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바꿔가며 어떻게든 비교하고 플레이 해봤지만..
현재 혈죽은 죽인이 맞는거 같습니다.

탱운영하는 면에서 산레인이 죽인처럼 매끄러울 수 없네요.
1. 뼈보 관리가 잘되는가
2. 원하는 타이밍에 딜을 넣을 수 있는가(소환수 뻥)
3. 싸이클이 부담없이 매끄러운가(자원소모)

만약 산레인이 죽인과 같은 운영성을 가지기 위해선
흡혈의 일격이 뼈보 중첩을 부여해 주어야 합니다.
죽인의 골분처럼 흡격에도 뼈보 중첩만 해줘도 운영차이가 엄청납니다.
산레인 해보신분들이면 알겠지만 오프닝 풀링에 춤룬에 죽부/피소/묘비/뼈폭풍(중간에 골분,섭취) 등등 쓸 글쿨에 밀려 흡격치기가 가장 애매한 상황이 나옵니다.(아마도 춤룬 5초 남는 정도..)
만약 산레인 뼈보 트리거가 흡격에 붙으면 초반 안정성도 더 해질거고 죽인처럼 뼈보 관리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죠.
저 고질적인 운영문제만 해결 된다면 흡격이 흡혈에서 춤룬으로 바뀐건 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흡혈에 흡격트리거를 올려줄 생각이었으면 얼인쿨을 더 줄여줘야 한다 생각합니다..

최근 산레인만 해보면서 죽인보다 뭐가 나은가 고민하면서 돌려봤는데...  느낀점은 이렇네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산레인은 설계자체를 바꿔야 된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다시 죽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