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액션이라 강조하고 타 액션 게임을 생각하면 너무 쉽다.
2. 왜이리 만들었을까 생각해보면 스타레일을 보면된다.
3. 스타레일 출시때 턴제게임인데 턴제처럼 안보인다고 까였는데 턴제 불호인사람들을 끌어들이기위한 장치였고 그게 먹혀 매출 대박이지 않느냐.
4. 이 게임도 액션불호인 사람들을 위해 쉽게 만들었다.


5. 같은맥락으로 액션 게임만 파던 사람한테는 불호 일수밖에 없다.
6. 장르를 깊이 파면 매니악 해지기 때문에 소수의 매니아를 공략해서 얼마 없는 파이를 나누는것보다 새로운 대상을 공략한것.
7. 그리고 그런 액션이 몰아치는게 힘든 사람들을 위해 쉴수 있는 파트인 TV파트를 활용한거다.
8. TV파트도 머리 잘썼다. 아마 모듈식으로 추가 개발없이 스토리 추가할수 있게 해놓았을것.
9. 기존 모든 스토리를 컷씬으로 전달하던 원신, 스타레일에 비해 스토리 추가가 엄청나게 빠를것이다.
10. 세계관도 일상을 강조 했기 때문에 고유명사 폭격에서 살아남을수 있었고 스토리 전달이 편할것임.
11. 자연스럽게 퍼리, 수인, 안드로이드등 씹덕의 요소가 될만한걸 다 가져다 썼기 때문에 씹덕쪽으로 어필하기 좋을것이다.


개인적으로 했던 생각과 공감가는 부분이 많네요.

여튼


퇴근시간이니 주연 빵댕이에 있는 손잡이 보러 가야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