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섭을 와우에서 보자면 두메산골이라고 표현해도 될정도의 촌동넵니다.
인벤게시글 수만 보더라도 해외게시판 글수가 6천개가 넘어가는데 윈드러너는 4천개가 겨우 넘어가죠.
다른 서버 게시판과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게시판 사용량이 저조합니다.

한마디로 인벤을 안보는 사람이 대다수인것이 윈드러너섭이죠.
이러한 윈드러너섭에서 해당사건이 뭔 일인지 아직도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거기다가 일반섭인 윈드러너에서 일반 라이트유저들이 상위공대에 속한 레게들을 제재할수 있는 방법또한 전무하죠.
이미 그들만의 리그가 펼쳐지고 있거든요.
아무것도 모르는 윈드러너 라이트유저입장에선 하드 레게들은 이미 그들만의 리그중이라 전혀 다른세상에서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25인 레이드따위 사치에 불과한 대다수의 윈드섭 유저에겐 듣도 보도 못한 사람들이 그들이죠.
조그만 땅에 농사지으면서 자급자족하면서 생활하는 두메산골 농부들에게 강남유지들의 집단사기사건들은 먼나라 이야기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파티창에 밑도 끝도 없는 무차별욕설글이라던가, 무작공찾 묻지마 강퇴는 오히려 피부에 와닫는 행동이죠.
순례객들의 이러한 행동은 대다수의 윈드섭 라이트유저들에겐 반발감만 불러올수 있습니다.
듣기좋은 꽃노래도 한두번이지 파티창에 올라오는 순례객들의 글중 반절은 욕설글이죠.

무분별한 공찾강퇴, 파티창 욕설채팅은 해당사건을 모르는 라이트유저입장에선 오히려 테러라고 보여질 수도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지금 현재 윈드섭은 사고를 친 당사자들은 누가 뭐라고 해도 그들만의 리그가 가능한 상황이라서 개개인의 이미지에 타격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정작 게임컨텐츠를 즐기는데 있어서 피해를 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해당사건과 전혀 상관없는 윈드섭 대다수의 라이트유저들이 되려 피해를 보고 있죠.

일부 과도한 순례객들의 행동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 올수도 있다는 사실을 좀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파티창에 질타글을 올리시더라도 되도록이면 수위조절이라던가 서버분들이 납득할수 있는 글들을 올려주셔야지 윈드섭 라이트유저분들도 공감을 하게됩니다.





욕을 먹어야 하는 사람들을 욕해야지 선량한 윈드섭 일반유저분들은 정말로 순박한 농촌주민같은 분들이에요. 그런분들에겐 되도록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