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ohNHBX_Wlc

수양 사제 퀘스트는 상당히 긴편이고, 정말 의외의 인물이 등장합니다.





수양 사제 유물 무기 얻는 영상과 퀘스트 라인.





사제 공용.


스포가 있습니다!


달라란에서 시작합니다.

시작 퀘스트는 두건을 쓴 사제가 주는 사제의 길(Priestly Matters)입니다.


<플레이어> 님, 저는 군단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누군가의 명령에 따라 이곳에 왔습니다.당신이 그를 만나고 싶으면, 티리스팔 숲에 있는 파울의 안식처로 가보세요.  


그러면서 두건을 쓴 사제가 언덕마루구릉지에 있는 달라란 폐허로 포탈을 열어줍니다.

파올의 안식처에는 놀랍게도 칼리아 메네실이 있습니다.

칼리아에게 말을 걸면 알론서스 파올이 등장합니다.


알론서스 파올 : 여기까지 오게해서 미안하네. 나는 파울이네. 나는 수도원의 수장이기도 하였고, 전쟁의 지도자이기도 하였지. 하지만 나의 본분은 사제일세.  
알론서스 파올 : 나는 군단의 위협을 무시할 수 없네. 그래서 나는 그들을 막기 위해, 암흑 마법도 사용할 것이야.  
알론서스 파올 : 이를 위해서는 영웅이 필요하다네. 묻겠네. 자네는 영웅인가? 도전 해볼 것인가? 
알론서스 파올 : 받아들일 것인가? 그렇다면 당장 시작하지.  


이런 대화가 끝나면 사제의 길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이후, 무기를 선택하는 퀘스트를 줍니다. (A Legend You can hold)




수양 사제 유물무기 얻는 퀘스트 라인.


스포가 있습니다!


수양 사제이므로 빛의 분노를 고릅니다. .

알론서스 파올 : 빛의 분노라... 좋은 선택이군. 자네가 이것의 에너지를 통제할 수 있다면, 이것은 우리에게 생명을 줄것일세. 하지만 이를 얻는 것은 쉽지않다네, 이것은 키린 토가 가지고 있어. 아마 6인의 의회 중 한명인 칼렉이 이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을 것일세.

이후 달라란 보랏빛 탑에 있는 칼렉을 만납니다.

대마법사 칼렉 : 당신이 빛의 분노를 찾고있다고 들었습니다. 이 무기는 매우 위험한 무기입니다. 키린 토는 이 무기를 엄청난 마력을 발산하기 때문에, 푸른용군단의 마력의 탑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대마법사 칼렉 : 우선의 마력의 탑으로 가기전에, 용의 안식처에 있는 청금석 용제단으로 가보십시오. 이 곳은 마력 전쟁시, 말리고스의 계획이 진행된 곳으로, 현재 마력의 탑의 상황을 가장 잘 설명해주는 곳입니다. 

청금석 용제단으로 가서, 칼렉이 준 수정을 사용하면, 칼렉의 환영이 나옵니다.

칼렉의 환영 : 이 관문은 아웃랜드에 있는 에테리얼의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관문은 클릭하면 공허 소환사같이 생긴 쫄이 튀어나옵니다. 때려잡으면 됩니다.

칼렉의 환영 : 아마 이 장치는 말리고스가 아제로스의 마력을 모을 때, 뒤틀린 황천의 공허 에너지를 이용하려고 사용한 장비 같습니다.  

가다보면 푸른용군단 일원이 칼에 맞아 죽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칼렉의 환영 : 제 생각이 틀린 것 같습니다. 이 무기는 공허로 오염되어 있어요. 누가 이런것을 한 것이죠?? 

관문을 다 조사하면, 에테리얼이 등장합니다.

무역왕 Bilaal : 이 힘으로 에테리얼은 엄청난 힘을 얻을 것이다. 우리는 공허를 받아들일 것이다! 

이제 에테리얼의 기계장치를 발견합니다.

칼렉의 환영 : 에테리얼의 기술이군요. 상황이 안좋게 흘러가고 있어요. 이 기계장치를 작동해봐야겠습니다. 
무역왕 Bilaal : 뭐지? 다른 누군가가 마력의 눈에 있는 유물에 관심을 가지고 있군. 사제여, 넌 늦었다. 이 뮤물은 뒤틀린 황천의 공허 에너지를 흡수하게 되어서, 우리를 강하게 만들 것이다. 

이 말을 들은 칼렉은 콜다라에 있는 마력에 탑에 가야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콜다라에 도착하면, 칼렉이 지시를 내립니다.

대마법사 칼렉 : 에테리얼이 이 곳이 있습니다. 그들이 소유한 공허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우선 마력의 탑 외곽에 있는 말리고스의 집중첨을 작동시켜, 이를 막아야합니다. 
작동시킨 후 마력의 탑 부근으로 가면, 이미 빛의 분노의 힘이 발산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마법사 칼렉 : 봉인이 약해졌습니다. 에너지가 발산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대마법사 칼렉 :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빛의 분노의 에너지는 공허와 그리 잘 맞지 않아요. 사제님이 가진 빛의 힘으로 빛의 분노의 힘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운데 막대기가 생기고, 주변에 있는 빛의 분노의 정수를 때려 잡으면, 막대기가 올라갑니다. 이게 풀이되면 됩니다.
대마법사 칼렉 : 이제 적이 제어하고 있는 집중첨을 파괴하여야 합니다. 빛의 분노의 힘이면 충분히 가능할 것입니다.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3개의 집중첨을 부수면 됩니다.

아주어고스 : 어둠이... 약해진다?? 
아주어고스 : 작은 존재가 느껴지는구나. 어떤 바보가 이를 깬 것이지?? 
대마법사 칼렉 : 아주어고스! 그가 봉인을 지키기 위해 마력의 탑으로 왔습니다. 말리고스는 그가 봉인을 수호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제 마지막 퀘스트를 줍니다.

대마법사 칼렉 : 에테리얼이 아주어고스를 사로 잡았다면, 그들의 힘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하지만 빛의 분노를 우리가 제어한다면 그들을 무찌를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역왕 Bilaal을 물리쳐야합니다. 

마력의 탑으로 들어가면 시나리오가 진행됩니다.


1단계 : 아주어고스를 해방시키세요.

아주어고스 : 마력의 탑의 봉인이 풀렸구나. 누군가 이곳에 오고 있어. <종족> 이군. 
아주어고스 : 이 주변 적을 빠르게 죽여야한다. 그래야 내가 풀려난다. 

입구쪽 몹을 쭉 잡으면 됩니다.

2단계 : 아주어고스가 힘을 회복할때까지 지키세요.

그냥 주변 몹을 잡으면 됩니다.

3단계 : 봉인을 찾으세요, 

아주어고스 : 자 이제 함께 가볼까? 
아주어고스 : 마력의 탑의 봉인이 약해지고 있어. 빛의 분노의 힘이 퍼지고 있어. 조심하게. 

아주어고스는 블엘 남캐 비법 형상으로 아군을 돕습니다. 바닥이 매우 화려한데, 공중부양으로 넘기면 됩니다. 몹한테 맞으면 공중부양이 풀리는데, 이때 바닥 밟으면 매우 아픕니다. 일반 마력의 탑 1넴(블엘여케 마법사) 있는 곳까지 가면 됩니다.

아주어고스 : 이곳이군. 이곳에서 말리고스는 마력전쟁 당시 뒤틀린 황천의 에너지를 유입시켰어. 그 결과 에테리얼들이 빛의 분노의 존재를 알게 된 것이지. 

4단계 : 신성한 불을 죽이세요.

가운데서 중간보스가 튀어나옵니다. 

아주어고스 : 이건 마력의 눈의 마력과 빛의 분노가 함쳐진 것이군... 이것은 처치하면, 에테리얼이 빛의 분노에 당도하는데 오래 걸리게 되겠어. 

별거 없습니다.

아주어고스 : 잘했네. 덕분에 시간을 벌었어. 

5단계 : 단산으로 가세요.

아주어고스와 에테리얼을 때려 잡으면 일반 마력의 탑 2넴(마력 정령) 있는 곳까지 갑니다. 그런데 다리가 끊겨있습니다.

아주어고스 : 어???! 다리가 끊겨있다니? 
무역왕 Bilaal : 어리석은 놈들! 고작 집중첨 몇 개 부셨다고 나를 이길 수 있다 생각했느냐. 빛의 분노의 힘은 내 것이다! 
아주어고스 : 오 저놈 좀 멋있는데.  

6단계 : 무역왕 Bilaal을 죽이세요.

아주어고스 : 타거라. 저놈을 끝장내자. 

아주어고스가 용으로 변신하고, 플레이어를 태웁니다.

무역왕 Bilaal : 나는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존재다! 

무역왕 Bilaal가 줄호락같이 변합니다. 플레이어는 아주어고스를 탄 채, 공중전을 하게 됩니다. 무빙 캐스팅이 가능합니다.

아주어고스 :하! 너무 공허의 힘을 잡쑤셨어. 명심하게, 절대 저러지마. 

7단계 : 빛의 분노를 얻으세요.

아주어고스 : 자네라면 빛의 분노의 봉인으로 갈 수 있어. 자네는 그를 증명했어. 내가 관문을 열지. 빠르게 움직이게. 

관문을 타고가서 빛의 분노를 얻으면 됩니다.


(*빛의 분노 획득 모습.)

이후 파울에게 돌아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