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달간 여러가지 일로 스트레스가 극심해져서, 게임도 거의 끊고, 먹는 것도 거의 끊고 채식만 하고, 극단적으로 절제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정말 힘든 상황에서는 오히려 극단적인 절제가 도움이 되더군요. 근데 문제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없다는 게 문제인데요. 명상이 앉아서 눈감은다음 숨쉬는 소리에 집중함으로서 하는 것이라는 점과, asmr(비오는 소리)를 사용하는 법을 연구하던 중, 직감적으로 asmr(비오는 소리)를 이용하면 명상과 같은 효과를 낼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보기에는 결과적으로 명상과 같은 효과를 내는 방법을 찾은것 같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smr(비오는 소리)를 중간, 혹은 크게 튼다음, 눈을 감고 누워서 마음속에 드는 온갖 감정들(분노, 짜증, 슬픔)들을 마음속에 떠올린 다음 방출하게 하는 겁니다. 그런식으로 30분, 1시간 asmr(비오는 소리)를 들으면서 감정을 방출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싹 풀리게 됩니다. 저도 1달전에 발견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별로 어려운 방법이 아니니, 한번씩 해보시고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asmr(비오는 소리)
https://www.youtube.com/watch?v=J4d-a7dVtiQ&t=1754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