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 무리하게 하지마시고 느긋하게 하시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치누빼고는 거의 비슷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4호전차,셔먼,ELC-AMX는 전부터 플레이 경력이 있기때문에 참고하지는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 PC방 버프는 반정도는 집에서 하고 반정도는 PC방에 했습니다.

[피시방 가는 이유는 주말전 금요일날 가서 하고.. 주말은 집에서... 집은 인터넷이 간혹 멈춰서.,,,,

PC방 마크가 없는 저를 만나고 대치시는 무작정 승부보지 마시고 잠깐 기다리세요.

간혹 안움직이거나 한쪽으로만 이상하게 달리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ㅡㅜ]

  

미국 : M4 Sherman M4_Sherman

 

 

105밀 포로 했으며 그냥 무난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481

 

셔먼에 대해 모든걸 집어 넣어논 공략글이니 참고하세요.

[매 패치나 업데이트 마다 갱신 시켜놓기 때문에 도움이 좀 될겁니다.] 

 

 

독일 : 4호 전차PzIV

 

 

105밀 포로 했습니다.

 

4호의 가장 좋은점은 전면 직각장갑으로 티타임으로 110대 탄을 튕겨낸다는점.

무빙에임이 셔먼보다 매우 좋다는점. 두가지인데요.

 

전면장갑 중앙 한정 한정 병일이보다 좋습니다. 물론 나머지가 물장물장...

 

무빙에임의 경우 제 셔먼이 7스킬인데요. 노스킬100%이기만 한 4호전차가 무빙에임이 더 작습니다.

그게 실감이 정말 크더군요.

 

이동속도는 셔먼과 비슷하거나 약간 우위에 있습니다만 험지주가 약간 딸리는 느낌입니다.

독궈놀로지의 장점인 추가장비 중 보조그라우져가 있으니 차면 셔먼을 약간 웃돌 듯 합니다.

 

 

단점이라면 머리통 밥통이 찰지다는점, [밥통약간 밑으로 105밀 고폭을 쑤시면 간혹 원샷이 납니다.[유폭아님]]

측면도 매우 찰지다는점.

 

시야나 부각에서 셔먼에게 딸립니다.

 

그러나 9월 15일날 패치가 되어 대폭상향되고 셔먼은 너프를 먹으니 기대합시다.

 

참고로 이 탱크 처음샀을때 부각에 적응 못해서 승률이 42%였던게 이번에 플레이하면서 50%로 오른겁니다.

 

 

추가로 골탄이 셔먼보다 약간 낫더군요. AT8의 엉덩이가 약간 티타임져 있으면 안뚫리던데 4호는 뚫습니다.

 

 

 

 

소련 T-34, 중국 Type-34T-34Ch21_T34 

 

 

주포는 57밀포를 착용했구요.

 

달랐던점은 셔먼과 달리 경사장갑이라 티타임 역티타임으로 가지고 놀기는 좋았습니다.

 

셔먼보다 빠를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ㄱ-. 그냥 비슷합니다.

 

지형적응이 좋질 않아 요동치는 지형에서는 에임과 포각의 변화가 큽니다.

 

차체가 낮긴 하지만 반대로 낮아서 얕은물에서는 속도가 많이 줄어듭니다.

 

[평균 40~45가 나오는데, 주강에서 얕은 물길가는데 평균 속도가 20나옵니다.]

 

장점은 후진속도는 T-34가 더 빠른정도.

 

 

 

중국과 소련의 나름 큰 차이점은 부각/양각, 탄약 적재량의 차이가 있는데요.

 

소련은 중국보다 부각이 좋습니다.

중국은 소련보다 탄약량이 20발정도 더 많습니다. [근데 소련으로 해도 탄이 부족한적은 없더라구요.]

 

 

 

57밀의 경우 데미지와 관통력, 에임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연사가 상당히 탁월합니다만.

 

약점사격시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선사하기도 하지만 무작정 고정포처럼 다니면 망합니다.

 

미니맵을 보면서 전황을 파악하며 같이다니거나, 이리저리 지원을 가거나 적 전차의 허를 찌르는것이 좋습니다.

 

 

골탄은 10발 정도 섞어서 잘 사용하면 적자는 나진 않습니다.

가령 엑셀시어 전면을 관통하기 어렵거나 [엑셀시어는 전면이 110대 탄들은 왠만하면 도탄냅니다, ]

AT2를 전면에서 상대할 수 밖에 없을때 포방패에다가 골탄을 날리면 잘 뚫립니다. 한마디로 역관광이죠. 

 

 

뭐 소모품으로 조속기 제거라는 엔진 내구도를 희생해서 가속을 얻는 특수한 물건이 있긴하다만

경전이 아닌이상은 그닥 추천하진 않습니다. 기본성능도 나쁘진 않구요.

 

다만 이쪽의 경우 승무원중 포수가 올랐다 내려갔다를 반복하는 구간이니 참조하세요.

 

 

그리고 이놈으로 역티 티타임 하니까 탱킹이 생각외로 잘될때도 있더군요.

 

셔먼으로 500판당 철벽 하나 먹을까 하는 정도인데 이놈은 100판가량 탔는데 철벽이 4개입니다.

 

[7탑에서도 철벽 먹었습니다 -_- v]

 

 

영국 : CrusaderGB20_Crusader

 

일단 경전차입니다. 당연 성능은 좋다고는 말씀드릴순 없습니다.

포는 M7이 쓰는 6파운더포 [전 티어 카버넌터의 연사의 황제 포보스포를 달란말이야..ㅜ]

 

연사가 2초대라 T-34처럼 상당히 위협적으로 보이나 데미지가 75입니다. 

포 관통력이 심하게 나쁘진 않아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체력은 450으로 낮은 수치는 아닙니다만  105밀이나 4~5티어 자주에게 잘못맞으면 쉽게 증발하므로 주의합시다.

[독 2티어 자주에게 맞아도 증발합니다.]

 

이동속도도 셔먼보다 빠르진 않습니다. 다만 많이 부드럽습니다. [부각이 예술입니다 생각보다.]

 

장점이라면 무난한 시야와 경전차로 인해 이동시 위장 감소가 없다는 점입니다.

 

 

인파이팅은 급박하거나 여건이 되지 않는 이상 되도록이면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맞딜을 하더라도 체력이 너무 잘 달아서 손해가 일어나니깐요.

 

누가 영국 처칠놀로지가 아니랄까봐 차체가 낮은덕에 측면에 맞으면 사골포같은걸 간혹 궤도로 씹습니다.

 

그리고 골탄 관통이 180대라 상당히 유용하긴 합니다. [짤짤화제 짤짤짤화제 짤짤 티거 유폭콤비네이션도 나옵니다.]

 

[전차의 취약점도 좋지만 전차의 모듈 위치도 외우고 있다면 심심치 않게 전차 박살내기가 쉽습니다.]

 

다만 연사에 비해 장탄량이 부족하므로 발 수를 잘 고려하세요.

 

[이놈은 근데 마스터컷을 만족시키기가 왜이리 어려운지..ㄱ-; 마스터 7탑에서 딱 한번 받았습니다.]

 

 

프랑스 : AMX-ELCELC_AMX

 

 

포릉님이 올려주신 좋은 엘크 공략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216&l=231

 

성능은 상당히 좋으나 정말 잘 몰기 위해서는 운용난이도가 극악에 가깝습니다.

[저자는 실력이 없어서 밑바닥치는 엘크 승률을 보세요...]

 

 

하는것이라고는 시작시 스팟위치에서 스팟하고

 

아군의 이동위치를 보시기만 하면됩니다.

 

미니맵의 위치와 동선을 다 알고 있어야 하며 차체가 매우 낮은 엘크만 가능한 언덕 숨는자리를 다 꿰고 있고 시점을 뒤로 돌려놓고 맵을 멈추거나 충돌없이 다 돌아다닐줄 알아야하고 시작시 적전차의 스펙과 시야,기동력 약점을 전부 꿰도 있어야 되며 적이 스팟되지 않더라도 아군이 맞을때 깎이는 데미지량과 아군이 맞는 위치를 머릿속으로 계산해서  어느 적전차가 어디 있는지 대략 유추할 줄 알아야하고 적 전차가 등대중인것을 미니맵만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강행정찰과 등대정찰은 기본이고 적 전차를 뺑뺑이 할때도 한마리만 노리는게 아니라 한전차를 뺑뺑이 돌려놓고 다른 오는전차를 잡거나 뺑뺑이 대상을 날달린 손잡이 방패삼을줄 알아야 하고 특수한 희생이 필요한 구간이 없는한은 후반까지 살아 남는건 기본이며 내가 어딜 맞아야 데미지를 씹을 수 있고 원샷안나고 체력이 버틸지 맞을 위치도 고려해줘야하고 아군이 재장전시간과 적군 재장전시간은 물론이고 레이디얼모드[적전차가 사라진 마지막 지역을 표시되는 모드] 안쓰고도 최종 위치가 어디였는지, 대충 어느위치로 갔을지 예상 1,2,3과 그 예상의 우선순위에 따라 대처할 수 있는 최적의 루트가 머릿속에 들어가 있어야 하며 이동하면서도 시점을 3인칭으로 빙글빙글 돌려서 적전차의 포신위치가 누굴 노리는지도 벽넘어 있더라도 쉽게 알아야 하고 이동시 명령여 연속 단축키 [아군 마우스대고 날따르라 -> 미니맵 위치 찍고 -> 적군 마우스 대고 사격지원 부탁한다]를 적어도 3초 내로 할수 있어야 함.

 

회색글은 그냥 참고 안하셔도 됩니다. 저정도 안해도 됩니다. 저자도 못합니다. 시점 뒤로 돌려놓고는 정말 못해요. 

 

 

 

 

 

이놈은 성능도 좋지만 9탑방까지 끌려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다른 프랑스 5티어 탱크를 모시는걸 추천합니다.

 

5티중 그나마 무난한건S_35CABDR_G1B겠네요.

 

 

 

 

 

 

 

일본 : 3식전차 치누 [이놈은 WOT 아이콘이 없네요. 아직도 안만들어 줍니까 인벤운영자님..ㅜㅜ]

 

 

항상 국가별 이벤트시 발목 붙잡는건 일본 탱크가 아닐까 싶네요.

 

그것도 이번 이벤트의 참여가능한 전차 티어는 1~7티어. [물론 경험치상 많이 받는 범주는 보통 4~7]

 

 

이동속도도 빠른편이 아닌데다가 [40대 정도] 선회력이나 주파력이 좋은것도아니고.

시야가 좋은것도 아니고 [350으로 보통] 심각한 물장에 좋은 포 관통력 [120대]

 

그러나 연사력이 낮으며 골탄 관통 증가가 30밖에 되지 않습니다.[심지어 골탄이 철갑탄.]

명중 에임도 독일처럼 변태적일 정도로 좋지도 않고 그냥 보통에임입니다.

부각은 그나마 쓸만하지만 영국이나 미국처럼 부드러운 느낌은 안나요.....

 

일본이 물장물장함을 배려하는 차원이랄까 이놈은 체력이 480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풀업시.

고로 고폭에 원샷되는경우는 좀 덜합니다. 두자리대로 떨어지긴 하지만요. 하지만 안나는건 아닙니다.

[헬켓도 유폭이나 화제가 안나고 풀업한정에서 105밀에 한방에 원킬이 가능합니다 590대까지 뜨는데요 뭘.]

 

 

개인적으로 구축보다는 인파이팅을 좋아하는지라 처음에 많이 죽었습니다. [27%]

 

뒤에서 엄폐가 용의한 1.5선 지원선에서 사격하니 경험치를 그럭저럭 챙겨먹었습니다. [50%]

 

아군이 가는위치를 보면서 이동하세요. 구축이 2선에 서고 중전차 중형전차가 1선에 서면 그 사이에 서있어야 합니다.

 

구축이 자리잡기 매우 중요한 요충지가 비어있으면 2선으로 빠지시고

중전차나 중형전차의 체력이 바닥치면 1선으로 맞아주러 가거나 뒤로 빠져서 후일을 도모하세요.

 

 

이놈으로 1선에 섰다가는 죽습니다. 매우 유리한 전황이 아니라면 나서지 마세요. 그냥 유리하더라도 조심하세요.

 

아마 초보분들도 일본전차를 이벤트로 했다가는 실력은 늘겠지만 멘붕이 아주 그냥 죽어날겁니다...ㄱ-;

 

1.5선이나 2선에 서는 장갑이 낮거나, 티어가 낮은전차의 행동법에 대해 더 뼈저리게 느낄 수 있고.

역전의 희열도 느끼실 수도 있기에 너무 미리 겁먹거나 두려워 하진 마시고 도전하세요!

 

 

 

 

 

 

결론은 초보 분들은 1티어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1~5티어 찍고 6티어 올라가는 중간에서 5만 경험치가 끝납니다 보통.

 

차근차근 국가별로 하나씩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급하게 10티어를 장만하기 위해 티어업을 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그냥 골탄 소량[10발정도] 적제하시고 약점에 때려박으면서 재미를 느끼세요.

 

데미지가 들어가면 보통은 적자가 잘 나지 않습니다. 플미시에는 되려 돈 벌기도 하구요.

 

 

 

7,8,9,10티어를 할려면 유료로 결제하시고 하시는게 멘탈상 좋습니다.

 

이거 무료게임으로 열려있긴하지만 게임사가 광합성을 하면서 살지 않는이상 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공짜 좋아하면 대머리됩니다.

 

 

 

 

 

추가, KV-220이벤트를 끝나고 난뒤 추가 인증.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200&query=view&p=2&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37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