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패치 진행 시 주의 사항
2. 게임 설치가 손상되었습니다.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 주세요.
3. '연결 시간 종료' 메시지와 함께 런처가 종료되는 경우
4 .런처에서 클라이언트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고 표시 되지만
 게임 내에서 데이터를 계속 다운로드 하는 현상
5. 패치 도중 내부 오류 발생
6. '패치 서비스에 연결 중'에서 런처가 멈춘 것으로 보이는 경우
7. 패치 도중 Error 1 메시지 발생

 

 

1. 패치 진행 시 주의 사항


i) WoW.exe 파일을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실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최적화 단계가 완료되기 전에 WoW.exe 파일로 Launcher 없이 게임을 실행 하실 경우, 데이터 손상이 발생해 다운로드 시간이 길어집니다. 보통 WoW.exe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특수한 상황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만 사용해 주세요.

ii) 패치가 완전히 완료 되고 플레이가 가능할 때까지 반드시 “Launcher.exe”파일을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실행해 주세요


플레이어들이 겪는 문제의 많은 부분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Lacuncher.exe”로 실행하지 않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런처 파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설치된 폴더 안에 있습니다. 패치를 올바로 실행하기 위해선 반드시 Launcher.exe를 사용해야 합니다. Launcher 파일의 이름을 변경/삭제 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실행할 경우 데이터가 손상되고 많은 용량의 추가적인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만약 Launcher.exe 파일이 수정 되거나 삭제 되었다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설치된 폴더 안에 있는 복구 프로그램(2 단계)를 사용해 주세요.

iii) 백그라운드 다운로더를 수동으로 실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최적화 단계가 마무리 되기 전에 백그라운드 다운로더를 실행 시킬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데이터 전체를 다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백그라운드 다운로더 수동 실행은 매우 특수한 상황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만 사용 되어야 합니다.

iv) 애드온 관리프로그램이 최적화 과정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애드온 관리 프로그램은 최적화 과정을 중단 시키거나 특정 WoW 파일에 접속을 하지 못하도록 하여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패치가 완전히 마무리 되고 게임 실행이 가능할 때까지, 모든 애드온 관리 프로그램을 임시적으로 삭제 해 주세요. 이 증상은 보안 프로그램 설정으로 발생하는 것과 동일한 증상이 보여 집니다.

 

2. 게임 설치가 손상되었습니다.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해 주세요


이 오류는 애드온 관리 프로그램에 의해 파일이 손상된 것처럼 간주되어 발생할 수 있지만 실제로 파일이
손상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애드온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 주세요.

(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 합니다.
(2) 'Temp'와 'Updates' 폴더에 있는 내용을 삭제 합니다.
(3) Launcher.exe 파일을 삭제 합니다.
(4) Repair.exe(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복구 절차를 완료 합니다.
(5)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실행 후 30초 후 취소 시킵니다.
(6) 새로운 Launcher.exe를 실행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7) 패치가 정상적으로 진행 됩니다.

 

3. '연결 시간 종료' 메시지와 함께 런처가 종료되는 경우


DNS 정보를 초기화 할 경우 문제가 해결되고 있습니다. 연결과 관련된 문제 해결법 두 번째 (IP 초기화, DNS 초기화)를 참고해 주시고, 문제가 계속 될 경우 3단계(모뎀과 공유기 전원 껐다 켜기)를 참고해 주세요.

일부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해 이 방법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런처에서 클라이언트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고 표시 되지만
  게임 내에서 데이터를 계속 다운로드 하는 현상


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설치된 폴더의 WTF 폴더를 찾습니다.
2. Launcher.wtf 파일을 삭제 합니다.
3. 런처로 게임을 실행 합니다(윈도우 비스타나 7일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셔야 합니다)

 

5. 패치 도중 내부 오류 발생

이 문제는 대부분 보안 프로그램이 패치 과정을 막거나, 권한 문제로 인해 발생 합니다.
우선
복구 프로그램(2 단계)을 실행해 주시고 관리자 권한으로 게임을 실행해 주세요.

필요할 경우, 보안 프로그램을 잠시 삭제 하시거나 보안프로그램 제작사로 문의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대부분의 경우, 간단히 '비활성화' 하는 것 만으로는 패치 과정에 간섭 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6. '패치 서비스에 연결 중'에서 런처가 멈춘 것으로 보이는 경우


멈춘 것 같이 보이더라도 런처는 실제 매우 많은 용량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있는 중입니다.
데이터를 다운로드 중인 런처를 닫지 말고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다운로드가 실패할 경우 데이터가 손상되고 매우 많은 추가적인 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7. 패치 도중 Error 1 메시지 발생


Error 1이 발생하는 두 가지 다른 상황이 있습니다. 일부는 'Net Nanny' 라고 불리는 보안 프로그램에 의해 발생하고 이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제거할 경우 문제가 해결 됩니다. 안타깝게도 'Net Nanny'로 인해 발생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게임을 완전히 삭제 후 재 설치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본내용은 꼬마초콜릿님의 글을 전재한것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l=8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