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julos
2013-08-04 10:45
조회: 17,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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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VM을 내 입맛대로 설정해보자. swf을 제외한 초급 편집 가이드안녕하세요 AIR 클랜 미스즈입니다. 월오탱은 사용자가 게임의 디자인 요소를 입맛에 맞게 바꿀 수 있는 '모드'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벤의 모드/스킨 자료실 에서 웬만한 모드는 거의 다 구할 수 있으며, 여러 모드를 모은 모드팩들도 자주 게시되고 있지만, 좀더 자기 입맛대로 맞춘 모드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도 계실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많은 모드들의 기반으로 사용되는 xvm의 설치와 편집 방법에 대해 설명하여 모드를 직접 편집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연화" 님의 [0.8.5] XVM 4.0.0 - 한글판 xvm 한글판이 이미 있었군요. 이분 글이 저보다 나은듯 합니다. 1. XVM 다운로드 xvm의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modxvm.com/ 입니다. xvm을 사용하기 위해 세 개의 파일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1) DokanInstall_*.*.*.exe 2) xvm-*.*.*.zip 3) xvm-stat-*.*.*.zip 1번은 Установка и настройка 버튼을 눌러 Скачать 링크를 눌러 다운받을 수 있으며 2번과 3번은 Скачать XVM 버튼을 눌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13년 8월 4일 현재 버전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2. XVM 설치 1) DokanInstall 을 설치합니다. next 연타 설치를 위해 Microsoft.NET Framework 3.5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웬만한 컴퓨터에는 다 깔려 있습니다.) GamesWorld_of_Tanks_KRres_modsxvm 폴더 안의 @xvm.xc 파일의 파일명을 xvm.xc 로 바꿉니다. 4) xvm-stat-1.6.1.zip 을 열고 xvm-stat-1.6.1.zip 안의 모든 파일을 GamesWorld_of_Tanks_KR 안에 복사해 넣습니다. 5) GamesWorld_of_Tanks_KRxvm-stat.exe 를 실행하면 월오탱이 실행됩니다. 앞으로도 이 파일로 월오탱을 실행하셔야 합니다. 월오탱 로그인 화면이 나오기 전의 로딩화면 왼쪽 상단에 xvm 버전이 나오면 설치성공 3. XVM 세팅 편집하기 xvm 세팅은 GamesWorld_of_Tanks_KRres_modsxvm 폴더 안의 .xc 파일들을 편집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xc 파일들은 메모장으로 열어서 편집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쓰인다고 생각되는 옵션들에 대한 주석(설명)을 달았습니다. 자주 쓰이는 옵션이라도 제가 모르는 옵션에 대한 주석은 없을 수 있습니다.영어만 읽으면 바로 뜻이 보이는 옵션에 대한 주석은 생략하였습니다. 각 라인의 문법은 맞도록 하였으나, 전체의 문법은 맞지 않으니 파일을 직접 수정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를 위해 반말로 작성하였습니다. 파일에 대한 설명 alpha.xc 투명도 설정. 잘 안 쓰입니다.
battle.xc 전투시 화면에 나오는 각종 정보의 설정.
{ "battle": {
// 전차아이콘이 뒤집어지는 것에 대한 설정. true일 경우 뒤집어짐. (확인) "mirroredVehicleIcons": false,
// true - Remove the Players Panel mode switcher (buttons for changing size). // 화면 양쪽의 양팀 전차 정보의 패널 크기를 조정할 수 없도록 한다. "removePanelsModeSwitcher": false,
// false - disable highlighting of own vehicle icon and squad. // 화면 양쪽의 양팀 전차 정보 패널의, 자신과 소대의 강조를 표현한다. "highlightVehicleIcon": true,
// FPS 옆에 나오는 시계 포멧을 설정. "Y:M:D:H:N:S" 으로 설정하면 년월일시분초가 전부 표시되며 "H : N" 처럼 중간에 공백 등의 문자를 삽입하는 것도 가능한듯. "" 로 설정하면 시계를 없앤다. (확인) "clockFormat": "H:N",
// true - use standard client vehicle markers. // 월오탱 기본 마커 사용(설정에서 전차 hp 표시 방식 등등을 설정하는 것) "useStandardMarkers": false, } }
battleLoading.xc 전투 로딩중에 나오는 시계, 승리확률, 전차정보 등에 대한 설정.
{ "battleLoading": { // 시계 포멧을 설정. "Y:M:D:H:N:S" 으로 설정하면 년월일시분초가 전부 표시되며 "H : N" 처럼 중간에 공백 등의 문자를 삽입하는 것도 가능한듯. "" 로 설정하면 시계를 없앤다. (확인) "clockFormat": "H:N",
//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 (only with xvm-stat) Read more: http://www.koreanrandom.com/forum/topic/1663-/ "showChances": false,
// 생존한 전차들로 계산된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showChancesExp": false,
// true - Disable Platoon icons. This blank space can house, for example, clan logos. // 소대 아이콘 출력 설정 "removeSquadIcon": false,
// 왼쪽에 나오는 문자를 설정. 수정하실분은 readme-en.txt를 꼭 보시기를 권함. (확인) // (macros allowed, see readme-en.txt). "formatLeft": "{{vehicle}}<font face='Lucida Console' size='12'> <font color='{{c:kb}}'>{{kb:3}}</font> <font color='{{c:xwn}}'>{{xwn}}</font> <font color='{{c:rating}}'>{{rating:3}}</font></font>",
// 오른쪽에 나오는 문자를 설정. 수정하실분은 readme-en.txt를 꼭 보시기를 권함. (확인) // (macros allowed, see readme-en.txt). "formatRight": "<font face='Lucida Console' size='12'><font color='{{c:rating}}'>{{rating:3}}</font> <font color='{{c:xwn}}'>{{xwn}}</font> <font color='{{c:kb}}'>{{kb:3}}</font> </font>{{vehicle}}" } }
captureBar.xc 아군이나 적군 기지 점령시 표시되는 캡쳐바에 대한 설정. 손대본적 없습니다. 굉장히 직관적이니 영어 읽고 그대로 편집하면 문제 없을 듯 합니다.
colors.xc 색상 설정. 참고할 필요는 있는데 수정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finalStatistic.xc 전투 결과창 설정
{ "finalStatistic": {
// Initial page (1, 2, 3). // 결과창에 처음 보이는 페이지 설정. "startPage": 1,
// Number of column for sorting (1 - 7). // 결과창 두번째 페이지에 보이는 아군 및 적군의 전적을 정렬하는 순서 설정. // 1 - squad / взвод; // 2 - player name / имя игрока; // 3 - vehicle name / модель танка; // 4 - damage / урон нанесенный за бой; // 5 - frags / фраги за бой; // 6 - experience / опыт за бой; // 7 - medals / медали за бой. "sortColumn": 6,
// true - Enable display of "chance to win" (only with xvm-stat).
//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 (only with xvm-stat) Read more: http://www.koreanrandom.com/forum/topic/1663-/ "showChances": false,
// 생존한 전차들로 계산된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showChancesExp": false, } }
hangar.xc 차고에서 표시되는 정보들에 대한 설정
{ "hangar": {
// true - Disable display of tutorial icon // 튜토리얼 표시 여부 "hideTutorial": false,
// Ping servers; works only with xvm-stat.exe // 서버 핑 표시 "pingServers": {
// Update interval, in ms // 1/1000 초 단위로 얼마마다 핑을 체크하는지 설정 10000 = 10초 "updateInterval": 10000,
// Server to responce time text delimiter // 핑 표시 구분자 "delimiter": ": " } } } }
hitLog.xc 전투시 상단에 표시되는 히트로그. 총딜량
{ "hitLog": { // Show enemy HP left by Alt press // Destroyed enemies and enemies HP gets updated only when it markers become visible. // Markers are visible only inside 1000m side square. // Square with 1000 meters side is game engine restriction. Maximum marker show distance. // Particular enemy data will not be updated while you cant see this enemy marker or its wreck. // Alt키를 누를경우 적 HP를 보여줌 // 적이 화면에 보일 때의 딜링만을 기록. 블라인드샷 등은 기록 안됨
// 몇줄이나 표시할지 설정(확인) "lines": 0,
// Log direction: up - lines will be added from up to down, down - from down to up. // 여러줄일때 위아래 확장 방향 설정 "direction": "down",
// 한 플레이어에게 여러번 데미지를 입힌 경우 로그를 그룹화 (확인) "groupHitsByPlayer": true,
// Substitution for {{dead}} macro when tank is dead. // 전차 파괴, 유폭 등에 대한 마커 "deadMarker": "<font face='Wingdings'>N</font>", "blowupMarker": "<font face='Wingdings'>M</font>",
// Default header format (before first hit). Macros IS NOT allowed. // 첫 로그 이전의 포멧 "defaultHeader": "<font color='#FFFFFF'>Hits:</font> <font size='13'>#0</font>",
// Hits header format, including last hit (macros allowed, see readme-en.txt). // ? 댓글바람 "formatHeader": "<font color='#FFFFFF'>Hits:</font> <font size='13'>#{{n}}</font> <b>{{dmg-total}}</b> <font color='#FFFFFF'>Last:</font> <font color='{{c:dmg-kind}}'><b>{{dmg}}</b> {{dead}}</font>",
// List of hits format (macros allowed, see readme-en.txt). // 로그 표시 포멧 "formatHistory": "<textformat leading='-4' tabstops='[20,50,90,150]'><font size='12'>u00D7{{n-player}}:</font><tab>{{dmg-player}}<tab>| <font color='{{c:dmg-kind}}'>{{dmg}}</font><tab>| <font color='{{c:dmg-kind}}'>{{dmg-kind}}</font><tab>| <font color='{{c:vtype}}'>{{vehicle}} {{dead}}</font></textformat>",
} }
hotkeys.xc 단축키 설정.
iconset.xc 전차아이콘 사용 설정. 이걸 설정하면 로딩화면, 전투화면 등에서 사용되는 전차아이콘을 각각 다르게 설정 가능. "contour" 의 contour 를 폴더 경로로 바꿔주면 될듯.
login.xc 로그인 화면 설정.
markers.xc 전투중 전차 위에 표시되는 hp, 전차이름 등의 설정을 marker 라고 하는데, 그 마커를 직접 설정하는 파일을 xvm.xc와 연결해주는 파일 웬만하면 만질 일 없음.
markersAliveExtended.xc ALT 키를 눌렀을때 생존 전차 마커 markersAliveNormal.xc 생존 전차 마커 markersDeadExtended.xc ALT 키를 눌렀을때 파괴된 전차 마커 markersDeadNormal.xc 파괴된 전차 마커
마커 설정. 네 파일은 거의 동일하므로 한 파일만 설명함. markersAliveNormal
{ // Floating damage values. // 데미지 출력 설정 "damageText": { // Rising speed of displayed damage (float up speed). // 데미지 표시 이동 속도 (데미지를 받으면 데미지 표시 숫자가 위로 올라가는 그 속도) "speed": 2,
// Maximimum distance of target for which damage rises. // 데미지 표시 이동 거리 "maxRange": 40,
// Text for normal damage (see description of macros in the readme-en.txt). // 데미지 메시지 포멧 "damageMessage": "{{dmg}}",
// Text for ammo rack explosion (see description of macros in the readme-en.txt). // 유폭시 메시지 "blowupMessage": "Blown-up!" },
"ally": { // Type of vehicle icon (HT/MT/LT/TD/Arty). // 차량 아이콘. 헤비 미듐 경전 구축 자주 (확인) "vehicleIcon": {
// true - show speaker even if visible=false // 음성채팅시 말하는 사람 표시 여부 "showSpeaker": false,
},
// HP바 "healthBar": {
},
// Floating damage values for ally, player, squadman. // 아군, 본인, 소대원의 데미지 표시 설정. colors.xc 등에서 설정한 값을 따르는 듯. 아닐경우 댓글바람 "damageText": { "$ref": { "path":"damageText" } }, "damageTextPlayer": { "$ref": { "path":"damageText" } }, "damageTextSquadman": { "$ref": { "path":"damageText" } },
// Vehicle contour icon. // 전차아이콘 표시 설정 (확인) "contourIcon": { },
// Vehicle tier. // 전차 티어 표시 (확인) "levelIcon": { },
// Markers "Help!" and "Attack!". // 라디오 메시지 "도움이 필요하다!" 등을 사용시 전차 위에 표시되는 아이콘에 대한 설정 "actionMarker": { },
// Block of text fields. // 전차 이름, 플레이어 이름 등의 텍스트를 표시하는 설정. 레이팅이나 전투횟수도 여기서 설정 가능. // [ ] 대괄호 안에 { }, { }, { }, { } 하는식으로 여러 항목을 작성하는것도 가능. (확인) // 마찬가지로 readme-en.txt를 필독. "textFields": [
// Text field with the name of the tank. // 전차이름 표시 설정. {
// 이 부분을 바꾸면 레이팅이라거나 그런걸 표시하게 만들 수 있음. (확인) // 예를 들어 "color": "{{c:wn}}", "format": "{{wn}}" "format": "{{vehicle}}{{turret}}"
} ] } } minimap.xc 미니맵에 대한 간단한 설정, 그리고 미니맵 설정 파일들의 연결.
미니맵에 그려지는 원들에 대한 설정.
{ // Artillery gun fire range circle // 자주포 사거리 원 "rangeCircle": { "enabled": true, "thickness": 1, "alpha": 60, "color": "0xEE4444" },
"circles": { // 이 부분에 거리, 두께, 투명도, 색상을 설정해주면 그대로 그려짐. (확인) "major": [ { "enabled": true, "distance": 410, "thickness": 0.75, "alpha": 60, "color": "0x00FF00" } ] } }
minimapLabels.xc 미니맵에 전차 이름 등의 텍스트 출력. { "labels": {
// {{vehicle-class}} macro substitutions. // "⊙", "" 안의 내용을 바꾸면 적이 있었던 위치에 그 문자를 출력. (확인) // 위치는 정확하게 맞지 않으니 아래의 "offset" 수정 "vehicleclassmacro": { "light": "⊙" },
// Textfields for tanks on minimap. // 미니맵에 출력되는 텍스트 설정 "units": {
// Textfields switch for revealed units. // ? 댓글바람 "revealedEnabled": true,
// Textfields switch for lost enemy units. Show last seen position. // 사라진 적의 출력 여부 "lostEnemyEnabled": true,
// 텍스트 출력 포멧 // 마찬가지로 {{vehicle}} 을 수정하면 전차명 대신 닉네임을 표시한다거나 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됨. "format": { "ally": "{{vehicle}}" },
// CSS style (fonts and colors option) // 텍스트의 폰트와 색상 설정 "css": { "ally": ".mm_a{font-family:$FieldFont; font-size:8px; color:#C8FFA6;}", },
// Field offset ralative to current icon (except lost - relative to enemy last seen position). // 텍스트의 위치 조정. 사라진 적의 위치가 정확하게 표시되게 하려면 수정할 필요가 있음. "offset": { "ally": {"x": 3, "y": -5} }, },
// Textfield for map side size. 1000m, 700m, 600m. // 현재 전장의 크기를 미니맵에 표시하는 설정 "mapSize": { }, } } }
minimapLines.xc 미니맵에 그려지는 선들에 대한 설정.
{ "lines": {
// Own vehicle direction. // 차체 방향 선. 차체로부터 20 ~ 300까지 그리며 맵 크기에 관계없음. 두께는 0.4 투명도는 35 색상은 FFCC66 "vehicle": [ { "enabled": false, "from": 20, "to": 300, "inmeters": false, "thickness": 0.4, "alpha": 35, "color": "0xFFCC66"} ],
// Camera direction. // 카메라 방향 선. "camera": [ ],
// Horizontal gun traverse angle lines. // ? 댓글바람 "traverseAngle": [ { "enabled": true, "from": 20, "to": 300, "inmeters": false, "thickness": 0.4, "alpha": 35, "color": "0xFFCC66"} ] } }
playersPanel.xc 전투중 좌우에 보이는 전차 정보에 대한 설정.
{ "playersPanel": {
// Enemy spotted status marker at right side panel. // 적이 발견된 적 있는지 표시 "enemySpottedMarker": { "format": { // Never seen this enemy. // 발견된적 없는 적을 FFAAAA색의 * 로 표시 (확인) "neverSeen": "<font face='$FieldFont' size='30' color='#FFAAAA'>*</font>", // Artillery specific values. // 자주포에 대한 특별 설정 "artillery": { }
} },
// Options for the "medium" panels - the first of the medium panels. // 미디엄, 미디엄2, 라지 패널에 대한 설정. 좌우 전차정보 패널의 세 가지 크기에 대해 각각 설정. (확인) "medium": {
// Width of the player's name column, 0-250. Default is 46. // 텍스트를 표시하는 공간의 좌우 너비 (확인) "width": 46,
// 좌우 텍스트 포멧. 색상과 텍스트를 설정 가능. 여러 정보를 표현하는것도 가능. (확인) "formatLeft": "{{nick}}", "formatRight": "{{nick}}"
} } }
rating.xc 레이팅.
squad.xc 소대
statisticForm.xc 전투중 탭키를 눌렀을때 나오는 정보창에 대한 설정
{ "statisticForm": {
//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 (only with xvm-stat) Read more: http://www.koreanrandom.com/forum/topic/1663-/ "showChances": false,
// 생존한 전차들로 계산된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showChancesExp": false,
// 좌우 텍스트 정보 포멧 설정. readme-en.txt 참조 (확인) "formatLeft": "{{vehicle}} {{kb:3}} {{wn}} {{rating}}", "formatRight": "{{rating}} {{wn}} {{kb:3}} {{vehicle}}" } }
texts.xc ? 댓글바람
turretMarkers.xc 워킹콥스(2013-08-17 06:27:23) 스톡 여부를 표시해줌. 로우(스톡포) 하이(포탑) 으로 생각됨..;; markersAliveNormal.xc에 "name": "stock turret" 쪽에 "visible": true 로 설정되었을때 표시됨.. vehicleNames.xc ? 댓글바람
xvm.xc 다른 xc 파일들에 대한 연결을 설정. 수정할 필요 없음
xvm을 직접 설정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이지만, 자신에게 맞도록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로 인해서 xvm에 손대보는 사람이 좀더 많아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ps swf 편집에 대한 가이드는 도저히 제 실력으로 작성해볼 레벨이 아니라서 중급이나 고급 가이드는 계획 없습니다. 누군가 저 대신 팁게에 가이드를 올려주실 용자분이 있다면 사랑합니다 ps2 아직 손대보지 않은 설정이 많아서 중요할거같은데도 설명이 빠진 부분이 꽤 있습니다. 댓글에 설명을 올려주시면 아이디 포함해서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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