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를 시작한지 정확히 10일차된 와린이 입니다.

어둠땅 나오고나서 관심있어서 시작하고 갖 만렙이 되서, 파티찾기 채널에 올라는 여러 길갑 홍보글중 "와린이 및 복귀자 환영" 이라는 글보고 해당 길드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가입후 몇시간 지나지 않아서 디코로 길마님이 신입 길원분들에게 "혼자 게임하지마라, 물어보고 싶은거 있으면 물어보고, 던전 가보고싶으면 물어봐라 혼자 게임하지마라" 라는 말을 듣고, 활동도 열심히 하려고 디코도 들어가고 그랬습니다.

길드 정보란에는 나이표기가 다 되어있어서 나이 및 지역을 표기했구요.

그때가 정확히 와우 시작한지 6일차 였습니다.
그리고 짬짬히 길원분들과 함께 던전도 다니고 그랬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길마님이 함께 던전에 참여하고 저에게 디코로 하는소리가 " 너 게임을 너무 아무 생각없이해, 게임 그냥 하는거아니야 내가 와우 10 년 넘게 했는데 와우는 어려운 게임이야, 그렇게 던전 얻어 타고 그럴거면 와우 접어, 너 왜그렇게 게임 대충 할려고 하냐, 내가 너를 눈여겨 보고있어서 하는말이다, 다른 길원들 봤지? , 왠만한 애들 던전 안껴줘, 근대 온실에 화초 처럼 길드에서 던전 대리고 다니니까 아 쉬운줄 알지? 너 나니까 이런말하는거지, 너 다른 월드팟 가봐 더 이미 멘탈 나갔어, 나니까 이렇게 말 좋게 해주는거야, 너 화면 띄어봐 도데체 키설정 어떻게 해논거야, 움직임이 그게뭐야? " 등등 온갖 소리를 30분정도 들었습니다.

저는 그때 이미 월팟 참가해서 다니고 있었고, 단지 같이 게임하고싶어서 그 던전에 참여한것인데, 정말로 어이가 없었습니다.

30분정도 온갖 소리를 들은뒤 저에게 " 내가 다 너 생각해서 하는소리니까, 기분나쁘게 생각하지 말고"란말을 하고는 끝을 냈습니다.

요즘 회사에서도 안하는 꼰대 질을 와우 접하고 10일만에 겪었습니다.
디코에 있던 여러 길원들은 그소리를 그대로 들으면서 아무말도 안하고 그중 한명은 " 저는 예전에 더했습니다" 라고 동조하면서,, 이거 무슨 갑질 회사 보는듯한 느낌이 그대로 들엇습니다...

내돈 내고 즐겁게 게임하려고하는게 잘못인가요?
와우가 그렇게 특별한 사람만 플레이해야하는 게임인가요?
길드 가입하면 무조건 예예 형님말씀이 다 맞습니다 하고 행동해야 하는 게임인가요?

언제부터 와우가 한국식 갑질 게임이 된건가요?
원래 그런건가요?

순간 궁금해 졌습니다..
도데체 해외 와우 유저 길드문화는 어떤걸까
해외 와우 길드들도 저렇게 운영 될가 하구요.

그 다음날 바로 길드 탈퇴하였고 길원분 한분은 "나가면 더 심한길드가 많다, 이거는 아무것도 아니다"라며 나가지 말것을 권유했는데요..

와우 길드 문화가 다 저런식이라면, 그냥 정말 혼자 플레이하는게 천번 백번 낮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부 와우 고인물들이 얼마나 텃새가 심한지... 놀라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PS.

안녕하세요. 
이렇게 많은 유저분들께서 댓글과 관심을 보여주실지 미쳐 생각하지 못하였습니다.
놀라기도 했거니와, 또 해당길드원들분께 피해가 갈 수 도 있어서 댓글에 요청하시는 길드명을 밝히지 않았는데요.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러한 일들이 저 개인한테만 일어난 것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른 길원분들 혹은 와우를 잘하시는 분들이 가입한경우 또한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나 다시 저같은 와린이분들이 이런일을 겪지 않으시길 바라며,
제가 개인적으로 이런일을 겪었던 길드명과 길마의 캐릭명을 아래와같이 공개합니다.

길드명 : New Face Club
길마 캐릭명 : 꽁지아찌 - 줄진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