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계층
배달 요청에 적힌 미혼모의 간절함
[29]
-
감동
우에하라 아이 이벤트 근황(일기글 주의)
[31]
-
계층
과로후 온수샤워가 위험한 이유
[39]
-
계층
(ㅎㅂ) 꽃빵눈나 블랙춘리 의상
[42]
-
연예
한국 활동하는 일본 아이돌에게 조언하는 강남
[16]
-
게임
유비소프트가 쏘아 올린 작은 공
[12]
-
계층
ㅇㅎㅂ)행사 도우미 누나
[37]
-
계층
어느 경찰의 직감
[13]
-
계층
신세경 유튜브 댓글 ㅋㅋㅋ
[12]
-
연예
고점 뚫었다는 살찐 장원영
[34]
이미지 업로드중입니다
(1/5)
URL 입력
ㅇㅇㄱ 지금 뜨는 글
라라크로포드
2024-09-20 08:39
조회: 5,358
추천: 0
3일전 올라온 하이퍼루프 근황네덜란드에서 먼저 스타트를 끊었네요. 2030년까지 선로를 깔겠다는 목표인데 아무리 빨라도 2035년 같고, 글로벌하게 대중화 될려면 2050년 정도가 되어야 할 듯 합니다. 어릴적에 서울을 자주 왔다갔다 했는데, 그때 불만이 뭐였냐면 이동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는다는 것이어서 나이가 먹고 서울에 별로 갈 일이 없는 지금에도 이런 기술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이퍼루프의 단점은 아마도 중간 경유지를 둘 수 없다는 점일 겁니다. 그 단점이 자유롭게 선로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으로 바뀔 수도 있겠고요. 예를 들자면 서울-부산의 경우 고속열차는 기존 기차의 선로를 이용했습니다. 그래서 각 자치단체에서 KTX 유치 경쟁이 일어나는 헤프닝도 있었고요. 그런데 하이퍼루프로 대체가 된다면 서울-대전, 서울-대구, 서울-경주, 서울- 부산, 대구-부산, 대전-부산 뭐 이렇게 다 따로 만들어야 될 겁니다. 제가 아는 정보에서는 그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