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기사 앞머리


한국 영화는 역사적으로 일본이나 홍콩 영화만큼 국제적인 인정을 받지는 못했지만, 한국 영화에 대한 서구의 관심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최고의 한국 영화는 드라마, 로맨스, 코미디, 특히 스릴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 걸쳐 있습니다. 한국 영화는 아름다운 영상미, 사회적 논평, 강렬한 주제가 특징인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 영화에 익숙하지 않은 시청자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목록은 1950년대 한국 영화의 출현부터 2020년대에 한국 영화가 국제적으로 널리 인정받기까지 최고의 한국 영화에 대한 완벽한 입문서가 될 것입니다.


한국 영화 산업은 1950년대 중반 일제 강점기가 끝나고 나서야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영화 산업이 성장하고 번성하기 시작했지만, 1970년대에는 엄격한 검열이 시작되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산업이 회복되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한국 영화 제작의 르네상스가 시작되었습니다(이 목록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목록에는 최고 수익을 올린 한국 영화와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최초의 한국 영화가 모두 2010년대 후반에 나온 작품입니다.

한국에서 많은 장르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주목할 만한 영화는 스릴러, 공포 또는 슬로우번 로맨스가 많습니다. 이 목록에 포함된 인기 영화 감독으로는 박찬욱, 봉준호, 이창동 감독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 목록의 영화 4편에는 최민식이, 또 다른 3편에는 송강호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또한 이 리스트는 다양한 영화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한국어를 하지 못하는 미국인에 의해 작성되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