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지기초
2022-11-20 15:35
조회: 2,968
추천: 14
용군단 : 첫 번째 영원의 끝. 두 번째 시작.
구조적 취약성: 6개 힘의 균형을 유지하는 섬세한 저울
어둠땅 제레스 모르티스에서, 피림은 우주 균형의 취약함을 걱정했다. 그런데 아제로스에서 힘의 균형은 이미 기울었다. (6 우주론 그림)
(군단)살게라스와 티탄 판테온 /(격아) 느조스 /(어둠땅) 간수 이들이 유지하던 ‘균형’은 끝났고
저울은 기울었다. 그래서 용군단에서 2만년전 아제로스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다.
------------------------------------------------------------------------------------------------------ 용군단 시점. 새로운 심판관이 등장하고, 간수가 쓰러진지 3년뒤.
아제로스를 억제하던 것들이 사라지면서 아제로스에 생명력이 돌아오고 있다. (군단)살게라스와 티탄 판테온 /(격아) 느조스 /(어둠땅) 간수 영상 2:06~2:12 꽃이 피고, 용암이 끓어오르는 배경 아제로스에 생명력이 돌아오면 어떻게 되었었나?
원시 아제로스 –> 검은제국 –> 아제로스의 질서
1. 4대 정령들의 전쟁 소용군단인 지금 많이 보고계신 정령침공 이벤트~ 라자게스 까지 흐름
생명의 특징 “생명은 혼돈이다 통제되어야만 하지” by 오딘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2173
2. 검은제국
이리디크론의 굶주림이 ‘생명’ 으로서의 굶주림인지, ‘공허’로서의 굶주림인지 현시점엔 알 수 없음. 하지만 이리디크론이던, 그 이후던 강대해진 아제로스에 공허가 파견직(고대신+급)을 보낼 것은 뻔한 일.
검은제국이 생명체들에게 혼돈과 불행의 암흑기였나? 그렇지 않다는 암시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2173 울도루스=티르홀드=용의섬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2177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2179 타우렌의 기원 가설 https://www.inven.co.kr/board/wow/1054/43450 (쿠로그 그림토템)
그 무엇보다 질서를 우선하는 티탄관리인 오딘 에게는 암흑기였을지라도 생명입장에선 잠재력을 뿜어내던 시기일 수 있음.
단지, 역사는 승자의 편이었을 뿐
가능성1: 아즈샤라의 공허군주 소환 https://www.inven.co.kr/board/wow/1054/41391 라덴-레이션-래시온이 본 파멸의 미래
3. 티탄의 질서?
첫 번째 영원과 지금이 다른점은 1)강대한 티탄과 우주적 존재들이 퇴장 2) 필멸자의 힘이 강해짐 3) “진실은 어느 한 방향이 아니라 그 교차점에 있다” by 피림 “노래는 들을 수 있지만, 이해는 불가능하다” 질서의 화신-티탄은 공허와 무질서를 이해하지 못한다. 이는 나스레짐이 쓴 <적 침투기>에서도 드러난다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36446
하지만 필멸자들은 우주적 존재와는 다르게, 흰색도, 검은색도 아닌, 회색의 어느 지점을 선택할 수 있다. 이것이 피림이 말했던 여섯이자, 하나가 아닐까? ex) 드렉티르 설정 드렉티르는 5 용군단 모두의 힘을 가진 존재이다./ 필멸종족의 정수와, 용의 마력이 합쳐진 형태이다. 한 속성만을 강조했던 첫번째 영원 시대와 다르게, (빛, 공허, 질서, 무질서, 생명, 죽음 ) 모두를 담아 낼 수 있는 필멸 종족들은 두번째 영원을 어떻게 풀어나가게 될까?
EXP
336,531
(6%)
/ 360,001
전승지기초
"만일 당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더 꿈꾸고, 배우고, 행동하고, 성장하게 한다면, 당신은 분명 지도제작자일 거야."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