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raux
2024-10-01 01:03
조회: 8,185
추천: 4
끌올)(10/18추가) LSFG 과거게시물/팁과노하우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한 AI가 정리해준 와우LSFG관련 요약 LSFG(프레임생성) 관련 과거 게시물 입니다. 꼭 필요한 분들께 정보공유 차원에서 가끔씩 링크 올려 드리겠습니다. 게시물 자체는 과거 용군단기준 작성인데요 시간이 없는 관계로 내부전쟁 업데이트는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LSFG 이용에 관해 정보를 얻기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확팩게시판/팁과 노하우 게시판 두곳에 올렸습니다. 게시물은 중복이니 하나만 보시면 되고 댓글들은 양쪽다 보 시면 되겠습니다. 댓글에 이미 충분한 정보들이 있으니 다 읽어보시고 우편보다는 댓글로 문의 주시면 좋겠습니 다. 우편을 주시면 다른분들이 내용을 볼 수가 없고 중복되는 질문과 답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부전쟁 오비낙스 영상올려주신분 계셔서 링크합니다. 3X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fhpEw6Il-Y&t=15s 좌측상단 와우프레임/LSFG프레임 표시입니다. 내용추가 LSFG는 기본적으로 와우 입력지연은 그대로 가져가거나 소폭 증가합니다. 보이는 프레임만 올려줍니다. 저의 경우 기본 30이상 방어되면 입력지연은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깡프레임 30은 너무 괴롭죠? 이런분들 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LSFG사용 전보다 화질이 더 뭉게지고(화면전환이 없을시에도) 입력지연이 견딜수 없이 증가한다 하시는 분 들은 세팅상의 문제이거나 GPU로드율 관리를 하지 않아서 풀로드를 찍었을 경우가 흔합니다. LSFG 구동시 GPU 풀 로드를 찍지 않도록 마진을 남겨두셔야 합니다. GPU병목이 올경우 LSFG사용전보다 더 못한 결과가 나옵니다. 10/03 영상 추가 여왕 안수레크 일반 30인 입니다. 40 x4 160fps 입니다. 레이드에선 4x도 할만합니다. 특별히 뭉개지거나 지연랙은 저는 느끼기 힘들었습니다. LSFG 업스케일: off/ 프레임생성: 4x / 성능 우선: on https://www.youtube.com/watch?v=eWXojFK958M 레코딩 화질을 낮게 잡아서 약간 흐릿합니다. 3840x1600 해상도입니다. OBS 녹화때문인지 평소 프레임보다는 조금 낮게 나온듯 합니다. 10/05 추가 https://www.youtube.com/watch?v=eCLsTF1Sotc 앞의 영상이 48프레임으로 인코딩 되었길래 다음날 다시 찍었습니다. 60프레임 이라 좀더 부드럽네요. 여기선 업스케일 Bicubic CAS 를 켰습니다. 4080 점유율 15~20%정도 더 먹고 날카로운듯 선명하네요. - 위의 두영상에서 살짝 끊기는 느낌이 있다는 분들이 계셔서 몇번 돌려봤더니 프레임 낙폭이 큰 부분에서 (160 -> 95 이렇게 순간 낙폭이 큰경우) 그런 부분이 있긴 있네요. 실제 게임에서도 낙폭이 큰 부분에서 어? 살짝 밀리네 그런 순간이 아주 잠깐식은 있습니다. 그래서 베이스 프레임이 출렁이지 않도록 최저프레임 기준으로 프레임 제한을 잡아주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10/10 추가 LSFG 사용중 알탭이나 다른모니터로 이동시 프레임이 폭주하거나 와우가 뻗어버리는 분들이 계시네요. 엔비디아 3D 설정관리에서 losslessscaling.exe 찾아서 추가하신후 프레임 제한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현재 160hz라 160 제한을 걸었습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알탭이나 다른모니터 이동시 기본프레임이 튀더라도 160/160 이런식으로 최종프레임은 제한이 걸리고 gpu점유율도 그다지 오르지 않아서 와우가 프리징 되는 현상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LSFG 다중모니터 설정 OFF 하고 쓰는 것보다 이게 더 안정적이네요. (여기서 백그라운드 프레임제한도 걸어보았는데 이것은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LSFG 최종 프레임 제한을 걸고나니 입력지연을 줄이기 위해 기본프레임만 더 올리면 어떨까 해서 60 x4 에 160프레임 제한을 써보았는데 지싱크 모니터라 그런지는 잘 모르겠는데 화면회전시 오히려 끊기는 느낌 이 들고 더 부드럽지가 않았습니다. 2~3정도 올리는 것은 큰차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일반모니터 쓰는 분들이 어떨 지는 잘 모르겠네요. (윈11에서 테스트된 내용들입니다. 윈10은 좀 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10/18 추가 윈도,와우,LSFG 최적화 관련 일반 30인보다 영웅 30인 프레임 드랍이 더 심하다 느껴 다시 최적화를 해봤습니다. auctionator끄고 /dbm,bigwig 둘다 쓰던거 걍 dbm만 위크오라도 껏습니다. 위크오라 상주 자체가 최저프레임3이상은 떨어뜨리는 듯 합니다. lsfg에서는 3 x4 =12프레임이나 됩니다. raider.io데탑에드온(하루에 여러번 갱신),titan panel ,savedinstance ,mapster 등등 다 끔 결국 남은 애드온은 DBM asCombatinfo asOverlay asPowerBar asRangeDisplay ChatCopyPaste Details Kui nameplate Method Raid Tools OmniCC TinyInspect 이정도만 레이드에 들고 갔습니다. 그리고 작업관리자 백그라운드 싹 정리(특히 ~update agent가 있는 모든 상주앱 ,da v2 pro 마우스쓰지만 레이저 시넵스도 꺼버림). 아예 시작프로그램에서 사용안함 체크후 재부팅 하면 편함. wow.exe 프로세스 우선순위 높음 (고전팁인데 pc바꾸고는 신경안쓰다가 지금 1fps라도 아쉬워서^^;) 이건 윈도 실행할때마다 해줘야 하는데 고정을 원하면 https://quixote.tistory.com/10 이분 블로그 참조 -전 와우할때 다른것은 거의 안켜기 때문에 상관없는데 만약 다른것들과 충돌 생기면 원위치 보통 ㄱㄱ LSFG 포럼 뒤지다가 Vulkan/OpenGl 표시 방법/DXGI Swapchain에 레이어 선호로 바꾸라는 팁이 있어서 변경함. -근데 이건 나도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겠고 윈11 최신 업데이트에 DXGI 문제가 있다고도 하니 선택사항으로만 봐주시길. 문제있으면 바로 원상복구. 일단 내가 윈11에서 써본결과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정도로 세팅 마치고 와요일 리셋 전 랙상태 좋은날 라샤난 영웅 30인 라샤난 앞 졸정리 블러드시 100초반 찍고 나머지는 대체로 150이상 - 졸잡고 경매까지 녹화되었는데 기다리면서 x4 레이드 뭉개짐 있는지 빠르게 (?) 돌려봤습니다(끝부분). 그리고 오늘 새벽 랙이 좀 있는 듯 했는데 안수레크 영웅 30인 비단궁정 영웅 30인 카이베자 영웅 30인 다른날보다 출렁임은 좀 심한듯 했으나 최저 100전후 방어되고 평균 130이상은 나온듯 합니다. 백그라운드까지 정리하고 나니 이전에 프레임 드랍시 조금씩 밀리는(끊기는?) 듯한 느낌도 없어졌습니다. - LSFG 에서 CPU최적화가 순정보다도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이렇게 하나씩 티끌모아 베이스프레임 5만 올려도 x3은 15프레임 x4는 20프레임이 오릅니다(순간최저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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