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8일 오전 6시부터 전달된 "Summer Game Fest 2024"에서

캡콤의 " 몬스터 헌터 와일즈 "의 초대된 일부 게임 웹진 기자들에게 비공개 프레젠테이션 된 내용 중..


핵심적으로 중요한 내용만 발췌하여 정리 ↓


- 단차 공격이 존재한다.

대장 도샤구마를 타고 공격하는 헌터의 모습 확인. 제압하면 일정 시간 다운.


- 신규 상처 시스템

클러치 클로 같이 몬스터에게 달라 붙어서 내는게 아니라 일반 모션 연계로 상처를 낸다.

상처가 난 곳은 붉게 빛난다

(클러치 클로는 삭제 되었음을 확인)


- 오프라인모드에서도 3명의 NPC 헌터를 부를 수 있다.

선브레이크의 맹우 시스템과 비슷한 AI 헌터 시스템 있음.


- G폭탄 관련

폭탄을 던지거나 굴려서 위치 변경 가능 


- 퀘스트 클리어 후

퀘스트 클리어 후 그대로 필트 탐색을 계속하거나 거점으로 돌아갈 수 있다.


- 요리 관련

필드 어디서든 요리가 가능하며 후라이팬에 고기를 굽고 치즈도 올려 녹이는 연출 등이 있다.

이런 요리한 음식으로는 스테이터스를 상승시키는 일정 시간 버프를 얻는다.


- 탈 것(세크레트)

선브레이크의 가루크처럼 수동 조작은 물론 아이스본의 라이드 콜처럼 목적지까지 자동 내비게이션 기능도 존재


- 함정 시스템

그대로 있음


- 와일즈 마을의 정식 명칭

쿠나파 마을, 세크레트들의 고향이며 주민들이 세크레트를 사육한다.


- 은신복장 존재

과거와 달리 공격당하면 자동으로 은신복장 해제 됨을 확인


- 실시간 퀘스트 매커니즘

필드에서 몬스터를 공격함으로써 퀘스트가 발생함


- 몬스터의 어그로를 끌 수 있는 아이템 존재

사용하면 아이스본의 무페토나 베히모스 전투에서 보았던 붉은 색 선이 헌터에게 고정.


- 아이루(동반자) 목소리 되돌리기 가능

이번작은 더빙이 되지만 구작처럼 고양이 음성으로 바꾸는 옵션 있음 


추가)

- 임시캠프 설치 가능

필드의 정해진 공간에 임시캠프 설치 가능하며 이는 몬스터의 공격에 부서지기도(!)한다.

전략적으로 어느 위치에 설치하는지도 중요할 듯.


8월 게임스컴에서에서 공개될 데모 시연 영상이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