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 "문대통령이 박근혜 구속", 
도리어 유영하가 '팩트체크'

http://www.newsfreezo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042
출처 : 뉴스프리존

'MBN'의 메인뉴스를 진행하는 김주하 앵커가 박근혜씨를 구속시킨 인물이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줄곧 발언하며 박근혜씨의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를 상대로 소위 '유도성 질문'을 이어갔다. 이에 도리어 유영하 변호사가 '팩트체크'해주며 바로 잡아주는 촌극이 벌어졌다.

3일 'MBN' 메인뉴스인 'MBN 뉴스8'에선 유영하 변호사가 출연, 김주하 앵커와 인터뷰를 나눴다. 국정농단-뇌물수수 등으로 징역 22년이 확정됐던 박근혜씨는 지난달 31일자로 문재인 대통령의 특사를 받아 구속 4년 8개월만에 사면됐다. 다만 박씨의 전직 대통령 예우는 박탈된 상태로, 그에겐 '전 대통령' 호칭을 붙일 필요가 없다. 

박근혜씨는 사면 발표 직후 문재인 대통령에게 "심심한 사의를 표한다"고 유영하 변호사가 전했다. 유영하 변호사는 이에 "(박근혜씨가)직접 말한 워딩 그대로 제가 발표해드린 것"이라고 알렸다. 

그러자 김주하 앵커는 "어떻게 보면 나를 집어넣은 정권이다 뭐 이렇게도 볼 수 있지 않는가"라며 "비록 나를 감옥에 집어넣은 사람이지만 그래도 나를 사면해준 데 대해서는"이라며 마치 문재인 대통령이 박근혜씨를 구속시킨 것처럼 연이어 표현했다.

이에 유영하 변호사는 "(박근혜씨가)구속된 것은 2017년 3월 31일"이라며 "그때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후보 시절인 것으로 제가 기억하고 있다"며 정확히 답했다. 


... 후략 ...

-------------------------------------
5:00 부터 


【 앵커 】
물론 변호사님께서 본인의 생각을 말씀하실 필요는 없지만, 복심으로 나오셨으니까 보시기에 어떨지 계속 여쭤보고 있는 겁니다. 특별사면에 관련해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심심한 사의 표한다고 하셨는데, 그걸 고맙다 감사하다는 의미로 해석해도 될까요?

【 유영하 변호사 】
맞습니다. 대통령께서 직접 말씀하신 워딩 그대로 제가 발표해 드린 겁니다.

【 앵커 】
어떻게 보면 나를 감옥에 집어넣은 정권이다 뭐 그렇게도 볼 수 있지 않습니까?

【 유영하 변호사 】
문 대통령께서도 지지층의 반대가 있었던 걸로 알고 계십니다.

【 앵커 】
사면에 있어서요?

【 유영하 변호사 】
사면에 대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단을 하셨기 때문에 그 결단에 대해서 대통령께서 사의를 표하셨다고 그렇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앵커 】
비록 나를 감옥에 집어넣은 사람이지만 그래도 나를 사면해준 것에 대해서는?

【 유영하 변호사 】
문 대통령을 교도소에…. 대통령이 구속된 것은 2017년 3월 31일이고요. 그때는 문 대통령께서 후보 시절인 것으로 제가 기억하고 있습니다.

-------------------------------------
윤석열 지지율 뒤집어지니 
이딴 개쓰레기 질문을 유도 하는건가 싶음

박근혜가 구속된게 2017년 3월 31일이고 
2017년 19대 대선은 5월 9일 

오히려 아이러니하게도 유영하가 팩트체크 해주는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