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본이 제일 많은(초기화되기 바로 전 로그)로그입니다.

와우를 새로 시작하시거나 OR 새로 키우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1. 상위 10%의 나알 신화 딜량.

물론 게임을 많이 해본사람들이라면 알겠지만, 알피지라는 게임에서 20개의 직업군의 밸런스를 10% 이하로 맞추기는 하늘에 별따기와도 같은 일.

(20개의 전 직업을 오차밸런스 1~5% 내외로 바꾸는건 사실상 불가능. 이건 AOS게임이나 RPG게임에서도 매번 패치가 끊임없이 이루어지는 이유중 하나.)

그렇게 치면 화법,무전, 파흑을 제외하고, 암사~ 비전마법사 사이의 차이가 10%를 살짝 초과하는걸 보면 얼추 밸런스 자체는 맞는 듯 하다.






2. 상위 1%의 나알 신화 딜량

상위 1%같은 경우는, 이제 로그99의 사람들, 타락이 거진 맞춰진 사람들의 손가락(컨트롤) 싸움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확실히 블러드말렛의 타락1당 올라가는 DPS수치가 직업별로 적게는 50, 많게는 300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여기서부터는 1타락당 DPS상승 수치가 많은 캐릭과, 적은 캐릭의 차이가 나기 시작하고, 결국 직업간 밸런스가 20~25%까지 차이가 나버림.





3. 상위 0.1%의 나알 신화 딜량

상위 0.1%. 즉 타락이 전부 맞춰진 풀셋팅그래프를 보면 처참하다.

타락 시스템이 정말 쓰레기 밸런스라는걸 보여주는 그래프다. 직업간 밸런스가 40~60% 까지 차이가 나버린다.
(화법과 공동꼴지인 비법과 잠행을 비교해보면, 딜량이 70%~80%정도 차이가 나버린다.)


이렇게 될수밖에 없는 이유가, 우리 꼴지인 잠행도적과 그리고 넘사벽 1위인 화법의 타락당 증가하는 DPS순위를 보면
(무별은 로또성이 심해서 무별을 제외함)


잠행도적(단일 타겟시)

1위 상처출혈 (타락 1당 DPS 116상승)
2위 촉수 (타락 1당 DPS 112 상승)

화법(단일 타겟시)

1위 형연 (타락1당 DPS 140 상승)
2위 특화 (타락 1당 DPS 139.5상승)



잠행도적(다수 타겟)

1위 황파 (타락1당 DPS 190 상승)
2위 가혹함 (타락 1당 DPS 120상승)


화법( 다수 타겟시)

1위 특화( 타락1당 DPS 330상승)
2위 형연( 타락1당 DPS 285 상승)



- 정리

1. 현재 3번 그래프를 보면 직업간 밸런스는 이미 50%까지 차이가 나버리는데, 망토저항이 올라가고, 타락수치가 높아질수록 직업간 밸런스는 더욱더 무너질것이고, 세기말 망토저항이 100~150이 되게되면, 직업간 밸런스는 말도 못함.


2. 타락 판매됐다고, 와 이제 나도 타락 맞추고 쌔져야지!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테지만, 타락이 맞춰질수록, 자신의 캐릭터가 타락대비 DPS를 못받는 캐릭이라면 격차는 위의 3번 그래프처럼 계속 벌어지게 될거임.



-직업별 등급표(딜량)

(타락템 파밍이 끝났으며, 컨트롤이 동일하다고 가정)


절대 강자: 화법

삼대천왕 : 파흑, 야냥, 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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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4마리는 일단 제외, 타고난 능력이 다름)


1등급 : 암사, 파악

2등급 : 분전, 암살

3등급 : 악흑, 무법, 고흑

4등급: 조드, 죽기, 정기

5등급: 냉죽, 징기, 고주,

6등급: 냉법

7등급: 풍운

8등급: 생냥, 야드

9등급: 사냥

10등급: 비법, 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