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의미에서 서브 서브게임으로 <딸천재> 어떠신가요?




침펄토론과 TRPG 병거니우스의 모험으로 입문해 침착맨님 방송을 즐겨보던 중
<딸천재>라는 키워드에서 영감을 받아 모바일 게임을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취업을 준비중인 학생들이 공모전에 도전하는 형태의 프로젝트로 게임개발을 진행중입니다.



팀명은 오일남이고요(5팀에 남자 한 명이라서)
금요일마다 <딸천재>라는 게임이 만들어지게 된 과정과 개발 현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두피와 모발이 튼튼해지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개발 과정 예고편 : 1단계 게임의 방향성 정하기 ]
게임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대형 게임사에서 ‘프로젝트 D’ 이런식으로
이름을 정하지 않은 상태로 개발을 진행하는 경우를 접하신 적이 있을거에요.
보통 이름부터 정하고 시작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죠.



하지만 저는 <딸천재>라는 단어에 꽂혔기 때문에 게임 제목은 무조건 딸천재여야 했습니다!
저는 팀원들을 설득했고, 그렇게 우리 팀의 게임 이름은 <딸천재>가 되었습니다.



이 ‘딸’이라는 단어… ‘ㄸ’(쌍디귿)파열음이 주는, 발음했을 때의 파괴력…!
이 단어라면 마케팅 어그로 끌 수 있겠는데??? 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결정을 하자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첫 번째는 ‘그래서 딸천재로 어떤 재미를 줄 수 있는데?’였습니다.
제목을 <딸천재>로 정해뒀으니 어느정도 이 컨셉을 살릴 수 있으면서도,
보는 사람이 컨셉에 대해 납득할 수 있으면서도,
게임으로서 가장 중요한! 재미가 있어야 한다!
를 만족하려면 어떤 장르를 해야 할 지, 어떤 방향성으로 가야할 지 결정하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정해진 컨셉 안에서 결정해야 했기에 더욱 쉽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는 ‘딸천재’라는 단어가 브랜딩 형성이 안 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검색량이 없다는 것은 해당 단어에 대한 '리브랜딩'이 필요하다는 것인데,
자본금 0원으로 리브랜딩은 어림도 없는 불가능에 가까운 전략입니다.



오일남 팀은 과연 이 두 가지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그리고 <딸천재>의 개발은 어떻게 되가고 있을까요
다음 시간에는 ‘프로토타입’과 '중간 평가 결과'를 공개하며 글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침하하하하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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