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zmir
2016-05-23 12:25
조회: 24,301
추천: 16
베타 혈죽 레벨링 후기하루 서너시간 끄적거려서 만렙찍고 난 후기입니다. 1. 생존 운영 생존기가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 얼인 삭제, 사군 삭제, 룬무강 삭제, 파멸 삭제, 룬 전환특성(40% -> 25%), 역착 삭제, 뼈보호막 삭제 죽격 메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의 룬 소모에서 룬 마력 40소모로 변경 - 피의 향기가 사라졌기 때문에 죽격 사용에 보다 정밀한 판단이 필요해짐 - 100 특성인 뼈 폭풍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룬 마력 사용처가 마땅치 않음, 사용시에는 적절한 판단이 필요 흡혈의 중요성이 증대되었습니다. - 유물무기 특성으로 인한 받는치유, 체력증가폭 증가 - 유물무기 특성 중 흡혈 종료시 흡혈 유지시간동안 피의 역병으로 입힌 피해비례 보호막 생성 위 특성으로 인해 흡혈의 사용 방식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는데요 - 쫄 다수 등장 페이즈에서 높은 피의역병 피해를 기반으로 보호막 쌓기 - 기존의 흡혈 사용에 비해 더 높은 생존능력을 바탕으로 한 즉사기 방어 뼈 보호막 변경 - 골수분쇄 사용시 3스택씩 뼈 보호막 스택 상승, 최대 10스택, 골수분쇄는 룬 2개 소모 - 특성으로 추가 뎀감이 가능하며 유물무기 특성으로 강화가 가능 심장강타 - 바닐라 상태로는 이감 50%외의 특별한 효과가 없으나 유물무기 특성으로 심강 딜의 25%만큼 치유량 전환 - 죽부 위에서 심장강타가 멀티타겟으로 변하는 만큼 광역탱킹시 생존력이 증대(심장강타 딜량 증가 유물특성 존재) 2. 딜링 측면 광역 딜링이 매우 강해졌습니다 - 죽부, 섭취(유물무기 스킬), 뼈 폭풍 등의 딜량이 강력함 - 피소는 더이상 룬을 소모하지 않고 7초 쿨 2스택 충전형 스킬로 변함 - 전염병이 없어졌으나 피소 사용시 영향 받는 모든 적에게 피의 역병 생성 단일 딜링 역시 강해졌습니다. - 1,2타겟 시 사용할 심장강타가 돌아옴 - 골수분쇄의 데미지 역시 낮지 않음, 피소가 룬 소모를 하지 않는 스택형 스킬이라 스킬 사용중 섞어주는게 좋음 3. 유틸성 기동성은 기존보다 더 피곤해질 전망입니다 - 쿨 짧은 죽군이 삭제되고 1분 쿨 3초지속 이속 70%증가 망령걸음 신규 생성 - 망령걸음 특성 선택시 지속시간 증가하며 이동방해효과 해제 - 형상이 삭제됨, 부형 활용을 통한 이속증가가 없어짐 딜 죽기의 고핀 삭제되었습니다 - 상대적으로 죽탱 고핀의 중요성이 증가할 전망 - 쿨이 3분이나 특성 선택시 쿨 2분으로 감소(같은 특성으로 죽부 이감 70%) 공대생존기의 여전한 부재 - 그나마 써먹던 대마지는 pvp 특성으로 이동 4. 특성 선택 1티어 - 피구더기: 평타에 랜덤 소환 15초후 폭발, 본체가 잃은 생명력의 5% 복구, 본체 체력 50% 미만시 즉시폭발 - 심장파괴자: 심장강타 적중한 적 1인당 3의 추가룬마력 생성 - 방혈: 3초간 정신집중 대상으로부터 체력 갓만렙 기준 28만 흡수 - 피구더기 or 심장파괴자 사용할 것 같습니다. 죽부 위에서 멀티탱킹할때 심장파괴자의 위력이 증대될 것입니다. 2티어 - 신속한 부패: 죽부 데미지 간격 50% 감소, 죽부 위에서 룬마력 생성 20% 증가 - 영혼탐식: 30미터 내의 피의 역병 소모, 개별 데미지 및 역병 하나당 룬 재생속도 증가(페널티: 피소가 역병안뿌림) - 영혼 왜곡: 최대 생명력의 25%이상 데미지 적중시 뼈보 중첩 추가 소모를 통해 추가 데미지 감소 - 신속한 부패가 심장파괴자를 만나지 않을까 합니다. 선택적으로 단일넴드시 영혼왜곡이 사용될만 합니다. 3티어 - 납골당: 뼈보 중첩이 5중첩 이상일 시 죽격 룬마력 소모 5감소, 최대 룬마력 10증가 - 혈기전환: 룬 1개 생성, 뼈보 스택 소모마다 혈전 쿨 1초 감소 - 대마법 방벽: 대마보 사용시 최대 생명력 25% 증가 - 혈기전환이 좋아보이고 나머지는 아직 선택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4티어 - 피의 징표: 25초간 적에게 징표 부여 적의 자동 공력시 공격받는 대상은 최대 생명력의 2%회복 - 붉은 갈증: 룬마력 소모시 흡혈의 남은 재사용 시간이 룬마력 10당 2초 감소(죽격1회당 8초감소) - 묘비: 뼈보 중첩을 모두 소모해 중첩당 3의 룬마력 8최대 생명력의3%에 해당하는 피해흡수 - 당장은 붉은 갈증이 좋아보입니다. 향후 티어효과나 연구에 따라 묘비까지는 활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5티어 - 옥죄는 손아귀: 고핀 쿨 60초 감소, 죽부 내 이감 70% 부여 - 내 앞에 굴복하라: 죽부로 피해 입은 적 일정 확률로 공포, 10초에 한번 발동 - 저주받은 자의 행진: 망령걸음 지속시간 50% 증가, 기절 감속 이불 효과 해제 - 옥죄는 손아귀가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합니다. 단일 넴드가 기절 감속 이불효과를 쓴다면 행진도 선택할수있습니다. 6티어 - 죽음의 요새의 결의: 생명력 35%이하일때 받는 피해 20% 감소 - 룬 전환: 룬 1개 소모 3초간 받는 피해 25% 감소 - 부정의 보루: 뼈 보호막 중첩 1개당 최대 생명력 2%증가 - 벨하리같은 네임드가 나온다면 죽음의 요새, 그렇지 않고 보통의 경우는 룬전환이 좋아보입니다. 7티어 - 뼈 폭풍: 광역피해 스킬, 피해 입힐시 최대생명력의 1%회복, 소모한 룬마력 10당 지속시간 1초 - 피의 거울: 10초간 자신의받는 피해의 20%를 적에게 이전 - 연옥: 기존과 같음 - 보통이라면 연옥인데, 트라이 기간 딜이 부족하다면 뼈 폭풍, 피의 거울 둘 다 사용할만 합니다. 5. 소감 스킬창이 매우 휑합니다. 처음 접속하면 좀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기존의 죽탱 운영방법이라는게 너무 단순해서 상대적으로 초보자가 잡기 쉬운 탱커에 속했습니다만 군단에서는 운영 난이도가 다소 상승할것이라고 보긴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여타 다른 탱에 비해서 쉬운 축에 속합니다. 룬 소모 죽격이 룬마력 소모로 변경되었고 룬마력 소모가 40이나 되기 때문에 정확하게는 '룬마력' 운용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룬마력 100을 모두 채운 상태에서 죽격을 2번 쓸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둬야 하며 골수분쇄, 심장강타, 비전격류(블엘), 룬 전환과 같은 룬마력 생성 스킬 사용때 이를 고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레벨링은 매애ㅐㅐㅐㅐㅐ우 지루했으며 판다때 와우 시작한 이래로 가장 재미없는 레벨업이었습니다. 만렙을 찍었을 때 주어지는 스킬도 없고 레벨업 과정에서 주어지는 스킬도 없기 때문에 레벨업에 목표의식이 약해져서 매우 고생했습니다. 생존력은 생존기가 삭제되었음에도 기존보다 더 변태스러워졌습니다. 109렙 80퍼센트에서 퀘, 추가목표 모두 찾지 못해서 고생하던 도중 '아즈샤라의 눈' 던전에 혼자 입장해 1넴까지 가는 길에 있는 몹들을 혼자서 정리하면서 만렙찍었습니다. 위에 언급한 심장강타 힐량에 관련한 특성은 아직 찍지 못한 상태였고 흡혈종료시 보호막과 뼈폭풍 힐량, 유물무기 스킬 힐량으로만 버텼습니다. 쓰다 보니 좀 빼먹은것도 있는것 같고, 아직 던전도 안가봐서 부족한점 있는것 같습니다. 혹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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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zm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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