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글 올립니다.

우선 숙련이 회피율을 감소시키는 건 동일합니다만 ..

무막이 완전 바뀌었네요

 

우선 숙련이 0%일때 무기 막기 확률이

+0 : 3.00%

+1 : 4.50%

+2 : 6.00%

+3 : 7.50%  입니다.

 

다음으로 숙련이 3.00%일때 무기 막기 확률이

+0 : 3.00%

+1 : 4.50%

+2 : 6.00%

+3 : 7.50% 입니다.

 

다음으로 숙련이 3.10%일때 무기 막기 확률이

+0 : 2.90%

+1 : 4.50%

+2 : 6.00%

+3 : 7.50% 입니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0 무막 확률은 3% 이후에 감소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1 무막확률은 4.5%이후, +2는 6% 이후, +3은 7.5% 이후인데

레이드 보스 기준으로 숙련이 0%나 7.5%나 똑같이 무막 확률은 7.5%라는 거죠

소프트캡이 의미가 없어진거 같네요.

탱커들 숙련에 영향 안받는 스킬(돌발역병 등)들이 적긴 하지만

오히려 이 때문에 적중>숙련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뭐 물론 영던이나 쫄구간에선 숙련이 좀 더 우선시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하드캡은 각각 수치의 X2를 하시면 될거 같네요

+0 : 6.00%

+1 : 9.00%

+2 : 12.00%

+3 : 15.00%

 

마지막으로 무막 카운터 왜돌아온거임 ㅜ _ㅜ 아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