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해군의 전함 설계안 로스 안데스(Los Andes).

기존 강력한 9티어 전함의 대표격이였던 무사시와도 자웅을 겨룰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다른 근접전 특화 9티어 전함인 포메른이나 프린츠 루프레히트와 붙어도 어뢰만 맞지 않는다면 압도적으로 승리할 수 있다. 

오히려 10티어 리베르타드와 비교해도 우위를 점하는 부분도 있어, 자유 경험치로 스킵을 유도하던 대다수의 9티어 폐급 정규트리 함선들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을 가지고 있다.



출시 후 평가는, 트리 전체가 압도적인 사기성을 보여준다는 평. 장갑, 기동력, 부포, 전투태세, 소모품 성능 전부에 하자가 전혀 없으며 낮은 주함포 피해량 정도로만 생색을 낸 특징 때문에, 인파이팅에 있어 사실상 무결점인 전함 트리가 탄생했다. 

특히 튼튼한 장갑과 극도로 뛰어난 기동력, 괜찮은 피탐지 범위가 시너지를 일으켜 기존 부포 전함들에 비해 운용이 극도로 편리하며, 그 와중에 기존 부포 전함들을 모두 뛰어넘는 부함포 화력, 이를 더 증폭시켜주는 전투 태세까지 지녔다. 

9티어와 10티어 함선의 9인치 부포는 관통력이 59mm라는 미친 성능을 가지고 있어, 부포 사거리 안에 드는 그 어떤 
함선도 순식간에 용궁으로 보낼 수 있다. 

8, 9, 10티어 함선 모두 체력이 높지는 않으나, 성능이 매우 우수한 수리반으로 극복할 수 있어 유저들 사이에서는 기존 부포 올인 전함들의 일방적 상위호환으로 보아도 무방하다는 평가가 나오며, 뭔가 다른 국가의 기믹들을 체리피킹한 듯한컨셉 때문에 너프가 언제 이루어질지나 초읽기 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나씩 뜯어보면 가관인데, 영국 중순양함의 고폭탄 관통력을 가진 부함포 + 영국 순양전함의 엔진기믹을 받은 기동력 + 영국 중순양함 수리반의 관통회복력과 미국 전함 수리반의 화복량을 가진 수리반 + 미국 전함 복구반의 지속시간을 
가진 복구반 + 초전함 수준으로 달성이 쉽고 훨씬 강력한 전투태세 등, 성능이 사기고 어쩌고를 떠나 유저들한테 배 성능 디자인 한 번 해 보라고 던져주면 나올 듯한 근본없기 짝이 없는 컨셉이다.






오늘 이녀석을 진수 했지 말입니다.
할로윈 이벤트가 있을줄 알았는데 없고 스타트랙 콜라보랑 블프 세일이 진행중이지 말입니다.
쉽린이 일기 끗.


ps. 블프 세일 목록
(언제부터 인가 금화로  군함 가격이 표기 되는것이 아닌 원화로 표기 되어있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