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니 전투곰 - 아마니 부족이 호명된 순간 세 마리의 아마니 전투곰이 투기장에서 뛰어들어옴.
휘둘러치기 - 전투곰이 발톱으로 휘둘러쳐 전방 0m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9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힘.
아마니시 야수술사 - 아마니시 야수술사들은 강력한 아마니 전투곰에 올라타 전투곰을 쓰러뜨려야만 야수술사들을 공격할 수 있음.
연쇄 번개
- 야수술사가 번개의 정령을 불러 플레이어 한 명에게 9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연쇄 번개는 5m 범위 내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튀어 총 세 명의 대상을 가격하며 매 대상마다 피해는 50%씩 증가함.
혼란의 주술
- 플레이어 한 명을 30초 동안 저주하여 50% 확률로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자기 자신을 때려 60,000의 물리 피해를 입도록 함.
번개 회오리 토템
- 번개 회오리 토템을 설치하여 3초마다 번개 파동을 내뿜도록 하여 8m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50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잔달라 부족 - 군신 잘라크와 그의 충실한 잔달라 공룡술사들이 전투 중에 호리돈을 도우러 내려옴.
잔달라 공룡술사 - 잔달라 공룡술사들이 주기적으로 투기장으로 뛰어내려옴.
공룡 치유 - 공룡술사가 호리돈에게 치유력이 담긴 광선을 연결하여 3초마다 호리돈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치유함.
공룡 변신 - 생명력이 50%가 되면 공룡술사가 강력한 데빌사우르스로 변신하여 물리 공격력이 50% 증가하지만 더 이상 공룡 치유를 사용하지 않음.
통제의 보주
- 잔달라 공룡술사가 변신하면 들고 있던 통제의 보주를 떨어뜨림. 플레이어가 이 통제의 보주를 작동시켜 일시적으로 호리돈을 지배하여 호리돈이 부족 관문으로 돌진하도록 할 수 있음. 이렇게 부족 관문을 파괴하면 더 이상 그 부족이 투기장으로 들어올 수 없게 됨.
대여사제 말리가 무작위 플레이어 두 명에게서 영혼을 뜯어내어 서로 연결시킴. 각각의 영혼은 연결된 상대 영혼을 향해 이동하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3초마다 25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힘. 뒤틀린 운명으로 입는 피해는 이 두 영혼의 거리가 멀면 멀수록 줄어듬.
만일 영혼 중 하나가 죽으면 두 영혼 사이의 고리가 깨지고 남아있는 영혼은 3초마다 10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기 시작함.
토르토스 (거북왕...인데 슈퍼마리오 패러디인 걸로 봐선 쿠파?????)
토르토스의 부름 - 토르토스가 우렁찬 외침을 내질러 작은 거북 몇 마리로 하여금 플레이어를 공격하게 함.
소용돌이 거북 -
회전 껍질
- 소용돌이 거북이 플레이어들을 쫓아다니며 재빠르게 회전하여 0m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지속적으로 3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들을 날려버림.
껍질 방패
- 소용돌이 거북은 생명력이 낮으면 껍질 안으로 숨어서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되고 이 상태에서 플레이어들이 이 거북을 걷어차서 거북이 이동하는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껍질 충격을 일으킴.
껍질 충격 - 거북을 걷어차면 껍질이 회전하며 앞으로 날아가 접촉하는 모든 적의 시전을 방해하고 균형을 잃게 하여 15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5% 증가하게 함.
분노의 돌 숨결 - 100의 분노를 소비하여 4.5초 동안 0.5초마다 모든 적에게 8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낙반 - 번개로 충전된 종유석이 동굴 천장에서 떨어져 5m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0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20m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지진 발구르기
- 토르토스가 거대한 발을 굴러 모든 플레이어에게 최대 생명력의 100%만큼 피해를 입히고 9초 동안 낙반이 떨어지는 빈도를 증가시킴.
달려들어 물기 - 토르토스가 대상을 턱으로 딱 물고 깨물어 5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힘.
동굴 흡혈박쥐 -
약자 착취
- 현재 생명력이 350,000 미만인 대상을 공격할 때 생명력을 흡수하여 무기 공격력의 10%만큼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입힌 피해의 500%만큼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함.
수정 껍질
- 공격받을 경우 수정이 반응하여 공격자를 껍질로 둘러씌워서 받는 모든 피해와 치유량을 흡수함. 이 껍질은 처음에 100,000의 피해까지만 흡수하지만 받는 치유량을 흡수하여 이 총량에 최대 500,000까지 더할 수 있음. 더 이상 피해를 흡수할 수 없을 경우 이 껍질은 깨지게 됨.
(역자 주 : 무슨 뜻인지 애매한 분들을 위해.. 수정 껍질 = 모든 힐러들을 위한 혼의 너울)
메가에라 (히드라)
몸은 하나요 머리는 여럿이다 - 메가에라의 머리 중 하나가 파괴되면 그 머리의 최대 생명력만큼 몸이 피해를 입고, 머리가 파괴된 장소에 새 머리가 두 개 생겨남.
날뛰는 머리가 파괴될 경우 다른 모든 머리들은 날뛰는 걸 멈추고 은폐의 안개 밖에 있는 모든 머리들이 집중 상태가 됨.
집중하는 머리가 파괴될 경우 두 개의 집중하는 머리가 그 장소에 나타나고, 20초 후에 모든 머리들은 집중하는 걸 멈추고 날뛰기 시작함.
불꽃 머리 - 메가에라의 머리 중 하나로 불의 마력을 담고 있으며 가까이서 어슬렁거리는 사냥감들을 모조리 불태우려 함.
잉걸불
- 메가에라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에 불타는 화살을 날려 이 화살이 땅에 충돌하면 소진의 불꽃을 형성함. 만일 플레이어가 잉걸불에 맞으면 그 플레이어는 불에 휩싸여 75,000의 화염 피해를 입고 매 초마다 45,000의 화염 피해를 입으며, 이 효과를 해제할 경우 그 자리에 소진의 불꽃이 생김.
잉걸불은 근처의 모든 얼음 바닥을 녹이고 플레이어가 꽁꽁 얼어붙는 것을 막음.
소진의 불꽃 - 잉걸불이 바닥을 불태워 그 위에 서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0.5초마다 5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힘.
날뜀 - 메가에라의 맹독 머리가 강산을 쏟아부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매 초마다 5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비전 머리 - 메가에라의 머리 중 하나로 바로 위의 모구 성채에서 유출된 마법을 수 세기 동안 흡수한 비전 에너지를 담고 있음.
황천의 폭탄 - 메가에라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장소 근처에 비전 에너지가 담긴 구체를 뱉음. 이 비전 구체는 플레이어에게 375,000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플레이어를 강화시키며, 어떤 플레이어도 이 황천의 폭탄을 맞아서 흡수하지 않을 경우 모든 플레이어가 100,000의 비전 피해를 입게 됨.
강화
- 황천의 에너지가 플레이어를 타고 흘러 입히는 모든 피해가 50% 증가하고 치유량이 50% 증가하지만 받는 비전 피해가 100% 증가함.
동맥 절단 - 동맥 절단에 걸린 대상은 최대 생명력까지 회복되기 전까지는 매 초마다 40,000의 물리 피해를 입음.
시선 - 두루무의 근접 사거리 내에 아무런 플레이어도 없을 경우 모든 플레이어를 노려보아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물리 피해를 입힘.
분해의 광선
- 두루무가 시선을 집중하여 정면으로 순수한 파괴의 광선을 발사하며 그 상태로 천천히 한쪽 방향으로 돌기 시작함. 이 시선에 닿은 플레이어는 즉사하며 이 동안 떠돌이 눈이 제단 전체에 안구 작열로 미로를 형성함.
떠돌이 눈 - 두루무가 분해의 광선을 쏘는 동안 떠돌이 눈 하나를 소환하여 안구 작열의 미로를 형성하도록 함.
안구 작열 - 안구 작열의 범위 내에 걸린 동안 대상은 매 초마다 75,000의 비전 피해를 입음.
엄한 눈
- 떠돌이 눈이 미로를 형성하는 동안 엄한 눈이 두루무의 단상 둘레를 따라 만들어짐. 엄한 눈은 두루무의 방향을 바라보며, 엄한 눈의 정면에서 뒤집힌 30도 각도 원뿔 범위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집중함. 이 범위는 단상 외곽 끝에서 가장 넓고 두루무가 있는 위치 (제단의 중앙) 에서 점이 됨.
이 범위 내에서 엄한 눈에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가 엄한 시선의 대상이 됨.
엄한 시선 - 엄한 눈이 가장 가까운 5명의 플레이어에게 비전 피해를 입힘. 이 피해는 플레이어와 엄한 눈 사이의 거리에 따라 달라짐.
엄한 시선 - 엄한 눈이 가장 가까운 2명의 플레이어에게 비전 피해를 입힘. 이 피해는 플레이어와 엄한 눈 사이의 거리에 따라 달라짐.
얼음 벽
- 플레이어들이 제단을 돌아다닐 때 두루무가 이동을 방해하기 위해 세 개의 얼음 벽을 소환함. 한 얼음 벽의 각 구역은 서로 생명력을 공유하며 그 중 하나의 구역이라도 충분한 피해를 받을 경우 모두 깨지게 됨.
색맹
- 두루무가 파란 눈, 빨간 눈, 노란 눈을 소환하여 무작위 플레이어 세 명에게 색깔 광선을 발사함. 이 광선이 끝나면 각각의 눈은 대상에게 색맹 단계 동안 원뿔 모양의 빛을 집중해서 비추며 각각의 빛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은 피해를 다같이 나눠받고 이 범위 내에 오래 있으면 있을 수록 점점 많은 피해를 받게 됨.
각각의 빛은 평소에는 보이지 않는 특정한 적들을 보여줌.
이 빛은 플레이어가 모든 불타는 눈을 찾아내어 파괴하기 전까지 유지됨.
불타는 눈 - 불타는 눈은 빨간 눈의 적외선 광선으로만 찾아낼 수 있음.
진홍빛 불꽃
- 불타는 눈이 빨간 눈의 적외선 광선 범위를 벗어나면 진홍빛 불꽃을 시전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3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힘.
부식성 쐐기
- 불타는 눈이 빨간 눈의 적외선 광선 범위 안에 들어오면 부식성 쐐기를 무작위 플레이어 한 명에게 시전하여 8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힘.
반짝거리는 눈 - 반짝거리는 눈은 노란 눈의 찬란한 광선으로만 찾아낼 수 있음.
호박빛 보복
- 반짝거리는 눈이 생명력의 10%를 잃을 때마다 호박빛 보복을 시전하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5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호박빛 분출
- 반짝거리는 눈이 노란 눈의 찬란한 광선 범위를 벗어나면 호박빛 분출을 시전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30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의지의 힘
- 마음의 눈이 오로지 한 명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만 집중함. 이 시선에 걸린 플레이어는 이 능력이 끝날 때 뒤로 튕겨남.
굶주린 눈 - 두루무가 굶주린 눈을 한 마리 소환하여 플레이어에게 생명력 흡수를 시전하게 함.
생명력 흡수
- 굶주린 눈이 무작위 플레이어 한 명에게 시선을 집중하고 생명력을 빨아내어 15초 동안 기절시킴. 이 동안 흡수된 생명력은 두루무의 생명력으로 옮겨짐.
굶주린 눈이 대상에게 오랫 동안 집중할 수록 점점 빨려나가는 생명력이 증가함. 굶주린 눈은 처음 대상과 더불어 그와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서 생명력을 흡수함.
사악한 눈 - 이 두루무의 뒤틀린 피조물이 주기적으로 플레이어에게 어둠의 기생충을 시전함.
어둠의 기생충
- 어둠의 기생충이 대상의 몸 속을 타고 흘러 매 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힘. 이 피해량은 기생충이 더 오래 머물러 있을수록 점점 더 증가함.
기생충을 해제할 경우 기생충은 어둠의 역병으로 변함.
어둠의 역병
- 어둠의 기생충이 해제되면 이 역병으로 변하게 됨. 어둠의 역병의 지속 시간은 기생충이 해제되는 순간 남아있던 지속 시간과 동일하며, 이 역병은 3초마다 떠돌이 눈을 소환함.
떠돌이 눈 - 떠돌이 눈이 어둠의 역병에 걸린 희생자에게서 생겨 무작위 플레이어를 공격함.
삼키기
- 떠돌이 눈이 2초마다 숙주에게 5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힘. 떠돌이 눈에게 입히는 모든 피해 역시 숙주에게로 전이됨.
살피는 눈 - 두루무가 살피는 눈을 소환해 플레이어에게 집요한 시선을 시전하게 함.
집요한 시선
- 살피는 눈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어둠의 화살을 던짐. 이 화살이 바닥에 충돌하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지역을 만들어 이 지역 내에 들어오는 모든 플레이어가 매 초마다 75,000의 암흑 피해를 입게 함.
프리모디우스 (사우록대빵.. 근데 요르사지가 생각나네여)
원시의 일격 - 프리모디우스가 현재 대상을 할퀴어 전방 7m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7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힘.
변형된 피
- 프리모디우스의 심각하게 돌연변이된 피가 현재 대상에게 튀어 3초마다 1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이에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의 공격이 피를 응결시키게 하여 살아있는 수액과 끈적거리는 공포에게 20,000의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히게 함. 이 효과는 60초 동안 지속되고 중첩됨.
진화
- 프리모디우스가 살아있는 수액과 돌연변이 웅덩이에 의해 충분히 변형될 경우 진화하여 입히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하고 새로운 돌연변이를 가지게 함. 이 효과는 중첩됨. 프리모디우스는 한 번에 3개의 돌연변이만을 가질 수 있음.
영웅 모드에서 프리모디우스는 4개의 돌연변이까지 가질 수 있음.
돌연변이: 복낭 - 프리모디우스의 목도리에 위치한 주머니가 주기적으로 터져 모든 플레이어에게 매 초마다 2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돌연변이: 가스 주머니
- 불안정한 돌연변이로써 프리모디우스가 점착성 가스를 분출하게 하여 전방 18m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4,050,000의 자연 피해를 나눠서 입힘.
돌연변이: 강산성 가시 - 프리모디우스가 5초마다 강산성 가시를 발사하여 대상에게서 5m 범위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5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돌연변이: 병독샘
- 프리모디우스가 휘발성 병원체를 플레이어 한 명에게 발사하여 매 초마다 6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살아있는 수액 한 마리를 소환하게 함.
돌연변이: 대사 촉진 - 프리모디우스가 과활성돤 대사로 인하여 능력을 더 자주 사용하게 하고 공격 속도를 50% 증가시킴.
돌연변이: 고름집 분출
- 고름집이 5초마다 분출하여 특정 지역에 산성 피를 뿌려 충돌 지점에서 3m 범위 내에 30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힘.
살아있는 수액 - 살아있는 수액이 프리모디우스의 둥지를 둘러싼 웅덩이에서 스며나와 천천히 프리모디우스에게 다가감.
프리모디우스 변형 - 살아있는 수액이 프리모디우스에게 닿으면 흡수되어 프리모디우스의 현재 돌연변이 단계를 증가시킴.
돌연변이 웅덩이 - 살아있는 수액이 죽으면 그 자리에 돌연변이 웅덩이가 깔려 프리모디우스나 플레이어를 돌연변이시킬 수 있음.
플레이어 돌연변이
- 플레이어가 돌연변이 웅덩이를 밟으면 웅덩이가 흡수되고 20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힌 뒤 돌연변이를 하나 일으킴. 이로운 돌연변이를 하나 받을 때마다 다음에 해로운 돌연변이를 받을 확률이 10% 증가하게 됨. 만일 돌연변이된 플레이어를 해제할 경우 모든 돌연변이가 제거됨.
이로운 돌연변이: 두꺼운 뼈 - 플레이어의 뼈가 두껍고 단단하게 되어 모든 능력치를 10% 증가시킴. 이 효과는 10회까지 중첩됨.
해로운 돌연변이: 연약한 뼈 - 플레이어의 뼈가 얇고 깨지기 쉽게 되어 모든 능력치를 10% 감소시킴. 이 효과는 10회까지 중첩됨.
이로운 돌연변이: 맑은 마음 - 플레이어의 마음이 더 명쾌해지고 집중할 수 있게 되어 특화를 10% 증가시킴. 이 효과는 10회까지 중첩됨.
해로운 돌연변이: 흐린 마음 - 플레이어의 마음이 흐려지고 집중할 수 없게 되어 특화가 10% 감소함. 이 효과는 10회까지 중첩됨.
이로운 돌연변이: 반사신경 강화 - 플레이어의 신경 시냅스가 더 빠르게 반응하게 되어 가속이 10% 증가함. 이 효과는 10회까지 중첩됨.
해로운 돌연변이: 반사신경 약화 - 플레이어의 신경 시냅스가 더 느리게 반응하게 되어 가속이 10% 감소함. 이 효과는 10회까지 중첩됨.
이로운 돌연변이: 날카로운 시야
- 플레이어의 시야가 비정상적으로 날카로워져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함. 이 효과는 10회까지 중첩됨.
해로운 돌연변이; 저해된 시야
- 플레이어의 시야가 비정상적으로 좁아져 치명타 확률이 10% 감소함. 이 효과는 10회까지 중첩됨.
끈적거리는 공포 - 프리모디우스를 낳은 수액에서 만들어진 심각하게 돌연변이된 생명체임.
검은 피
- 끈적거리는 공포가 현재 대상에게 돌연변이된 피를 튀겨 3초마다 2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검은 피에 걸린 플레이어의 공격이 대상을 검은 피에 덮이게 하여 프리모디우스에게 20,000의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힘. 이 효과는 60초 동안 지속되며 중첩됨.
치명적인 돌연변이 유발
- 끈적거리는 공포가 프리모디우스에게 가까이 가면 돌연변이 에너지가 혼합되서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999,998의 자연 피해를 입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