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기 싫어서 재미삼아 만들어봤습니다.

실제로 굴단만큼이나 '단순한 이유'로 헤딩을 많이했던 네임드라
막공의 무분별한 헤딩을 막기위해 (어차피 그런분들은 체크도 안하겠지만..)

모든 공대원이 기본으로 익혀둬야하는 고리피하기 팁을 작성해봤습니다.


문제의 '비전의 고리'
신화 ㄷㄷㄷㄷㄷㄷㄷㄷ

하나하나 손으로 움직인거라 좌표라던지 어정쩡한건 이해해주세요ㅋㅋㅋ


고리의 운동원리는 이렇습니다.
중앙으로 조여드는게 아닌 특정 포인트(빨간점)로 원운동을 하면서 합쳐지는건데요.
굳이 포인트라고 말한 이유는...
1에는 포인트 엘리산드여서 순간이동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2~3페부터는 엘리산드 이전에 썼었던 자리로 이동없이 써버립니다. 
'아카네감시관'님 제보



실제로는 원과 원사이에 공간이 없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개수를 줄인거니 참고해주세요. ( 내손가락을 위해 )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인트와 가까운 부분이 출구로 비교적 크게 열립니다.
최악의 상황중 하나인 감속지대와 포인트가 붙어있을 경우에도
무조건 가까운 부분이 열리니까 당황하지말고
미리 열리는지점을 확인해서 무빙을 최소화해주세요.

딱한가지 변수가 있는데

이렇게 포인트와 감속지대가 같은선상에 있을 경우입니다.
이때는 단 하나의 구슬만 감속효과를 받고 공간도 협소하니 빠른이동이 필요합니다.

이 원리를 이해하기 시작하면 굳이 포인트를 안찾아도 구슬 이동 방향만 보고 피하실수 있게될껍니다.

열리는 범위를 가속지대를 이용해서 더 크게 벌릴수도 있지만
감속지대만으로도 충분히 피할 수 있기때문에 언급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