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zFXbkBARp0Y?si=t7eURxNlquvCfboN


1. 남성, 여성 전용 장비 개념 사라지고 성별 구분 없이 모두 착용 가능

2. 복장은 다 사용 했을경우 납도시 자동으로 벗어짐

3. 무리로 다니는 몬스터들을 서로 분리하기 위해 비료옥 범위가 매우 증가한 듯

4. 단차 성공 시 등에 상처를 내고 마무리 공격 후 경직 유도

5. 유인 아이템을 활용하여 서로 싸우게 할 수 있음

6. 필드의 대뇌광충(환경생물)을 활용하여 마비효과 부여

7. 구조신호로 NPC 헌터들 참전 가능

8. 함정이 깔리면 NPC 헌터들이 알아서 함정 뒤로 모여서 몬스터 유인하도록 AI 개선

9. 통상탄과 더불어 이제는 산탄, 관통탄 포함 3종은 무한대로 쓸 수 있음

10. 이제 몬스터 토벌 후 몬스터 몸을 관통해서 들어갈 수 있는 개념 사라지고, 몬스터 위로 밟고 올라서서 갈무리 함.

11. 방어구가 특정 그룹에 속해 있어도 스킬 보너스가 있다
(예를 들면 비룡종 방어구를 5개 착용하면 특정 스킬이 활성화 된다던가..)

12. 힘겨루기 발동 조건 : 가드 가능한 무기가 몬스터의 특정공격을 방어할 경우 발동

13. 위험하다 싶으면 바로 세크레트를 타면 좋다. 세크레트는 알아서 부분적으로 회피 기동을 하기 때문

14. 낮은 확률로 소형몹 무리들이 대형몹을 쓰러뜨리기도 한다(대경직)

15. 전투시 커맨드 스킬 명칭이 우상단에 표기된다(초보 유저들에게는 제대로 기술이 발동하는지 도움될 듯)

16. 오픈월드형 유기적인 퀘스트 시스템
- A몬스터를 잡는 퀘스트 중에 B몬스터가 난입하여 서로 싸우다 보니 B몬스터의 체력도 상당 부분 줄었다면 A몬스터 토벌 후 바로 이어서 체력이 줄어든 B몬스터 잡는 퀘스트를 활성화할 수 있다
- 마을로 복귀할 필요 없이 필드에서 퀘스트 완료 및 보상 받기 가능하며 이후 필드에서 그대로 퀘스트를 찾아 탐험하거나 간이캠프에서 새 퀘스트를 접수원으로부터 수주하는 형

17. 기존과 다르게 맵을 열면 3D로 둘러볼 수 있다. (길을 해멜 확률 감소)

18. 간이캠프의 용도 : 무기교체, 아이템보급, 죽은 후 리스폰 장소, 구조신호 시 서포트 헌터들의 시작 장소

19. 날씨관련 
 - '기상이변'(번개치고 어둡고)시 대뇌광충 같은 공격적 환경생물 등장,
 - '풍요기'(밝고 따뜻한)시 회복꿀벌레 같은 환경생물 등장

20. 세크레트(탈 것)에는 전용 가방이 있고 여기서 아이템을 보충할 수 있다

21. 함정 회수 가능 : 이제는 함정 설치 후 회수 할 경우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회수되어 재사용 가능

22. 필드 어디서든 요리 가능 : 기존 생고기를 굽는 수준이 아니라 식사 버프급 요리 가능.


갓 겜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