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다크
2010-12-25 11:50
조회: 5,870
추천: 4
뼈다크의 딜죽강의2번째(형상)<관리자인증글>안녕하세요~^^ 저번에 냉딜과 부정딜에 관하여 부족하지만 재아는 범위내에서 쓴 글이 운이좋게도 관리자 인증을 받아 2번째 형상에 대해서 조그맣게라도 설명 드리려고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96&l=19542 <<(관리자인증 1번째 강의)
이번엔 형상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몇분 있는거 같아서 설명을 좀 드리겠습니다~^^
리분중기까지는 냉기형상이 탱을맡았고 부정형상과 혈기형상이 딜을 맡았었죠. 하지만 리분말기(소격변) 때 재연마 등등패치가 되면서 형상과 특성 모두 뒤바뀌었죠.
현재 대격변 죽기특성은 냉기/부정이 딜을 담당하며 혈기가 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건 대부분님들이 아시고 있으시겟죠. 하지만 간혹 죽게 를 보다보면 뼈보호막이 부정특성이니 하시는분들이 간혹있으시길래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뼈보호막은 혈기 특성에 있습니다)
대격변이 오면서 딜죽분들이 점점 부정형상을 키고 딜을 시작을 하시더군요. 죽게를 봐도 두형상 비교해서 나온 좋은 글들도 많이 올라왔구요. 일단 형상을 보도록 할게요~^^
냉기형상 - 공격력 10% 증가. 룬마력속도 10%증가
부정형상 - 공격속도.룬마력재생속도 15%증가. 이속 15%증가.
예를들어 냉딜 하시는분들은 절멸 크리가 3만이상까지 터지는 걸 냉기형상에서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허나. 왜 요즘 딜러분들은 부정형상을 키실까?
답은 룬마력재생속도15%에 있다고봅니다. 예를들어 편리하게 냉죽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냉죽분들의 딜을 좌지 우지 하는건 냉격이라고 할수있겟죠. 이냉격을 적게는 두번 많게는 4번이상까지 냉기형상보다 더 칠수가 있습니다. 냉기형상과 부정형상 은 공격력에선 600정도 차이를 보고있습니다.
이 600의 공격력을 위해서 냉격 4번이상을 버릴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딜면에서는 냉격 4번이상이 더 효율적이란 말씀이죠.
공격속도 15%증가 이것역시 무시를 못합니다. 쌍수를 예를 들자면 . 연타로 4번 일반공격이 들어갈시 그 4번에 1번이 더 추가된다고 보시면됩니다. 이는 처음에는 별로 딜을 못느끼시 겠지만. 점점 딜을하시다보면 엄청난 차이를 느끼실수있으실겁니다.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노장신구. 뿔피리만 사용 허수아비 300만을 첬습니다.( 오그리마 허수아비 ??래벨 입니다 ) 특성은 냉기로 탔구요 (양손으로 딜을 했습니다) (딜트리는 똑같습니다)
냉기형상시 디피는 최하 1000에서 최대 13000 까지 떳습니다 ( 허수아비는 4번 각각 300만딜 ) <<공격순위는 로그를 보니 절멸-일반공격-냉격>>
부정형상시 디피는 최하 11000에서 최대 15000 까지 떳습니다 ( 냉기형상과 같음 ) <<공격순위는 로그를 보니 냉격-절멸-작분>>
디피에 차이는 1500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25인 기준 풀버프를 받고 생선 영약 비약을 먹음으로써 디피의차이는 더커지리라고 봅니다.
냉격을 한번더 치느냐 룬마력 속도가 얼마나 더빨리돌아오느냐에 따라서 딜의 차이는 있다고봅니다.
전 현재 넴드에 따라서 처음엔 냉기형상을 취하다가 부정형상으로 스왑하는 루트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보통은 부정형상으로만 딜을하구요. 스왑루트경우는 딜로스를 최소화 하여 도움이 되는대 . 이는 검날개 1냄 용암아귀를 예로들을수 있겠군요. 무빙이많아 딜로스가 날부분을 채워줍니다.
예기가 또 길어졌는대요 제가아는 범위내에 말씀드린거니 부족한게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셧으면 하내요~^^
처음 부정형상 을 이용하시는 딜러님들은. 처음엔 룬이 상당히 꼬여 멍떄릴 확률이있으니 허수아비 등을 경험해보시면서 택틱을 만들어 가시기바립니다..
- 저희 Team Combination 25인 정공 이 네파 킬을 앞두고 있습니다 ~^^ 응원 부탁드려요 (초갈은 역시나 핼 ㅋㅋ 잡을듯~) ((또다시 반응이 좋으면 3탄으로 탱 그다음으로 pvp를 끌쩍이도록 하겟습니다)) 잉여 딜러 글 관심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s.최근논란중인 부정쌍수 에대한 글이많이 올라오는대요 현재 부정쌍수는 무한꽁죽고때문에 변신이 무한이라 디피가 안드로로 나오는 현상입니다. 이버그가 너프된다면 다시 부정쌍수는 저하될것으로 생각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또다시 긴 설명과 함께 말씀드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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