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sports.naver.com/paris2024/article/468/0001082320
.
.
요즘시대의 ioc를 보고있자면..
뭔가 성평등이나 다양성에 관해서는 되게 진보적이고 깨어있게 무언가 허가하고 확대하고 그러고 있는데
유독 e스포츠 관해서는 너무나도 보수적입니다.
요즘 세계청년들은 올림픽에 대한 관심이 적습니다.
그래서 ioc가 익스트림 종목들도 많이 넣어서 흥행시키려곤 하고있죠.

다만 지금 그 인기중심에 e스포츠를 빼놓을수 없는데
상업적이라 안된다.
명확한 하나의 규정이없다(게임종류가 여러개인데 각각의 규칙이 싹다 다르니까).
누구를 죽이고 때려야해서 폭력적이다.
각나라별 인터넷 인프라가 안되서 공평하지 못하다(그런식이면 남반구나라들 동계올림픽은?)
등등 갖은 핑계는 다댔죠.

그래도 논쟁이 계속되니까 차선책으로 만든게 e스포츠 올림픽입니다.사우디에서 열리는데 이번 ewc도 롤 말고는 딱히 흥행이된게 없고 취재도 쉽지않아서 문제였데요.

그리고 ioc는 성평등을 모토로 하고있으니 여성게이머들도 많이 오게하고 종목도 만들어야합니다.그부분도 얼마나 흥행시킬수 있을지가 관건으로 보여요 세계 시청자들이 실력면에서 안끌리는게 많아서.여성 게임리그도 그닥없으니.

또한 일반 게임들을 가감없이 종목으로 만들수 있을지가 제일중요해보입니다.버추얼 스포츠게임으로만 하면 흥행 절대 안됩니다.

또한 이 e스포츠 올림픽을 전세계 방송국들이 중계를 많이할까요?
우리나라는 밀라노 동계올림픽부터 jtbc가 ioc 중계권 가지고 가는데(물론 지상파에도 재판매 할지도) 그들이 이 대회를 제대로 생중계를 할까요?

세계적으로 보편화 되려면 티비방송으로도 많이 노출시켜야할겁니다.

ioc가 그냥 일반 하계올림픽에 넣으면 될걸 굳이 구분해서 만드는게 참..
우리도 메달 많이 노릴수 있을텐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