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겐 필요한 팁일지도 몰라 적습니다.

 

타서버에 있는 유저와 베틀넷ID 친구추가가 되어 있을 경우 그 친구와 파티를 맺는게 가능하고

거기에 따라 만랩 컨텐츠 지역의 공유가 가능하다는걸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친구들과 실험을 해 본 결과 서버간 필드 이동이 일정한 규칙을 지닌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어떤 서버의 필드가 정해질때의 각 서버의 결정인자를 '서버력'이라 칭하면

 

파티 구성시 이 서버력의 순위가 대충 이렇습니다.

 

1. 캐릭터의 레벨

2. 한 서버에 가장 많은 만랩 캐릭터(오프자 포함) 

3. 최초 파티를 구성(초대)한 조상 캐릭터의 서버   

 

예1. 만랩 아즈캐릭 1명, 쪼랩 세나캐릭 2명, 쪼랩 줄진캐릭 1명일 경우 누가 파티를 구성하든 공유하는 필드는 세나가 아니라 만랩 케릭터에 따라 아즈샤라

(단, 이 서버력의 차이가 적용되는 레벨의 '갭'이 어느정도인지는 더 연구해봐야겠습니다. 변수가 너무 많아서..)

 

예2. 만랩 아즈캐릭 2명, 만랩 세나캐릭 1명, 만랩 줄진캐릭1명일 경우 누가 파티를 구성하든 공유하는 필드는 아즈샤라.

(추가로, 오프자가 섞여있어도 상관없이 적용됨.)

 

예3. 만랩 아즈캐릭 1명, 만랩 세나캐릭 1명, 만랩 줄진캐릭 1명일 경우

아즈캐릭이 먼저 파티를 구성하여 1:1:1 의 관계가 되었다면 아즈샤라 필드로 이동하게 되고

이 아즈캐릭이 오프를 하든 파장을 넘기든 파티의 조상 캐릭터가 되어 아즈에서 이동하지 않음.

(단, 1:1:1 관계에서 조상이 파티 탈퇴를 하는 경우 조상은 파장의 것으로 넘어감

      2:1:1 관계에서 2쪽의 조상 1명이 탈퇴를 하면 파장이 누구든 관성의 법칙처럼 원래의 서버력이 유지됨.)

 

응용1. 필드 레이드 보스의 리셋시간이나 인원 모이는 시간이 애매할때 각 서버를 옮겨다니며 잡을 수 있음. 특히 인구많은 서버의 경우 아주 유용함

 

응용2. 자신의 부캐가 다른 서버에 있을경우 현재 서버의 다른 누군가를 초대하여 파장을 넘기고

'다른서버에 있는 자신의 부캐릭터'를 접속하여 파티 초대를 받음. 도우미 캐릭터는 탈퇴하고, 오프자가 되어도 상관없는 것을 이용하여 부캐는 본캐 필드로의 이동이 가능. ( 복잡하죠? ^^;) 

               

응용3. 보물이나 평판템(농장 선물, 운룡단 알 등), 희귀몹 발견등이 유리할 수 있음.

 

응용4. 들불퀘(당장 코르크론 사령관 잡는 곳이 활성화 된 곳), pvp 일퀘를 할때 진영방해가 없는곳으로 이동(아즈샤라나 듀로탄 등)할 때

 

등 응용은 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단점은 파티를 유동적으로 조정하는데 약간의 귀차니즘이 있을 수 있고 무엇보다 타섭에 자신의 만랩 캐릭이 있어도 응용가능하지만 각 서버별 배틀넷 아이디를 공유하는 친구가 있으면 비로소 간편한 응용이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전투중에는 바로 이동이 되지 않아 적 진영에 꼬장피우고 필드를 옮겨서 도망갈 궁리는 못한다는 것.

 

이상입니다 ^^; 처음 써보는 팁인데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