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는 전장에 없어서는 안 될 불굴의 용사들입니다. 이들의 용맹함은 아군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적들에게는 절망을 안깁니다. 전사들은 근접 무기의 전문가들로, 엄청난 힘과 솜씨를 뽐내며 전장의 최전선을 지휘합니다.
전사의 정체성은 실제 칼과 방패를 들고 근접전을 벌이던 우리 인류의 고대 역사 속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전사들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한 용사들의 전통을 따르며, 각 전문화는 그 속에서 세분화된 특징을 나타냅니다.
군단에서의 목표는 특성을 대폭 확장하여, 특히 무기와 분노 전문화를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아래 각각의 핵심 능력이 부족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남은 공간을 특성으로 채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두 전문화 모두 핵심 특성이 5개의 열이 제공되며(무기와 분노 전문화 각각에 고유한 특성 부여), 각각 직접 사용 기술, 지속 효과, 확률 효과, 가장 강력한 기술과 같은 흥미로운 효과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압, 영웅의 일격, 추가 공격 등의 기존 기술뿐 아니라 투신, 용의 포효, 폭풍망치 등 예전 기술과 신규 특성들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조합이 나타나길 기대합니다.
무기.
다양한 문화와 국가에서 강인한 신체를 보유한 남성과 여성들은 힘, 지구력, 그리고 전투 기술 훈련을 거쳐 용맹스런 전사들로 거듭난다. 이들의 우정은 교실이나 술집 혹은 작업실에서가 아닌 결투장과 투기장에서 쌓인다. 전사로서의 운명이 어린 시절의 훈련으로 결정되듯, 전장에서의 역할 또한 선택한 무기에 따라 달라진다. 무기 전사들은 본능적으로 양손 무기들에 끌린다. 이는 단순히 개인의 선호도가 아닌 그 인물의 특성을 나타낸다. 무기 전사들은 전투에 신중하게 임하며, 적의 허점을 노려 제압한다. 양손 무기들은 압도적인 파괴력으로 적의 약점을 파고들게 해준다.
"무기 전사들은 전투에 신중하게 임하며, 적의 허점을 노려 제압한다."
게임플레이.
무기 전사의 특징은 이미 플레이 방식과도 잘 어우러지고 있지만, 개선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군단에서는 선택한 특성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또한, 각각의 정체성에 걸맞도록 특화를 거인의 강타의 효과를 강화시키는 거인의 힘으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기존과 동일하게 무기 전사의 분노 수급 방식은 자동 공격입니다.
무기 전사의 핵심 전투 능력을 살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필사의 일격.
분노 20 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쿨 6초.
강력한 물리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10초간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킵니다.
격돌.
분노 15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대상에게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거인의 강타.
근접 공격, 즉시 시전, 쿨 45초.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고, 6초간 대상이 자신에게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마무리 일격.
분노 10 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최대 30의 분노를 더 소모하여 더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20% 아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전술가.
지속 효과.
격돌, 소용돌이, 마무리 일격 사용시 20% 확률로 거인의 강타의 쿨을 리셋시킵니다.
특화: 거인의 힘.
거인의 강타의 피해를 50%(특화 장비 적용) 증가시키고, 적이 받는 피해 증가량도 50%(특화 장비 적용) 증가시킵니다.
아울러 위 기술들에 기반하여 특성들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무기 전문화 전용 특성 중 하나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핵심 능력 외 신규, 변경된 능력.
신규 능력.
없음.
변경, 삭제된 능력.
방어 태세, 주문 반사, 도발 - 방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의 함성, 전투 태세, 수호 방패, 분쇄의 투척, 돌격전차, 피의 맛, 급살, 대규모 주문 반사, 수비 대장, 피 범벅, 분노의 일격, 다스릴 수 없는 갈증, 검투사의 결의, 불굴의 일격 - 삭제됩니다.
특성.
1티어.
충격파 - 현재와 같습니다.
폭풍 망치 - 현재와 같습니다.
휩쓸기 일격 - 필사의 일격과 마무리 일격이 주변 적 한명에게 더 피해를 입힙니다.
2티어.
예견된 승리 - 격돌시 40% 확률로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도약 일격 - 영웅의 도약의 쿨이 15초 감소하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 증가합니다.
투사의 혼 - 현재와 같은데, 받는 피해량 감소치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3티어.
불굴 - 소모되는 모든 분노가 20% 감소합니다.
제압 - 적에게 물리 피해를 힙니다. 이 공격을 막거나 피하거나, 무기로 막을 수 없습니다. 제압은 치명타률이 60% 높습니다. 이 공격은 공격시 일정 확률로 활성화됩니다.
투신 - 현재와 같습니다.
4티어.
재기의 바람 - 5초간 공격받지 않았다면, 1초당 최대 생명력의 6%를 회복합니다.
이중 돌진 - 돌진의 충전 숫자가 1 증가합니다.
강력한 함성 - 지휘의 외침시 아군에게 생기흡수 20%를 부여합니다.
5티어.
전투의 향기 - 고기칼과 소용돌이가 타격을 할때마다 분노 2를 생성합니다.
분쇄 - 15초 동안 대상에게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소모 분노 15.
칼날 폭풍 - 현재와 같습니다.
6티어.
영웅의 일격 - 현재와 같습니다.
필사의 연계 - 필사의 일격이 2충전이 됩니다.
티탄의 권능 - 거인의 강타의 지속시간이 200% 증가하지만, 효과는 절반이 됩니다.
7티어.
분노 제어 - 10 분노를 소모할때마다 무모한 희생의 쿨이 1초 감소합니다.
우연의 일격 - 근접 공격 기술이 30% 확률로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 확률은 적의 생명력이 낮을 수록 증가합니다.
쇠날 발톱 - 현재와 같습니다.
유물 무기 특성.
아직 정보가 부족합니다.
PvP 특성.
1티어.
1레벨 - 급장. 쿨 2분.
13레벨 - 제어 불가 효과의 시간이 5초 이상이면, 이를 즉시 해제합니다. 이 효과는 1.5분에 한번 발동합니다.
31레벨 - 모든 메즈의 지속시간이 25% 감소합니다.
2티어.
2레벨 -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맞으면 8초간 사라집니다.
16레벨 - 가속이 15% 증가합니다.
34레벨 - 대상의 생명력이 80% 이상이면, 치명타률이 30% 증가합니다.
3티어.
4레벨 - 마격을 적 생명력 25%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레벨 - 10미터 내의 적에게 마격이 사용 가능하면, 5초 동안 이속이 15% 증가하고 모든 이감 효과가 감소합니다.
37레벨 - 마격이 15미터의 사거리를 가지고, 사용하면 적에게 돌진합니다.5초.
4티어.
6레벨 - 공격받으면 분노 5를 생성합니다.
22레벨 - 생명력이 80% 이상인 적에게 근접 자동 공격을 사용하면, 분노 5를 생성합니다.
40레벨 - 돌진으로 얻는 분노가 15 증가합니다.
5티어.
8레벨 - 돌진이 적에게 쓰면 돌진이지만, 아군에게 쓰면 가로 막기가 됩니다. 분노를 20 생성합니다.
25레벨 - 돌진이 거인의 강타의 쿨을 초기화시킵니다.
43레벨 - 전투의 외침이 10미터 내의 모든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6티어.
10레벨 - 거인의 강타 사용시, 대상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효과를 입힙니다.
28레벨 - 거인의 강타의 피해를 입은 적이 2.5초 뒤에 총 생명력의 10%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이 피해는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46레벨 - 4초 동안 필사의 일격의 공격력이 50% 증가하고, 치유량감소 효과가 70% 로 증가합니다. 쿨 45초.
분노.
전장과 투기장에서 가장 두려운 존재는 전투와 피에 굶주린 광전사들이다. 평생 훈련과 대련으로 단련된 이 무자비한 전사들은 학살의 대가들이며, 양손에 무기를 하나씩 쥠으로써 파괴력을 극대화시킨다. 비록 방패를 들고 있지 않지만, 분노 전사를 공격하는 이들은 칼날의 폭풍 속에서 치명적인 대가를 치르게 된다. 전투의 한복판으로 뛰어든 분노 전사의 춤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한다.
"전투의 한복판으로 뛰어든 분노 전사의 춤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한다."
게임플레이.
분노 전문화는 전통적인 전사의 정체성을 가장 뚜렷하게 보여주며, 군단에서는 이를 더 부각시키려 합니다. 불굴의 광전사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분노 전사는 분노 수급을 더욱 신속하게 하여 광란으로 전투를 지배합니다. 특히 격노는 확연하게 강력해져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분노 생성도 함께 증가), 특화에 따른 공격력도 상승했습니다. 무기와 마찬가지로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방향으로 전투 방식이 확장됩니다.
분노 전사의 핵심 전투 능력을 살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피의 갈증.
근접 공격, 즉시 시전, 쿨 4.5초.
물리 피해를 입히고, 1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피의 갈증의 치명타률은 40% 높습니다.
격노.
지속 효과.
피의 갈증이 치명타로 적중하거나, 광전사의 격노를 키면, 격노 상태가 됩니다. 이때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고, 6초간 받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분노의 강타.
분노 10 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격노때만 사용가능합니다.
광란.
분노 50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2초 동안, 5번의 잔혹한 일격을 날려 큰 피해를 입힙니다.
광란은 언제나 격노 상태인 것처럼, 피해를 입힙니다.
마무리 일격.
분노 30 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20% 아래여야 사용가능합니다.
특화: 구속되지 않은 분노.
격노시 피해량이 28%(특화 장비 적용) 증가합니다.
핵심 능력 외 신규, 변경된 능력.
신규 능력.
없음.
변경, 삭제된 능력.
무력화, 연전연승 - 무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어 태세, 주문 반사, 도발 - 방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의 함성, 전투 태세, 수호 방패, 분쇄의 투척, 돌격전차, 피의 맛, 급살, 대규모 주문 반사, 수비 대장, 피 범벅, 분노의 일격, 다스릴 수 없는 갈증, 검투사의 결의, 불굴의 일격 - 삭제됩니다.
특성.
1티어.
충격파 - 현재와 같습니다.
폭풍 망치 - 현재와 같습니다.
휩쓸기 일격 - 분노의 일격과 마무리 일격이 주변 적 한명에게 더 피해를 입힙니다.
2티어.
펄펄 끓는 분노 - 격노의 재생력이 더 이상 분노를 소모하지 않고, 쿨이 60초 감소합니다.
도약 일격 - 영웅의 도약의 쿨이 15초 감소하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 증가합니다.
격노의 돌진 - 돌진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3티어.
끝없는 분노 - 생성되는 분노가 50% 증가합니다.
제압 - 적에게 물리 피해를 힙니다. 이 공격을 막거나 피하거나, 무기로 막을 수 없습니다. 제압은 치명타률이 60% 높습니다. 이 공격은 공격시 일정 확률로 활성화됩니다.
투신 - 현재와 같습니다.
4티어.
재기의 바람 - 5초간 공격받지 않았다면, 1초당 최대 생명력의 6%를 회복합니다.
이중 돌진 - 돌진의 충전 숫자가 1 증가합니다.
강력한 함성 - 지휘의 외침시 아군에게 생기흡수 20%를 부여합니다.
5티어.
강화된 일격 - 분노의 일격이 분노를 소모하지 않고, 오히려 분노 10을 생성합니다.
광기 -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가속을 5% 증가시킵니다. 최대 5중첩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소모 분노 15.
칼날 폭풍 - 현재와 같습니다.
6티어.
영웅의 일격 - 현재와 같습니다.
전장 속으로 - 10미터 이내에 있는 적 한 명당 가속이 5% 증가합니다. 최대 5중첩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채울 수 없는 갈증 - 피의 갈증이 추가로 분노 10을 생성합니다.
7티어.
대학살 - 광란의 피해량이 20% 증가하고, 추가적으로 모든 분노를 소모해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여타 전사들과 마찬가지로 방어 전사들 또한 신체적 우월함이 부각되도록 성장했고, 근접전에 특화된 훈련을 받았다.다만, 차이가 있다면 이들이 전투에 임하는 자세에 있다. 이들은 칼과 방패를 동시에 사용하며 적의 공습을 저지하고 반격의 찰나를 이끌어내는 것에 탁월한 재능을 보인다. 방어 전사는 전방의 가장 강인한 전사가 되는 것 보다 아군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에 더 큰 의의를 둔다. 강인한 방어력이야말로 그 어느 군사 작전에서나 핵심적인 요소다. 방어 전사들은 그 역할을 기꺼이 수행하고자 한다.
"방어 전사는 전방의 가장 강인한 전사가 되는 것 보다 아군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에 더 큰 의의를 둔다."
게임플레이.
방어 전문화는 전사의 정체성의 상징이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직업들 중 방어 역할의 기반이 됩니다. 때문에 방어 전문화는 전투 방식을 다듬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방패 막기와 방패 벽은 양분되는 선택지였습니다. 방패 벽은 이제 고통 무시 기술로 대체 되었으며, 이는 받는 피해량을 (최대 생명력에 따른 최대치 만큼) 대폭 감소 시키며, 주된 분노 소모 방어 기술입니다. 또한, 방패 막기와 더 이상 충돌하지 않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어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방어 전사는 이제 피해를 입을 때와 스킬 사용에 따라 분노를 생성하게 됩니다. 이는 고통 무시와 좋은 상호작용을 하여, 대량의 피해를 입을 때 적절한 분노 소모를 하게 됩니다.
아래는 방어 전사의 핵심 전투 능력의 기본 정보입니다:
공격 능력.
압도.
근접 공격, 즉시 시전.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30% 확률로 방패 밀쳐내기의 쿨이 리셋됩니다.
복수.
근접 공격, 즉시 시전, 9초 쿨.
전방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 4를 생성합니다.
성공적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무기로 막으면, 복수의 쿨이 리셋됩니다. (3초에 한 번 이상 발동하지 않습니다.)
치명상.
지속 효과.
압도나 복수가 대상에게 15초간 물리 도트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대상이 만피가 되면 사라집니다.
천둥 벼락.
근접 공격, 즉시 시전, 9초 쿨.
8미터 이내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0초간 이동속도를 50% 낮춥니다.
방패 밀쳐내기.
근접 공격, 즉시 시전, 9초 쿨.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 6을 생성합니다.
영웅의 일격.
분노 30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은 글쿨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방어 능력.
방패 막기.
분노 10소모, 즉시 시전, 재충전 시간 12초, 최대 2충전.
6초간 적 공격을 막습니다. 결정적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방패 막기가 활성화되어있을 때, 방패 밀쳐내기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고통 무시.
분노 40 소모, 즉시 시전.
다음 피해의 90% (시전자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무시합니다.
주문 반사.
즉시 시전, 쿨 25초.
주문을 하나 반사합니다. 반사되는 주문은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5초간 지속되며, 5초 이내 주문을 하나 반사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특화 : 결정적 방어.
방패 막기 확률을 10% (특화 장비 적용) 증가시키고, 결정적 방어를 할 확률을 30%(특화 장비 적용)증가시킵니다.
또한 전투력을 20%(특화 장비 적용) 증가시킵니다.
핵심 능력 외 신규, 변경된 능력.
신규 능력.
없음.
변경, 삭제된 능력.
무력화, 연전연승 - 무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전사의 격노, 지휘의 외침 - 무기, 분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의 함성, 전투 태세, 수호 방패, 분쇄의 투척, 돌격전차, 피의 맛, 급살, 대규모 주문 반사, 수비 대장, 피 범벅, 분노의 일격, 다스릴 수 없는 갈증, 검투사의 결의, 불굴의 일격 - 삭제됩니다.
특성.
1티어.
충격파 - 현재와 같습니다.
공성 파쇄자 - 현재와 같고, 위협의 외침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전쟁인도자 - 가로막기시 그 대상 5미터내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간 기절시킵니다.
2티어.
경계 - 현재와 같습니다.
도약 일격 - 영웅의 도약의 쿨이 15초 감소하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 증가합니다.
몰아치는 천둥 - 천둥벼락의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3티어.
새로 생긴 분노 - 고통 인내를 사용하면 6초 동안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최후 통첩 - 방패 밀쳐내기가 치명타로 적중하면, 다음 영웅의 일격은 노코스트,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투신 - 현재와 같습니다.
4티어.
재기의 바람 - 5초간 공격받지 않았다면, 1초당 최대 생명력의 6%를 회복합니다.
이중 돌진 - 가로막기의 충전 숫자가 1 증가합니다.
강력한 함성 - 60미터 내 아군에게 생기 흡수 3%를 부여합니다.
5티어.
무정함 - 복수가 맞는 적 하나당 분노 1을 추가 생성합니다.
불패 - 고통 인내가 30%의 피해를 추가 무시합니다. 이 피해량은 자신의 생명력이 낮을수록 증가합니다.
불굴의 용사 - 최대 생명력이 25% 증가합니다.
6티어.
앙갚음 - 고통 무시가 다음 영웅의 일격의 소모 분노를 30% 감소시킵니다. 영웅의 일격이 다음 고통 인내의 소모 분노를 30% 감소시킵니다.
전장 속으로 - 10미터 이내에 있는 적 한 명당 가속이 5% 증가합니다. 최대 5중첩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폭발적인 고함 - 사기의 외침이 분노 50을 생성하고, 걸린 대상에게 자신이 입히는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7티어.
분노 제어 - 10 분노를 소모할때마다 방패의 벽의 쿨이 1초 감소합니다.
묵직한 방패 - 방패 밀쳐내기가 방패의 벽의 지속 시간을 2초 증가시킵니다. 방패의 벽때 방패 밀쳐내기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쇠날 발톱 - 현재와 같고, 추가로 쇠날 발톱이 활성화 되있을 동안 무기 막기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유물 무기 특성.
기본 특성.
그림자불꽃 방패 (랭크 1) - 방어 태세를 취하면, 모든 방패 막기가 결정적 방어를 하고 3초 동안 원뿔모양 8미터 내 모든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주요 특성.
대지 수호자의 피부 (랭크 1) - 고통 무시가 끝나면, 취소될 때 까지 방패막기 확률이 2%만큼 증가합니다.
용의 힘 (랭크 1) - 적의 공격을 막으면 일정 확률로 3회의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이때 3번의 고통 무시의 무시량이 100% 증가하고 분노 10을 생성합니다.
브리쿨의 힘 (랭크 1) - 사기의 외침을 사용하면, 방패 밀쳐내기, 복수, 천둥벼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동안 50%만큼 감소합니다.
보조 특성.
강철벽 (랭크 1) - 가로막기가 두 번의 공격을 추가로 대신 맞고, 대신 맞는 공격의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강화된 주문 반사 (랭크 1) - 주문 반사가 5초 동안 모든 주문을 반사합니다
울리는 목소리 (랭크 1) - 사기의 외침의 지속 시간과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대지 위상의 힘 (랭크 3) - 압도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생존의 의지(랭크 3) - 최후의 저항 생명력 증가량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브리쿨 방패 훈련(랭크 3) - 방어도가 10% 증가합니다.
도약하는 거인 (랭크 3) - 영웅의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용의 피부 (랭크 3) - 고통 무시로 무시하는 피해량이 6% 증가합니다.
관용 (랭크 3) - 분노 최대치가 30 증가합니다.
뼈 분쇄 (랭크 3) - 방패 막기가 활성화 되었을 때, 방패 밀쳐내기의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강인함 (랭크 3) - 체력이 10% 증가합니다.
천둥 충돌 (랭크 3) - 천둥 벼락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PvP.
1티어.
1레벨 - 급장. 쿨 2분.
13레벨 - 제어 불가 효과의 시간이 5초 이상이면, 이를 즉시 해제합니다. 이 효과는 1.5분에 한번 발동합니다.
31레벨 - 모든 메즈의 지속시간이 25% 감소합니다.
2티어.
2레벨 - 공격을 당하면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10초간 지속되며, 최대 5중첩까지 쌓입니다.
16레벨 - 생명력이 20% 증가합니다.
34레벨 - 도트 피해가 아닌 피해량이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0%아래면 완전히 무시합니다.
3티어.
4레벨 - 마격을 적 생명력 25%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레벨 - 압도의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하고, 방패막기가 활성화 중일 때 방밀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37레벨 - 공격력이 25%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분노 40 소모, 쿨 1초.
4티어.
6레벨 - 공격받으면 분노 5를 생성합니다.
22레벨 - 생명력이 80% 이상인 적에게 근접 자동 공격을 사용하면, 분노 5를 생성합니다.
40레벨 - 돌진으로 얻는 분노가 15 증가합니다.
5티어.
8레벨 - 아군에게 경계를 쓰면, 대상이 1.5초동안 받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25레벨 - 사기의 외침의 영향받은 대상이 자기 뿐 아니라, 다른 모든 아군에게 입히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43레벨 - 피해를 주고, 피해 받은 적은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시전중인 적에게 사용하면 쿨이 초기화 됩니다, 분노 3을 생성합니다. 쿨 10초.
6티어.
10레벨 - 천둥벼락의 피해받은 적이 1초동안 이동 불가에 걸립니다.
28레벨 - 가로막기 경로 상 모든 적이 2초간 기절합니다. 영웅의 도약도 대상지역의 모든 적을 2초간 기절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