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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크로포드
2024-09-20 08:39
조회: 5,412
추천: 0
3일전 올라온 하이퍼루프 근황네덜란드에서 먼저 스타트를 끊었네요. 2030년까지 선로를 깔겠다는 목표인데 아무리 빨라도 2035년 같고, 글로벌하게 대중화 될려면 2050년 정도가 되어야 할 듯 합니다. 어릴적에 서울을 자주 왔다갔다 했는데, 그때 불만이 뭐였냐면 이동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는다는 것이어서 나이가 먹고 서울에 별로 갈 일이 없는 지금에도 이런 기술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이퍼루프의 단점은 아마도 중간 경유지를 둘 수 없다는 점일 겁니다. 그 단점이 자유롭게 선로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으로 바뀔 수도 있겠고요. 예를 들자면 서울-부산의 경우 고속열차는 기존 기차의 선로를 이용했습니다. 그래서 각 자치단체에서 KTX 유치 경쟁이 일어나는 헤프닝도 있었고요. 그런데 하이퍼루프로 대체가 된다면 서울-대전, 서울-대구, 서울-경주, 서울- 부산, 대구-부산, 대전-부산 뭐 이렇게 다 따로 만들어야 될 겁니다. 제가 아는 정보에서는 그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