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에 소니는 웰컴 허브와 다른 기능을 도입한 새로운 PS5 시스템 펌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웰컴 허브의 좋은 점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허브에 표시되는 내용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고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환경 설정을 구성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광고를 선택 해제하더라도 광고이거나 기본적으로 소니가 원하는 다양한 뉴스 관련 항목이 대시보드를 어지럽히기 때문에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결과 실제로 이런 일이 발생했습니다. 한 가지 예로 Horizon 아이콘에 위치시키면 LEGO Horizon Adventures 광고가 표시됩니다:
이 광고는 위의 스크린샷을 보면 실제 Horizon 게임이 아닌 LEGO Horizon Adventures를 플레이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플레이어는 각 게임에 따라 다르게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어떤 게임에서는 광고가 될 수도 있고, 다른 게임에서는 뉴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캡처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마블의 스파이더맨 2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보시다시피 소니에서 홍보하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이것은 소니의 자체 기능이지만 여전히 광고입니다.
이 기능을 끌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원치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원래 배경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가 찾아낸 유일한 방법은 인터넷 연결을 완전히 끊으면 더 이상 뉴스 피드가 콘솔에 강제로 표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원래 배경에 다시 액세스할 수 있지만, 물론 다시 연결할 때까지는 더 이상 온라인 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저희가 파악한 바로는 온라인 플레이 중에 이를 제어하거나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 문제는 게이머들도 이미 인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이에 대한 불만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분명히 광고 자체는 아니지만 소니가 보유한 게임의 공식 뉴스 피드에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이는 오래된 콘텐츠 드롭을 보여주는 또 다른 '광고'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https://mp1st.com/news/ps5-new-ui-update-also-brought-unwanted-forced-news-feed-and-ads-to-select-titles
엑박에서 이런식으로 광고 시작했다고 PS진영에서 완전 비웃었는데 바로 따라해버리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