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군주
2014-10-28 13:51
조회: 47,596
추천: 239
[드군 레이드 영웅+신화 개론] 완결확팩의 [높은망치] 에 이은 두번째 레이드 던전인 [검은바위 용광로] 입니다
높은망치는 12월 4일 오픈예정 총 7개 네임드
검은바위 용광로는 1월 첫째주나 둘째주에 오픈예고 총 10개 네임드
7월부터 베타를 한거같네요.
이것저것 하면서 드군을 기다리다가
문득 레이드 브리핑용 영상을 만들어두면 이래저래 편할거 같아서
한두개씩 만들기 시작한게 벌써 17번째 인코딩을 끝내는 시간이 됬네요
만들면서 이런저런 에피소드도 생기고 블리자드 레이드 툴팁이 실제랑 다른부분도 많기도 했고 ㅎㅎ
아무튼 레이드 공략영상인 동시에 신화 난이도 소개 영상이기도 해서 이렇게 완결본을 올립니다.
1080p로 바꿔서 보세요! (오른쪽 하단 톱니바퀴)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들 첫번째 레이드
[발로만든 높은망치 레이드 영웅+신화 개론] 전체 모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l=15795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1 그룰
3점 택틱, 2점택틱 다 장단이 있습니다.
[신화 난이도]
태우기 : 화염피해 + 불덩이 불덩이 피격시 받는 화염피해 20% 증가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2 광물먹보
1 페이즈 [오염된 검은바위] 에 대처하는 진형은 이외에도 많습니다
ex 입구 6시기준 11시 5시 구석 스타팅, 2방향. 정면에 위치하기등.
광물먹보의 충돌 및 구르는 방향은 2 가지 형태로 그 경로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광물먹보랑 내가 일직선상이면 위험한 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빠르게 내부 코너로 이동해서 생존해야됩니다.
광물먹보가 굴러온 자리 (꼬리) 로 이동하면 버그가 아니고서야 매우높은확률로 안전합니다.
[신화 난이도]
잿가루 폭발 : 붉은 암석 웨이브, 8만정도가량. (= 봄버맨, 크레이지아케이드)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3 야수군주 다르마크
[신화 난이도]
각 야수 생명력이 40%이하 이면 다르마크가 미리 내려옴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4 화염칼날 카그라즈
[용암베기] 전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몆번 튕기면 한번에 몰살납니다
[신화 난이도]
잿불늑대가 4마리가 나옵니다.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5 한스가르와 프란조크
압착기 페이즈의 패턴을 영상에 첨부하였습니다
각 네임드가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데
--------------------------------------------------------------------- 던전도감상의 미흡한점이 있습니다
인벤닉 Kurono 님 팁을 첨언합니다
한스가르는 피가 떨어지면 도감에 없는 받는 치유량 감소 외침을 씁니다
몸통박치기는 한스가르만, 해골파쇄는 프란조크만 씁니다
---------------------------------------------------------------------
[신화 난이도]
시작부터 주기적으로 플레이어 위치에 압착기가 반응합니다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6 기관사 토가르
영웅난이도 이하는 레일 순서,방향 몹 구성등이 정해져 있습니다.
쫄처리중 영상에서 언급도 했지만 양갈래로 나뉘어져 처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영상은 8월초 빌드의 레이드 영상이고
최근 레이드던젼의 패치로 열치 진입로 게이트 문 위쪽에 '불이 들어오는 칸' 이 추가되어
다음 열차의 방향, 속성 (웨이브 쫄, 대포등) 을 알아볼수 있게 패치가 되었습니다.
영웅이하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정속성, 신화는 랜덤속성이 복합되어있어
특화된 에드온등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벤닉 Kurono 님 팁을 첨언합니다
토가르 열차는 애드온이 있지만 애돈 없이 한다면 게이트 앞의 화로로 어디서 어떤 종류의 열차가 오는 지 알 수 있어요 세 개 다 켜지면 급행 왼쪽만 켜지면 총 16마리 작은 쫄 중간만 켜지면 5마리 중간 쫄 오른쪽만 켜지면 포병 왼쪽+오른쪽이면 산림방화포 ---------------------------------------------------------------------
[신화 난이도]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7 격노의 가열로
크게 3페이즈로 구성
공대 힐 안정을 위해 [풀무 조작기사]를 최우선 점사하고
4정령술사 페이즈 부턴
--------------------------------------------------------------------- 인벤닉 Kurono 님 팁을 첨언합니다
최근 패치된 격노의 가열로 보안경비의 방어 스킬이 바닥형식으로 스킬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화 난이도]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8 크로모그
사이클이 아주 명확한 보스입니다
[신화 난이도]
[바위산의 부름]을 [전율하는 대지의 룬] 큰 잔해 뒤에서 피합니다 (영상에 첨부)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9 강철의 여전사들
매 빌드업마다 매번 바뀌고 있습니다 (너프 되는 쪽으로)
각 넴드가 무쌍호로 올라갈떄 나오는 함선전투를 후반부에 편집해 첨부하였습니다.
[신화 난이도]
소르카 : 칼날돌진 회오리 생성, 피해 300%증가, [머무는 그림자]:경련의 그림자 확장 강화
[검은바위 용광로 영웅+신화 개론] #10 블랙핸드(Boss)
총 3개의 층에서 전투가 지속됩니다 3개의 페이즈로 분류
1페이즈
폭탄과 파괴 바닥을 잘 피해야 합니다. 충분히 거리를 두고 피해야 합니다.
2페이즈
[죽음의 표적] 대상자가 [공성전차]에 대신 맞게하여 방어도 버프를 없애고 잡아야 합니다
또한 분쇄의 강타를 같이맞고 난간에 올라가서 정리를 빠르게 하고 복귀합니다
3페이즈
모든스킬에 넉백이 추가되고 다른무엇보다 화력이 중요합니다
폭탄 대상자는 외각으로 잘 빠지되 탱쪽으로 빠지면 안되고
죽음의 표적자 근처에선 같이 넉백되니 이것 역시 조심합니다
[신화 난이도]
아직 미공개
막공 브리핑용으로 만들었습니다. 보통 1 사이클로 편집.
치명적이거나, 맞으면 안되는것들은 언급을 했고
최대한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초단위 타임테이블, 수치적인 것들, 기술이름, 도발 등은 일부 생략했습니다
여러 정보를 공유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틀린점있으면 지적해주시고, 더 좋은 팁이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새벽~아침까지 이어지던 레이드 테스팅에 열정을 보이셨던 분들도 한분한분 다 떠오릅니다
힌인길드 Kimchi 길드분들께 감사합니다
p.s 본 영상 소스는 개인 소스와, 유투브 공개 영상 소스이며, 상업적인 의도(수익창출 설정)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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