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격변이후 특화도라는 부분이 나타나고 또한 이에 따라 캐릭터의 스탯을 다양하게 변화시키고 강화시켜 왔습니다.

 

이번에는 특화도에 따른 직업별, 특성별 이해를 높여보기 위한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 자신이 전 직업별 특화도 수치에 따라 특징과 설명을 완벽히 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조용히 뒤로 가기 해주시면 됩니다^^

 

 

★전사

 

[방어특성] : 방패로 공격을 방어할 확률이 12%만큼 증가하고 결정적 방어가 발동할 확률이 12%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방어 확률이 추가로 1.5%만큼, 결정적 방어 확률이 추가로 1.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추가 방어확률 1.5% / 결정적 방어확률 1.5% 추가 증가

 

[무기특성] : 근접 공격시 17.6%의 확률로 추가 근접 공격을 수행하여 일반 공격력의 1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특화력 1당 효과의 발동 확률이 2.2%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추가 근접공격 발동 확률 2.2%증가

 

[분노특성] : 격노 상태가 되거나 격노 상태를 요구하는 능력의 효과가 11%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격노 효과가 추가로 5.6%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격노효과 5.6% 추가 증가

 

★도적

 

[잠행특성] : 모든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과 난도질의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 2.5% 추가 증가

 

[전투특성] : 주무기 공격 시 16%의 확률로 주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특화력 1당 확률이 추가로 2%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주무기 공격력의 100%만큼의 추가 확률 2% 증가

 

[암살특성] : 독으로 입히는 피해가 28%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피해가 추가로 3.5% 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독으로 입히는 추가 피해 3.5%만큼 증가

 

★성기사

 

[신성특성] : 직접 치유 주문 시전 시 대상에게 피해 흡수 보호막을 걸어, 15초 동안 치유한 생명력의 12%만큼 피해를 흡수하게 합니다. 특화력 1당 흡수량이 추가로 1.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피해 흡수 보호막의 흡수량이 추가로 1.5%증가

 

[징벌특성] : 기사단의 선고, 성전사의 일격, 천상의 폭풍 사용 시 17%의 추가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2.1%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기사단의 선고, 성전사의 일격, 천상의 폭풍 사용 시 추가 신성피해 2.1%증가

 

[보호특성] : 근접 공격을 방패로 방어할 확률이 18%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방어 확률이 추가로 2.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방패 방어 확률 2.25% 추가 증가

 

★죽음의 기사

 

[부정특성] : 암흑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암흑 공격력이 추가로 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암흑 공격력 2.5% 추가 증가

 

[냉기특성] : 모든 냉기 계열 기술의 공격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냉기 공격력이 추가로 2%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냉기 공격력 2% 추가 증가

 

[혈기특성] : 혈기의 형상일 때 죽음의 일격으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 마다 회복한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피해 흡수 보호막으로 전환 시킵니다. 특화력 1당 보호막이 추가로 6.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피해 흡수 보호막의 흡수량 6.25% 추가 증가

 

★드루이드

 

[조화특성] : 일식과 월식의 보너스 피해가 16%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보너스 피해가 추가로 2%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일식과 월식의 보너스 피해 2% 추가 증가

 

[야성특성] : 야생의 방어로 흡수하는 피해가 32%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흡수하는 피해가 추가로 4%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흡수하는 피해 4% 추가 증가

 

                  출혈 효과로 입히는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출혈 피해가 추가로 3.1%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출혈 효과로 인한 피해 3.1% 추가 증가

 

[회복특성] : 직접 치유 효과가 추가로 10%만큼 증가하고 직접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10초 동안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치유 효과가 추가로 1.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치유 효과 1.25% 추가 증가

 

★마법사

 

[비전특성] : 현재 남은 마나의 양에 따라 모든 주문 공격력이 최대 12%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최대 1.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주문 공격력 최대 1.5% 추가 증가

 

[화염특성] : 주기적인 화염 피해의 공격력이 22%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주기적인 피해가 추가로 2.8%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주기적인 화염 피해 2.8% 추가 증가

 

[냉기특성] : 얼어붙은 대상에게 모든 주문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얼어붙은 대상에 대한 주문 공격력 2.5% 추가 증가

 

★흑마법사

 

[고통특성] : 모든 암흑 계열 주문의 주기적인 피해가 13%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주기적인 암흑 피해가 추가로 1.63%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주기적인 암흑 피해 1.63% 추가 증가

 

[악마특성] : 소환한 악마와 악마로 변신한 흑마법사의 공격력이 18%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2.3%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소환한 악마와 탈태 상태의 흑마법사 공격력 2.3%만큼 증가

 

[파괴특성] : 화염 계열 주문의 공격력이 11%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화염 계열 주문의 공격력이 추가로 1.3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화염 계열 주문의 공격력 1.35% 추가 증가

 

★사냥꾼

 

[야수특성] : 야수의 공격력이 13%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야수의 공격력이 추가로 1.67%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야수의 공격력 1.67% 추가 증가

 

[사격특성] : 원거리 공격 시 16.8%의 확률로 즉시 추가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특화력 1당 발동 확률 추가로 2.1%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추가 원거리 공격 확률 2.1% 추가 증가

 

[생존특성] : 사냥꾼이 입히는 모든 마법 피해가 8%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마법 공격력이 추가로 1%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마법 공격력 1% 추가 증가

 

★사제

 

[수양특성] : 모든 피해 흡수 주문의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피해 흡수 효과가 추가로 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피해 흡수 효과 2.5% 추가 증가

 

[신성특성] : 직접 치유 주문 시전 시 6초에 걸쳐 치유한 생명력의 10%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특화력 1당 6초에 걸쳐 치유 효과가 추가로 1.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추가 치유 효과 1.25%만큼 추가 증가

 

[암흑특성] : 어둠의 구슬의 공격력이 11.6%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1.4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어둠의 구슬의 공격력 1.45% 추가 증가

 

★주술사

 

[정기특성] : 16%의 확률로 정기 과부하를 일으킵니다. 정기 과부하가 일어나면 번개 화살, 연쇄 번개, 용암 폭발 공격 시 같은 대상에게 마나 소비 없이 추가 공격을 가하여, 일반 공격력의 7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공격은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특화력 1당 효과가 발동할 확률이 추가로 2%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정기 과부하 발동 확률 2% 추가 증가

 

[고양특성] : 화염, 냉기, 자연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2.5%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화염, 냉기, 자연 공격력 2.5% 추가 증가

 

[복원특성] : 대상의 현재 생명력에 따라 치유 주문의 치유 효과를 최대 24%만큼 증가시킵니다. 생명력이 낮은 대상은 생명력을 더 많이 회복합니다. 특화력 1당 치유 효과가 추가로 최대 3%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력 1당 치유 효과 3% 추가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