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프레임이 더 우월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니고, 취향따라 쓰시면 된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개소리, 헛소리 치부하지마시고 한번만 들어주십시오. 부탁합니다.

일단 프레임이 높을수록 역동감, 박진감, 타격감이 확실히 떨어지는 것은 맞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있고요.
물론 못 느끼는 사람들도 있고, 그런 사람들은 높은 프레임으로 재밌게 게임하면 됩니다.

전문용어로는 '소프 오페라 효과'라는 것이 있습니다.
24프레임 영화를 30프레임인 TV로 보면 드라마 보는 거 같고 느낌이 확 죽어버리는 효과인데,
게임도 컨트롤 할 수 있냐 없냐 차이만 있을 뿐 똑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높은 프레임에서 세부적인 디테일과 움직임들이 전부 다 보이는 것은 분명 장점이지만 때론 이게 그래픽 결함이나 인공적인 티도 잘 보여서 몰입을 깨기도 합니다. 가짜 세트장 같고 그래픽 옵션을 풀옵으로 설정했는데 뭔가 그래픽이 구린 거 같은 느낌이요.

예를 들어, 검은 신화 오공 같은 게임을 30프레임으로 한번 해보십시오.
​회피할때는 엄청 찰지게 회피하고, 때릴때는 엄청 묵직하게 때리고, 맞을때는 엄청 아파보입니다.
그런데 높은 프레임으로 올리는 순간, 사운드는 묵직한데 모션은 고무튜브로 때리는 것마냥 엄청 가벼워집니다.

예상되는 댓글: '끊겨보이는 거 싫다'
맞습니다. 요즘 PC게임들이 죄다 프레임타임 안정화를 포기하고 출시하기 때문에 프레임을 제한하든 수직동기를 걸든 엄청 끊겨보이죠. 인게임 프레임 제한, 엔비디아 제어판 프레임 제한, 전부 다 쓰레깁니다. 수직동기도 프레임타임까지는 칼고정 못 시켜줍니다.
PC에선 오직 리바튜너(RTSS)만이 해답입니다. 이걸로 프레임 고정해야만 프레임타임까지 더 확실하게 칼고정돼서 콘솔 30프레임 같이 부드럽게 나옵니다.
리바튜너 비활성화

리바튜너 활성화
같은 컴퓨터+같은 그래픽 옵션+같은 해상도에서 찍은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