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가 나이가 들면서, 그들이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이유도 바뀔 수 있습니다. 



Q. 왜 인생 시뮬레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게 되었나요?


저는 24년 동안 게임 개발에 종사했고 가장 오랫동안 MMORPG를 작업했습니다. 저는 싫증이 났습니다. MMORPG는 플레이어를 지나치게 경쟁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그는 느꼈고, 좀 더 편안한 것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MMORPG 장르는 한국에서 널리 퍼져 있고, 그것에 너무 집중하면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Q.인조이에 AI기능을 추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The Sims를 15년째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CC 아이템도 만들었고 모드도 만들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좋아하지만, 여전히 그것에 대해 불만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지 않은 게이머도 옷을 자유롭게 꾸미고 게임 안에 원하는 오브젝트를 추가하길 원했습니다. 인조이는 개인이 만들어낸 이런 창착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지만 여기서 수익화를 지원하지 않을것입니다.


Q.인조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2년 조금 전에 크래프톤에 라이프 시뮬레이션을 제안했고, 그들은 팀에게 8개월 동안 유망한 빌드를 만들 시간을 주었고 이후 크래프톤은 프로젝트를 승인해주었습니다.


현재 120명의 개발자가 작업 중인 게임 inZOI는 영어 단어 "in" + 그리스어로 "life"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심즈와 마찬가지로 inZOI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즉, 겉보기에 평범한 가상의 인물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인형의 집처럼 바라보며 성장하고, 사랑에 빠지고, 일하고, 기본적인 욕구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으며, 플레이어는 드라마에 참여하거나 벗어나도록 선택됩니다.


인조이는 최대 인구 300명인 시뮬레이션 도시에서 날씨와 자동차 교통이 시뮬레이션됩니다. 시민들의 일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문이 퍼질 수 있는 시뮬레이션도 준비중이며, 팀이 테스트한 첫 번째 바이러스 전염은 감기입니다. 사람들은 카르마 시스템에서 운영될 것이고, 부정적인 행동을 너무 많이 겪은 사람들은 사후에 도시를 괴롭히는 유령이 되어 300개의 인구 슬롯 중 하나를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영혼이 정화될 것입니다. 그들은 천국에 돌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기가 태어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Q.인조이 출시를 앞두고 하고 싶은 말


저는 엘리온은 큰 성공은 아니었고 아이온은 성공했습니다. 저는 그 외에도 더 많은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은 성공적이지 못했습니다. 더 이상 그런 종류의 게임을 만들 기분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플레이어를 서로 경쟁하게 만듭니다. 성공적으로 플레이하려면 캐릭터에 돈과 시간을 투자하여 모든 좋은 기술과 좋은 것들을 얻어야 합니다. 새로운 MMO를 만드는 것은 나를 정말 행복하게 만들지 못했습니다.


행복은 이상적으로는 inZOI와 같은 게임을 만드는 데서 나올 것입니다. 인조이가 플레이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희망적입니다. 서로 경쟁하지 않습니다. 인조이에서는 좋은 집을 짓고, 좋은 캐릭터를 만들고, 좋은 가족을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그것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저는 인조이를 만들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https://www.gamefile.news/p/inzoi-the-sims-hyungjun-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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