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개발자 인터뷰 최종보스, 전설 아이템, 형상변환 개선 +@!


Vanion.eu에서 게임스컴 행사 중 톰 칠튼과 가진 인터뷰 요약 내용(http://www.mmo-champion.com/content/4255-Warlords-of-Draenor-Final-Boss-Legendary-Items-Transmog-Revamp-and-More!).

 

전설 아이템

드레노어의 전쟁 군주에서는 99레벨에 전설 반지를 획득하기 위한 퀘스트라인이 시작될 것이고, 판다리아의 안개의 퀘스트와 비교하면 노가다 요소가 적을 것(less grindy)

전설 반지는 겉으로 드러나는 시각적 효과를 가질 예정

퀘스트라인을 진행하는 동안 반지 말고도 다른 전설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추후의 컨텐츠 패치

형상변환 시스템 개선이 6.1 혹은 6.2 패치에 진행될 수 됐음. 이는 은행이나 공허 보관소에 형상변환 장비들을 쌓아두던 것을 하나의 컬렉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줄 것임

타난 정글(+아마도 파랄론)은 오픈 때가 아닌 추후 컨텐츠 패치에서 추가 될 것

추후 컨텐츠 패치에 새 던전이 추가될 수도 있음 : 드레노어 내의 던전들 뿐만 아니라 시간여행자(Timewalker) 시스템을 이용한 예전 던전 추가도 가능함

오픈 시점에서는 특정 직업 퀘스트에 대한 계획은 있지만, 확장팩과 맞는다면 추후에 추가할 수 있음

6.1 패치 이후의 비행 탈 것 사용 가능 여부는 커뮤니티 전체가 판단하게 될 것임 : 만약 플레이어들이 만족한다면 더 지속될 수도 있고, 6.1 패치 즈음에 이르러 플레이어들이 비행에 대한 요구가 강력해진다면 가능하게 될 것임

 

최종보스

그로마쉬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확장팩에서의 최종보스가 될 것


전쟁군주 패치 시점

전쟁군주의 패치 사이클은 판다리아의 안개에서의 패치 사이클과 유사하겠지만, 이 중 일부는 다음 확장팩의 타이밍에 맞게 결정될 것 (상세설명 : ‘이 중 일부는 전쟁군주 다음의 확장팩이 언제 나오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가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더 짧은 간격을 가지게 될 가능성이 높고, 그렇다면 많은 양의 레이드 티어 컨텐츠 패치가 필요하진 않을 것입니다. 각각의 레이드 컨텐츠가 어느 정도 의미를 가지기 위해서는 4달은 필요합니다. 이보다 적게 되면 컨텐츠를 플레이하는데 조급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컨텐츠 패치 일정이 아직 확정되진 않았고, 대부분은 확장팩 오픈 이후로 플레이어들이 무엇을 가장 더 보고 싶어하는 지에 많이 달려있을 것이며, 일정의 일부는 다음 확장팩의 일정에 달려있기도 할 것

 

PvP

팀은 새로운 투기장으로 새 나그란드의 투기장을 넣고 싶어하지만, 아직 확정되지 않았음(다음 확장팩의 진척이 어떻게 이루어지느냐에 달려있음)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새 전장을 추가할 계획은 없음

 

주둔지

주둔지는 다른 모든 팀이 힘을 합치는 컨텐츠가 되고 말았고 큰 컨텐츠가 될 것임 : 다른 어떤 기능들보다 와우의 게임플레이를 가장 크게 변화시킬 것

추후 컨텐츠 패치에서 더 많은 주둔지 컨텐츠나 새로운 단계를 추가를 고려하고 있음

 

기타

어드벤쳐 가이드는 전쟁군주 오픈 시점에 나오지 못할 것(오픈 이후의 더 많은 컨텐츠로서 유용할 것이기에, 추후 컨텐츠 패치에서 추가할 수 있기를 바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팀의 인원이 판다리아의 안개를 진행하면서 80명 가까이 늘어났고, 이는 추후 컨텐츠 개발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어 줄 것임(비록 단기적으로는 속도를 늦추는 결과를 낳아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지연을 야기한 측면이 있음)

100레벨에 신청할 수 있는 시나리오는 없지만, 추후 패치에서 추가될 수 있음(지금으로써는 레벨을 올리는 동안의 스토리텔링적인 요소로써 사용될 것임)

전쟁벼림 장비들이 던전에서도 보너스로 나올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