개의 악마 유성을 떨어뜨립니다. 유성 낙하지점 3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237500 ~ 2625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유성마다 한 마리의 악마를 소환합니다. 지옥 수호병. (임시 이름.) 암흑 돌진 - 정면으로 돌진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95000 ~ 10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부패 - 대상에게 부패를 걸어, 6초동안 0.5초마다 7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지옥 사냥개. (임시 이름.) 부패의 이빨 (탱커 주의.) - 대상에게 121875~12812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녹아내리는 지옥불 - 대상 위치에 지옥불 보주를 만들어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780000~82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보주와 거리가 멀수록 감소합니다.
지옥 뼈 - 대상 위치에 뼈 감옥을 만들어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0.5초마다 1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뼈 감옥이 부서지면 10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1500000의 화염 피해를 나눠입힙니다.
지옥 군주. (임시 이름.)
파멸의 기둥 - 대상 위치에 파멸의 기둥을 만들어서 3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71250~7875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밀쳐냅니다. 기둥은 이후 3초마다 9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1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영혼을 찌지는 강타 - 대상이 서 있는 곳으로 도약하여, 8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n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이 위치에서 지옥불이 퍼져나와 위에 서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70625~179375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암흑 심문관. (임시 이름.)
어둠의 강타 - 대상에게 10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다음 어둠의 강타로 받는 피해를 100000% 증가시킵니다.
추가된 어둠 - 어둠 보주를 소환하여 6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9초동안 1초마다 7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점멸 - 무작위 장소로 순간이동합니다.
Deshaad의 눈 (중요.) - Deshaad의 눈이 무작위 대상을 주시합니다. 주시된 대상이 Deshaad의 눈에 어떤 피해라도 입히면, 그 피해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반사됩니다.
어둠의 간수. (임시 이름.)
영혼 소용돌이 - 자신의 발 아래 거대한 감옥을 만들어서, 12초동안 모든 플레이어를 끌어당깁니다. 감옥 위에 서게되면 0.5초마다 12500의 암흑 피해를 입으며, 이 피해량은 바닥을 밟을때마다 12초동안 25%씩 증가합니다.
유령의 방패 - 자신에게 방패를 걸어서 n의 피해를 흡수하고, 이때동안 차단에 면역이되게 합니다. 유령의 방패는 사용할때마다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고뇌의 영혼 - 대상에게 190000~21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2단계 - 아만툴의 의식.
굴단.
강화된 녹아내리는 지옥불 - 대상 위치에 지옥불 보주를 만들어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877500~9225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보주와 거리가 멀수록 감소합니다. 또한 보주는 2분간 주변을 태워서 주변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2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지옥 뼈 - 대상 위치에 뼈 감옥을 만들어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0.5초마다 2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뼈 감옥이 부서지면 10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1750000의 화염 피해를 나눠입힙니다.
움직이는 부패 - 부패의 보주를 만들어서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n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보주의 기력이 가득차면, 복제가 발동됩니다. 복제 - 새로운 지역에 부패의 보주가 하나 더 만들어집니다.
지옥불 핵 - 원뿔형 전방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태워서 그들끼리 멀어질때까지 1초마다 1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그들이 다 멀어지면 한번 폭발하여, 15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570000~63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공포의 군주. (임시 이름.)
흡혈 박쥐 폭탄 (방해 가능.) - 전방 모든 플레이어에게 292500~3075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공포의 부패 (방해 가능.) - 대상을 정신지배하여 최대 30초동안 혹은 대상의 생명력이 50% 아래가 될때까지 정신지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