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스gg에 막 추가되었을 당시의 데이터▲









그리고 최신▲








최신 데이터 스펙 기준으로 과거 스펙을 비교군으로 설정했을때의 차이

일단 초근거리 평균대미지는 기존 700에서 800으로 상승했고, 장전이 기존보다 쩜오초 느려지긴 했지만
아무튼 초근거리 기준 DPM이 현재 아무 장비와 스킬이 적용되지 않은 순정 상태로 3100을 넘게 되었습니다.



대신 장거리 대미지는 더더욱 너프를 먹었는데
거리별 대미지 감소량이 10티어놈이 봐도 '와 이건 좀' 싶을 정도로 더 구립니다( 10티어는 500m 기준 300이었죠 )

그니까 실전에서 교전거리 250~300m정도면 평댐이 500 이하로 깎이겠....
는데 써놓고 보니까 이 거리 기준이면 700~350때랑 막 큰 차이는 없네요 그냥 그런갑다 하면될듯 어차피 이걸로 초장거리 좆격할거 아니잖아요?? 깡에임 0.38로 8탑에서 좆격질이면 명중탄이 나오기나 하면 다행이지


은탄 관통력은 260에서 272로 버프되었고,
골탄 관통력 역시 290에서 296으로 소폭 상승한 상태입니다.
고폭은 그대로.
아 참고로 고폭도 평댐이 은탄 따라가서 같이 800으로 올랐으니 좆격을 해야 하는 상황이면 9~10티어와 마찬가지로 그냥 철갑대신 고폭질이 나을 듯 합니다. 철갑 장거리 대미지가 기존에 비해 너무 작살나기도 했고...


그리고 기동력이 역시 버프되었는데
최속이 40에서 45로 올랐고,
추중비도 14.71에서 15.88로 조금 더 좋아졌습니다. 최속은 체감이 좀 되겠네요.





생존 부문에선
피통이 1400에서 1300으로 100 줄었고(너프)
시야가 370에서 350으로 20이나 감소했으며 

장갑도 조금 너프됬습니다.


부각을 다 땡겼을때 기준 기존 차체상단



기존 전투실 하단~상단의 방어력



















부각을 다 땡겼을때 기준 변경후 차체 상단




변경후 전투실 하단~상단의 방어력


대충 전투실 실방호력은 1~20mm씩 더 너프되었다고 생각하면 되고
차체 상단 방어력은 각도빨이었기에 깡두께 너프 이상으로 실방호력이 전투실보다 더 많이 망가졌습니다.

부각 안 땡긴 완전 평지에서의 방호력은 전투실이 고속철갑탄 상대로 250~260, 차체 상단은 200 이하입니다.
철갑탄 상대로는 전투실이 230~240이하, 차체상단이 170 이하. 하단은 변경이 없으나 어차피 원래도 6미듐 은탄에 뚫리는 수준이었고
너프 전에도 헐다운할때 차체는 거의 보여주면 안 됐는데 이젠 더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이건 차체가 뚫리는 것보다도 궤도 위에 20mm따리 종잇짝 두께의 전차 밑면이 노출되기 때문인데 정규 트리의 폴란드 구축도 똑같이 갖고 있는 약점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되어요.
***골탄이 무려 철갑탄이라 경사각 상쇄에서 더 이득을 보는 스코다T56 등을 상대로는 헐다운할때 각을 좀 칼같이 땡겨야 방호력을 기대할 수 있는 수준이니 특히나 조심해야겠습니다.***

깨알같은 버프도 있는데 포방패 중앙의 방어력이 버프되어 이젠 전투실보다 포방패가 더 튼튼해졌습니다. 아주아주 미세한 국소부위들 제외하면 안 뚫린다 보면 되고, 어차피 이젠 고관통이면 전투실 쏘면 그만이지만 적어도 주포맞고 대미지 입으면서 주포까지 뿌러져서 골골댈 일은 안 생기겠네요. 좋아해야 하나?






-정리-

초기 공개본보다 스펙이 약간 더 하드코어해졌습니다 ㅡㅡ
그냥 킬라나만큼만 무난(?)하게 나오길 바랬는데요. 10티어 특유의 꾸릿한 냄새가 여기서도 풍기기 시작하네요.
나중에 뽑을 생각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