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트네
2013-09-13 16:34
조회: 74,525
추천: 61
5.4 죽음의기사 냉죽 가이드[pve]
==== 안녕하세요. 하이잘섭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 버츈입니다.
==== 아래 글은 EJ포럼 글과 저 개인이 느끼고 실험해 본 것 들입니다.
==== 냉쌍/냉양 고민하시는 분들 때문에 글을 씁니다. [부죽 허군데이터추가]
판다리아 5.4 변경사항 == 공통 ==
칠흑의 요새에서 죽음의 관문을 사용하면 죽음의 기사가 기존에 죽음의 관문을 시전한 곳 주변으로 이동합니다. 얼음같은 인내력이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강령술 일격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00%로 감소합니다. 칼날얼음의 룬이 주는 추가 냉기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에서 3%로 증가합니다. 또한 대상이 죽음의 기사에게서 받는 냉기 피해 증가량이, 냉기 저항력 약화 효과 1중첩당 2%에서 3%로 증가합니다. 영혼 쐐기의 첫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5초 후에 대상의 생명력이 35% 미만이면 영혼 쐐기로 입히는 암흑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근접 공격 및 룬 재생 속도만 증가시키던 부정의 형상이 모든 가속을 10% 증가시킵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변하지 않습니다.
이제 냉기의 일격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105%에서 115%로 증가합니다.
대마법 지대가 재설계되었습니다. 광역 공격을 포함하여 받는 모든 마법 피해를 3초 동안 40%만큼 감소시키며, 흡수하는 총 피해량 한계치가 사라졌습니다. 또한 더는 힘 능력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죽음 착취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역병 착취가 죽음의 룬으로 활성화하는 완전히 고갈된 룬의 총 개수가 1개에서 2개로 증가합니다.
특성 티어1(모두 딜에 영향있습니다]
끓는 피 - 피소시 질병 전이
역병 착취 - 적에게서 질병[피역/서역] 소모하여 완전히 고갈된 룬중 2개를 죽룬으로 활성화
부정의 파멸충 - 10초동안 10미터 반경내 적에게 질병 리필.
=> 역착을 하시면 됩니다. 기존 죽룬1개에서 요번에 죽룬2개로 바껴서 딜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물론 냉양, 냉쌍 모두 사용하세요.
티어2[공대생존&자생기]
리치의 혼 - 10초동안 언데드가 됩니다. 죽고로 자기회복 가능 (2분쿨)
대마법 지대 - 대마지가 상향대서 기쁜소식이지만 3초라는 에메한? 숫자때문에 아직까진 ... (2부쿨)
연옥 - 탱커입니다. 찍지마세요.
=> 대마법 지대 - 그래도 40%마뎀 3초 짱입니다.
티어3[이속&이감&스턴]
죽음의 진군 - 기본이속증가와 6초동안 이속30%증가 (30초쿨)
동창 - 서리열병에 걸리면 이속 50%감소, 얼음결계시 3초동안 이동불가
어둠의 질식 - 5초동안 대상 스턴. (30초쿨)
=>죽음의 진군 - 부죽보다 발고자인 냉죽은 필수입니다. 특히나 오공특성상 무빙이 많아서!!
티어4[자힐기]
죽음의 서약 - 펫한테서 자기피의 50%를 회복합니다. 대신 펫피해 (2쿨)
죽음 착취 - 적에게 암흑피해 입히고 입힌 피해의 150%생명력 회복 [죽룬1 필요]
변환 - 룬마력을 실시간으로 체력으로 전환
=>죽음의 서약 - 구울이랑 같이 매크로 만들어 놓으면 편합니다. 연타. 나머지는 딜로스
티어5[모두 딜에 영향있습니다]
혈기 전환 - 죽고,냉격,룬격 사용시 2개의 혈기충전효과 생김 12개까지 중첩
룬강화 - 죽고,냉격,룬격시 45%확률로 완전히 고갈된 룬 하나가 활성화
룬부패 - 죽고,냉격,룬격시 45%확률로 일정 시간동안 룬재생속도 100%증가 (가속영향받음)
=> 혈기전환 - 냉쌍이나 냉양 둘다 필수입니다. 냉양은 도살기절멸 유도, 냉쌍은 쓸데없는 부정룬 안생기게. 제일 중요한건 혈전 12스텍이나,11스텍일때 무조건 소비후 다음 스킬을 쓸것!! 오버스텍이 쌓이면 딜로스.
티어6[메즈기]
고어핀드이 손아귀 - 적 또는 아군대상으로 부터 30미터 반경내에 적들을 모읍니다. [20미터 라고 되있는데 툴팁오류]
냉혹한 겨울 - 8초동안 반경 8미터내에 적을 3초동안15%만큼 감소시킵니다. 효과가 5회중첩대면 6초 기절.
더럽혀진 대지 - 각종 제어 불가 기술 풀어줍니다.
=> 고핀 - 오공 해본결과 적들 모으거나 지뢰 모으기할때도 아주 좋았습니다.
문양
주문양
우렁찬 뿔피리 - 겨울의 뿔피리가 10의 룬마력을 추가로 생성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100%증가 =>딜에 아주 도움이 되는 문양입니다. 뿔피리는 쿨마다 불어주면 좋은데 사이클 돌리는라 못부는 경우가 있는데 이문양을 쓰시면 여유있을 타이밍에 돌릴수 있게됩니다.
재생하는 마법 - 대마법 보호막이 지속 시간을 채우고 사라지면, 남아 있는 피해 흡수량에 따라 재사용시간 50%감소 =>이것도 새로나온 문양 중에서 딜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피해 흡수량에 따라서 재사용시간이 감소하니 무조건 쓰세요.
얼음같은 인내력- 얼음같은 인내력이 재사용시간 50%감소하지만 지속시간도 75%감소. =>한타 한타 강하게 들어오는 광역데미지에 버티기에 아주 효율적입니다. 이번패치로 얼인쓰는데 룬마력이 필요없게 되어서 더욱 효율이 좋아진 문양입니다.
뿔피리와, 재생하는마법 2개는 고정하시고 얼인은 따로 괸찮은거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보조문양
사자의 군대 - 사군이 대상을 도발 하지 않습니다. => 레이드 필수입니다. 탱님들 화남
평온한 손아귀 - 죽손 사용시 대상을 도발하지 않습니다. => 마찬가지로 레이드 필수. 죽손 하고 맞아죽으면 공대장 열받아요,
해골 - 시체 되살리기시 구울대신 해골 소환 => 이건 재미 ㅋㅋ
스킬 주 스킬
냉기의 일격 - 즉시 적을 공격하여 무기공격력의 115%해당하는 냉기피해
절멸 - 무기공격력에 250% 달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걸려있는 질병효과 하나당 12.5%증가 =>질병이 안걸려있으면 쓰지 마세요. 전북익산 절멸이 돌아왔습니다.
작렬하는 분노 - 얼음의 바람을 날려 적에게 냉기피해를 입히고 10미터 반경내에 광역 냉기피해를 주고 서리열병 감염 =>요번에 상향되서 강력함을 자랑합니다.
얼음 기둥 - 힘이 20초동안 20%증가합니다. 외부 운동 작용에 면역이 됨. 뒤로밀쳐내기 효과등. [1분쿨] => 쿨마다 ㅅㅅ
영혼 쐐기 - 대상을 공격하여 무기 공격력에 1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영혼 쐐기를 겁니다. 5초 후에 대상이 35%미만이면 추가 암흑 피해를 줍니다. 5초내에 대상이 죽으면 5초동안 시전자의 가속50%증가 => 영혼쐐기 상향으로 냉쌍,냉양,부죽 가릴거 없이 무조건 쿨마다 사용합니다.
역병의 일격 - 피해를 입히고 피의 역병에 감염시킵니다. => 질병유지는 필수죠?
돌발 역병 - 서리열병, 피의역병을 감염 시킵니다[1분쿨] => 얼음기둥이랑 같이 마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룬무기 강화 - 모든 룬을 활성화 하고 룬마력 25를 생성[5분쿨] => 장신구가 다발동했는데 룬마나 룬이 모질란다 싶으면 써주세요.
시체 되살리기 - 구울 소환하여 전투를 돕게 합니다. 1분유지 [2분쿨] => 쿨마다 써주세요. 얼음기둥이랑 같이 써주면 좋습니다.
죽음과 부패 - 대상지역에 10초간 암흑 피해 => 광칠때만 써주세요.
스킬 우선 순위
냉쌍 - 단일
1. 혈기전환 - 혈전 스텍이 11이상 있으면 무조건 제일 먼저 소비해줍니다. 2. 영혼쐐기 - 대상피가 35%이하면 혈전 11스텍 다음입니다. 3. 냉기의일격 - 도살기 냉격!! 잊지마세요. 4. 작렬하는 분노 - 냉기룬 죽음룬은 작분으로 소비 5. 역병 착취 - 냉쌍한테는 역착은 작분을 2방이나 날릴수 있는 짱짱 스킬입니다. 6. 역병의 일격 - 피의역병이 없거나 끝날때쯤이면 리필. 7. 절멸 - 기존의 부정룬을 죽부와, 역격의 소비했지만 부정룬이 1개이상일때는 절멸을 날려주시면 좋습니다. 도살기 없을때. [허군면담을 해보니 확실히 역격보다는 딜상승이 있었습니다. 꽁짜 작분도 생기면 더욱이요] 8. 죽음과 부패 - 쿨마다 써주세요. 9. 뿔피리 - 여유 있을때 쿨마다.
냉쌍 - 딜사이클
우선순위대로 딜을 하시대.. 중요한건 역착 타이밍입니다.
사자의 군대 소환 -> 물약먹고 달려가면서
얼음기둥->돌발역병->시체되살리기-> 죽음과 부패-> 작분*3 [이때 부정룬1나남음] -> 냉격*3 로 스타트 시작 하시고 죽룬, 냉기룬은 작분 난사 + 부정룬은 죽음과 부패와 절멸입니다. 이게 딜사이클에 끝이지만 혈전스텍도 보셔야대고, 도살기 냉격도 날리셔야되고 질병 시간도 봐야대고.. 익숙해져야됩니다.
역착 타이밍은 중요한건 얼음기둥 쿨인 1분동안 피역 끝나는 타이밍[25~30초] 사이에 역착을 시전 "새로 질병을 리필" 해주시면됩니다. 얼음기둥->돌발->30초후[역착]->질병리필[작분/역격]-> 25~30초후[얼음기둥쿨올때] 역착->얼기->돌발입니다.
절멸쓸 타이밍은 부정룬이 한개이상이 있고 죽음과 부패는 쿨인데 피의 역병 지속시간이 여유있으면 써주시면 됩니다. 도살기 없을때만요. 확실히 기존 역격 난사보다 절멸 섞는게 딜상승이 됬습니다.
"영혼쐐기 상향으로 무조건 써줍니다"
냉양 - 단일
1. 혈기전환 - 혈전 스텍이 11이상 있으면 무조건 제일 먼저 소비해줍니다. 2. 영혼쐐기 - 대상피가 35%이하면 혈전 11스텍 다음입니다. 3. 꽁짜 작분 - 작분이 빠워해져서 나오는 즉시 소비해주세요. 4. 절멸 - 도살기 절멸!! 전북익산 절멸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5. 역병의 일격 - 절멸의 생명은 질병입니다. 잊지마세요. 6. 냉기의 일격 - 룬마력 80%이상이면 냉격. 도살기 조심하시구요. 7. 역병착취 - 음..이건 딜사이클에서 쓰겟습니다. 9. 뿔피리 - 여유 있을때 쿨마다.
냉양 - 딜사이클
냉양은 공속바가 필수 입니다. 추천하는 애드온은 quartz 공속바를 길게도 크게도 조절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1. 공속바 사이에 냉격 2.공속바 끝나고 난후에 도살기 발동유무 본후 절멸 입니다.
사자의 군대 소환 -> 물약먹고 달려가면서
얼음기둥->돌발역병->시체되살리기-> 절멸 -> 절멸 -> 냉격->절멸->냉격 이런식인데 공속바 보시면서 공속바 올라갈땐 냉격, 끝난후엔 절멸 사이엔 냉격 반복입니다.
역착 타이밍은 냉양은 냉쌍처럼 해주면 망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가장 간단한게 얼기돌발->30초후 피역이 끝나면 역격으로 리필. -> 얼기 쿨올때 역착후-> 얼기돌발 입니다. 이게 가장 이상적으로 역착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영혼쐐기 상향으로 무조건 써줍니다. [오공 다녀와서 느낀게 100%->35%까지는 5위정도로 유지하다가 마격탐 대면 순위가 계속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1등 2등 한겁니다. 냉양도 영쐐 무조건 갑니다."
냉쌍 - 광
냉쌍은 광을 단일처럼 하면 됩니다. 작분 난사, 도살기 냉격, 죽부 쿨마다.. 피많은놈 역격 거시고 역착후 작분난사 제일 중요한건 죽을때 영혼쐐기를 쓰셔서 가속50% 5초버프를 꼭 받으세요. 2마리든 3마리든 100마리든 똑같이 해주시면됩니다.
냉양 - 광
냉양은 쫄이 4마리 이상일때만 작분난사와 죽부를 깔아 주시면 됩니다. 3마리까지는 그냥 한놈만 패시면서 꽁짜 작분으로만 쳐주시면 됩니다. 4마리 이상이면 냉쌍처럼 작분난사, 죽부깔기, 룬마쌓이면 냉격써서 혈전 모아서 작분난사, 마찬가지로 피많은놈 역격후 역착으로 죽룬 바꿔서 작분 난사. 그리고 제일 중요한 영혼쐐기 잊지마세요!
스텟
우선순위
냉양 = 힘>적중>숙련>치명>특화>=가속 냉쌍 = 힘>적중>숙련>특화>크리>가속
Ep값 580냉쌍 580냉양 힘 7.77 6.46 적중 13.34 9.39 숙련 13.26 9.37 가속 3.43 3.39 특화 5.21 3.65 크리 4.41 4.27
물론 이거는 580탬렙 기준입니다. 현제하고는 좀 다른데요.
5.3에 비해 가속이 내려간걸 볼 수있는데요. 아무래도 가속이 장신구 발동유무와 관련이 없어져서 그런거 같습니다.
그래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허수아비 1억딜을 기준으로
첫번째 - 냉쌍 특>가>치로 기존 방식으로 재연마했습니다. [특화 11867, 가속9591, 치명5717]입니다. [무기는 퀀도검551*2, 장신구는 호리돈+지쿤 둘다557] 로 했습니다. 특성은 역착/혈전
패치전날 쳐보니 15만대였는데 엄청 오른걸 볼수있습니다. 당연히 전설망토도 한몪햇구요.
두번째 - 냉쌍 특>치>가로 ep값 우선순위대로 했습니다. [특화 11653, 가속 7144, 치명8379 입니다.] [무기는 퀀도검551*2, 장신구는 호리돈+지쿤 둘다557] 로 했습니다. 특성은 역착/혈전
가속이 떨어지니 이건머.. 너무 손이 놀았습니다. 당연히 딜도 떨어지고..
이피값이 특>치>가 라지만 적정 가속캡이 필요하다는걸 느꼇습니다. 이건 나중에 좀더 연구를 해봐야 알거같네요.
다음은 냉양입니다.
첫번째 - 냉양 가>치>특으로 5.3처럼 했습니다.. [가속 13386, 치타 11631, 특화3434 입니다.] [무기는 얼어붙은지옥대검551, 장신구는 지쿤+프리모 557]
딜이 좀 떨어졌지만 유지했으면 19만이였습니다. 중요한건 절멸 크리율 봐주세요. [최대한 도살기절멸]
두번째 - 냉양 치>특>가으로 ep값대로 [가속 6986, 치타 15261, 특화6255 입니다.] [무기는 얼어붙은지옥대검551, 장신구는 지쿤+프리모 557]
냉쌍하고 같은 상황이 나왔는데요. 낮은 가속으로 인해서 손이 놀았습니다. 하지만 절멸크리율은 좋네요.
마지막 세번째 - 냉양 치>가>특으로 했습니다. [가속 10187, 치타 15277, 특화3038 입니다.] [무기는 얼어붙은지옥대검551, 장신구는 지쿤+프리모 557]
네 가속이 받쳐주니 확실히 딜이 올랐습니다. 스샷을 찍느라 딜이 하락했네요. 20만5천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놀라운건 치타셋팅을 하니 절멸크리가 70% 이거말고도 여러번 쳐봤느데 70%이상이였습니다. 물론 모든 냉양 실험은 도살기 절멸 입니다. 도살기를 냉격으로 소비 안했습니다.
결론 = 현제로선 냉양/냉쌍 적정 가속이 필요하다입니다. 냉양 치>가특 셋팅이 냉쌍보다 단일딜은 좀더 우세하다는 걸 볼수 있고[허군기준] 당연히 광은 특화셋팅을 한 냉쌍이 더 쎄겠네요.
냉쌍 = 특>가>치
냉양은 나중에 크리뻥장신구를 먹고 크리셋팅을 좀더하면 풀버프시 50%에도 육박할거 같았습니다. 그러면 절멸크리율은 예전에 감상용님이 올려주신 테섭스샷처럼 절멸크리 80~90% 일반공격 크리 40~50%는 그냥 될거 같네요.
냉양 = 치>가>특
결론2 = 단일딜은 그리 큰차이는 안나니 결론은 운전자 능력+무기입니다. 무기 먹는거에 따라 냉쌍 냉양 고르시면 될거 같습니다.
여담으로 부죽 가>치 허군 1억딜 올리겠습니다.
패치전이랑 똑같았습니다. 5천~1만 올랐나; 실망이 매우컷슴..
보석, 마부
냉쌍 빨간색 - 힘 80 / 특화 160 [교묘한 주홍 마노] 노란색 - 특화 320 [부서진 태양의 광휘] 파란색 - 특화 160 / 적중 160 [스승의 거친 비취] 특화 160 / 체력 120 [권력의 거친 비취]
냉양 빨간색 - 힘 80 / 치타 160 [문자가 새겨진 주홍 마노] 노란색 - 치타 320 [매끄러운 태양의 광휘] 파란색 - 치타 160 / 적중 160 [꿰둟는 거친 비취] 치타 160 / 체력 120 [톱니모양 거친 비취]
자기 셋팅따라 마추시면 되겠습니다. 정답이란 없습니다. 가속이랑 치타가 괸찮다-> 힘으로, 부족하다 가속/치타보석.
마부
머리 = 전설얼개 or 힘/치타 얼개
어깨 = 힘200/치타100
망토 = 치명타180
손목 = 힘180
장갑 = 힘170
허리 = 대장소켓 뚫기
다리 = 힘285/치타165
신발 = 특화/이속
무기 = 냉양[타성] , 냉쌍[주무기 칼날, 보조타성]
장비[ej 포럼 출처]
냉쌍 졸업 장비
머리 = 티어16[가속/특화] 피의 굶주린 토크 [11넴]
목 = 말코록의 오염된 인식표[치타/특화] 말코록 [9넴]
어깨 = 티어16[숙련/특화] 블랙퓨즈 [12넴]
망토 = 전설망토
가슴 = 티어16[가속/특화] 교만의샤 [4넴]
손목 = 눈먼 증오의 팔보호구[치타/특화] 노루센 [3넴]
장갑 = 티어16[적중/특화] 나즈그림 [8넴]
허리 = 말살자의 강화 허리띠[가속/특화] 강철의 거대괴수 [6넴]
다리 = 고의의 파멸 다리값옷[치타/특화] 말코록 [9넴]
신발 = 말코록의 거대한 디딤장화[숙련/특화] 말코록 [9넴]
반지 = 악마 송곳니 고리[숙련/특화] 피의 굶주린 토크 [11넴]
반지 = 피발톱 고리[적중/특화] 암흑 주술사 [7넴]
무기 = 시핑-초거대 수호자의 장검[적중/특화] 노루센 [3넴] *2
장신구 = 갈라크라스이 악마눈 갈라크라스 [5넴]
장신구 = 토크의 꼬리 가시 피의 굶주린 토크 [11넴]
냉양 졸업 장비
머리 = 티어16[가속/특화] 피의 굶주린 토크 [11넴]
목 = 말코록의 오염된 인식표[치타/특화] 말코록 [9넴]
어깨 = 만노로스의 엄니[치타/특화] 가로쉬 [막넴]
망토 = 전설망토
가슴 = 티어16[가속/특화] 교만의샤 [4넴]
손목 = 눈먼 증오의 팔보호구[치타/특화] 노루센 [3넴]
장갑 = 티어16[적중/특화] 나즈그림 [8넴]
허리 = 잿빛 방벽 요대[적중/특화] 암흑 주술사 [7넴]
다리 = 티어16 [치타/가속] 클락시 [13넴]
신발 = 고귀한 우위의 경갑[적중/치타] 교만의샤 [4넴]
반지 = 악마 송곳니 고리[숙련/특화] 피의 굶주린 토크 [11넴]
반지 = 잊힌 왕의 인장[치타/가속] 전리품 [10넴]
무기 = 잘라토-피의울음소리[치타/특화] 가로쉬 [14넴]
장신구 = 갈라크라스이 악마눈 갈라크라스 [5넴]
장신구 = 토크의 꼬리 가시 피의 굶주린 토크 [11넴]
장신구
냉쌍 -
skeers_bloodsoaked_talisman - 스키르의 피에 젖은 부적 fusion_fire_core_cleave - 융합화염 핵 Gaze = 쌍둥이의 응시 Shadopan = 용점 522짜리 Spark = 호리돈 Rage = 프리모 Feather = 지쿤 thoks_tail_tip_amp = 토크의 꼬리 가시 evil_eye_of_galakas = 갈라크라스의 악마눈
지쿤천벼상급이 일반 오공보다 좋네요. 지쿤 짱짱맨..
하드전쟁 토크 > 하드토크 > 전쟁벼림 토크 > 일반 토크 > 탄력 토크 > 하드전쟁 갈라 > 하드전쟁 스키르 >공찾 토크
> 하드 갈라 > 하드 스키르 > 전쟁벼림 스키르 > 전쟁벼림 갈라 > 하드천벼 지쿤 > 일반갈라 > 일반 스키르> 탄력갈라
> 탄력 스키르 > 하드전쟁 융합 > 하드천벼 프리모 > 하드 융합 > 용점장신구 > 하드천벼 응시
냉양
하드전쟁 토크 > 하드 토크 > 전쟁벼림 토크 > 탄력 토크 > 하드전쟁 갈라 > 하드전쟁 스키르 > 하드갈라 >하드 스키르
>공찾 토크 > 전쟁 스키르 > 전쟁 갈라 > 일반스키르 > 일반 갈라 > 하드천벼 지쿤 > 탄력 스키르 > 탄력 갈라 >
하드 전쟁 융합핵 > 하드천벼 프리모 > 하드천벼 응시
쌍둥이 응시있으신분은 지쿤+쌍둥이 쓰셔도 되겠네요.
Etc.. 쓰다가 이것저것 추가하다보니 길어졌네요.. 후우~
궁금하시거나 이상한점 있으면 리플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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