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탱에는 5게의 전차종류가 있습니다.

 

경전차,자주포,미디움,구축,헤비입니다.

 

농구도 1~5번까지 같은 포지션이 있고 그 역할이 있습니다.

 

농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비슷한 역할을 수행하는 전차들을 떠울릴 수 있으실겁니다.

 

1.경전

네 경전차의 역할은 농구의 1번 포인트 가드 역할입니다.

슬램덩크의 송태섭 도내 No.1가드를 노리는 전광석화 같은 폭발적 속도를 가진 선수입닌다.

경전차 역시 농구의 1번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전광석화 처럼 빠른 속도로 적진을 휘저을수도 있고 넓은 시야로 동료들에게 패스를 해주며 동료를 활용할수있는 플레이도 할수 있습니다.

월탱에서도 이런 폭발적인 속도로 좋은 자리를 선점하여 팀원들에게 유리한 정보를 줄수 있기에 경전은 팀에서 살림꾼 역할을 해야합니다.

 

2. 자주포

자주포의 역할은 농구의 2번 슈팅가드 역할을 해야합니다.

불꽃남자 정대만!!(설명이 필요한가?)

자주포는 월탱 매커니즘상 가장 특이한 위성 줌을 활용하여 보이지 않는곳에서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넣습니다.

농구에서 2번은 외곽에서 수비를 하며 포지션을 잡고 3점슛을 쏩니다.(물론 이 역할은 팀 내에서 가장 슛이 좋은 선수가 합니다.)

농구에서 3점은 심리적으로 엄청난 압박감을 가집니다.

게임에서도 자주포가 있다면 탱크들의 움직임이 자유로울수없습니다. 어디서 날아올지 모르는 그들의 폭격 때문이죠.

이렇듯 자주포는 잘쏘면 팀의 큰 힘이 되지만 잘못쏘면 팀에게 가장 큰 리스크를 가지게 되는점도 농구의 2번과 같습니다.

 

3.미디움

미디움은 농구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3번의 스몰포워드입니다.

3점이면 3점 돌파면 돌파 수비면 수비 무엇이든 잘하는 서태웅

미디움 역시 월탱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능력을 가장합니다.

기동력+화력+시야등 모든 능력이 평균적이지만 평지에서 미듐과 1:1 해보신분들은 알겁니다.

어떤 전차도 미듐과의1:1은 힘들다는것을요.

농구에서도 스몰포워드는 내외곽을 넘나들면서 돌파할 곳을 찾아내듯이 미디움들도 뚤을수있는 라인을 찾아야합니다.

다재다능하다는것은 특출난 하나가 없다는 의미기도 하지만 그만큼 여러가지 플레이를 해낼수 있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미듐들은 자신이 이 판에서 할수있는 역할을 빨리 캐치해내고 수행해야합니다.

 

4.구축

현 월탱의 주인공 구축들은 4번 파워 포워드입니다.

천재! 강백호 왼손은 거들뿐! 영감님의 최고의 순간은 언제입니까? 전 지금입니다.

(현 상황과 너무 맞물려있네요. 사기! 구축 주포는 거들뿐! 진짜 지금이 최고의 순간인것까지...)

농구에서의 골 밑은 전쟁터입니다.

센터와 같이 뛰어난 피지컬로 그 전쟁터를 지켜야합니다.

구축역시 헤비와 같이 라인을 지켜야하며 쉽게 들어오지 못하게 압박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실 구축이 존재한다는것만으로도 다른 탱크들은 쉽게 공격을 하지 못합니다.

이는 골밑을 제압당해버리면 쉽게 외곽슛을 날릴수 없는것과 일맥상통합니다.

 

5.해비

팀의 기둥인 해비는 5번 센터입니다.

골밑을 제압하는자가 시합을 제압한다. = 라인을 제압하는자가 게임을 제압한다.

일맥상통하는 말입니다. 그만큼 라인은 월탱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러한 라인전의 1선에서서 가장 치열한 전쟁터에서 가장 치열하게 부딫치는 헤비들은 농구의 센터와 같이 튼튼한 피지컬이 필요합니다.

대체적으로 헤비들은 미듐같은 기동력이 없고 구축같은 라인 저지력이 없지만 그들은 단단한 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1선에서 든든하게 버텨준다면 라인을 제압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짤을 첨부하겠습니다.

 

-구축과 미듐의 세대교체-

 

해비 자주포 구축의 너프로 이제는 미듐의 시대가 올겁니다!

4202 타세요 두번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