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해군의 1950년 장기간 군함 건조 계획 설계안 아나폴리스(Annapolis).
함명의 유래는 메릴랜드 주의 도시이자 미국해군사관학교가 위치한 도시 아나폴리스.

성능적으로 간단히 정리하면 미국 정규트리 10티어 순양함 디모인의 8인치 3연장 속사포 포탑이 4기 장착된 함선이다.

주포는 디모인에서 사용하는 3연장 포탑을 앞뒤 각각 2기씩 총 12문을 배치하였고 사거리가 16.2km로 소폭 증가하였다. 
주포탑 하나가 늘어난만큼 기존 디모인의 엄청난 8인치 화력이 한단계 껑충뛰었다. 이 덕에 후방주포 만으로도 디모인의 전방화력을 투사가 가능해졌고 후술하겠지만 우수한 장갑구조 덕분에 기존 디모인의 플레이보다 더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장갑도 디모인의 단점이였던 노출시타부위가 더 두꺼워진 방뢰벌지로 바뀌였고 역경사구조 시타델로 바뀌었다. 디모인의 최대단점이였던 노출시타델이 더 두꺼워지고 공간장갑화 돼서 온전히 측면을 노출하지 않는이상 시타델이 털리지는 않는다.

디모인에서 사용하던 소모품인 소나/대공강화, 레이더를 사용할 수 있고 수상기 플랫폼이 제거되어 전투기/정찰기는 
용할 수 없다.

아나폴리스는 기존의 디모인이 가지고있던 여러 단점들이 해결되어 디모인보다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하지만 고질적인 문제인 고각저속포와 콩데의 존재때문에 상대적으로 평가가 절하되는 초군함이다.





관상용인 이녀석을 진수 했지 말입니다?!.
(제작사인 워게이 놈들이 크레딧 회수 목적으로 만는것이라 수리비도 비싸고 암튼 관상용임.)

이렇다 할 함생도 없고 창작함에 가까운 것이라 그런지 정보가 없지 말입니다.

이놈이 크리스마스 이벤트 선물 상자 좋은거 하나 물어다 주었으면 좋겠는데
쉽린이 일기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