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프리뷰 방송이 끝났다. 한시간 여 분량이 전혀 지루하지 않더라. 길게 말할 필요 있을까. 요약하건대 붕괴 스타레일 3.0 업데이트는 '재창기의 개선가'라는 제목으로, 제4세계 앰포리어스를 배경으로 한 대서사시적 모험을 선보인다. 업데이트의 주요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제4세계 앰포리어스 세계관

앰포리어스는 지식, 기억, 운명이 교차하는 신비로운 천체로, 혼돈의 소용돌이를 닮은 외관을 지녔다. 이 세계는 현재 환멸의 어둠 시대에 접어들어 종말에 가까운 상태이며, 과거 세 명의 티탄이 일으킨 내전으로 인해 영원한 밤에 잠겨있다는 컨셉이다.

주요 스토리 라인은
① 신탁에서 시작될 개척 임무 '불을 쫓는 낙목의 영웅기'를 시작된다.
② 최종 목표는 티탄의 손에서 총 12개의 불꽃을 되찾는 것.
③ 과정 간 황금의 후예들과 함께 티탄을 무찌르고 앰포리어스를 구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④ 3.0 업데이트부터 시작 3.7까지 총 8개 버전으로 나누어 제공된다.

주요 등장 지역은 △ 운명의 심연 △ 오크마 △ 마모리얼 천공 △ 크렘노스성 △ 창세의 소용돌이가 있다. 그 중 오크마는 부세의 티탄이 수호하는 도시 국가로 개척 여정의 근거지가 된다. 또한, 챕터 보스라 할 수 있는 '분쟁의 티탄' 니카도르는 크렘노스성에서 등장한다.

열 두 티탄의 신성이 깃든 성소이자 시계의 시작점 '창세의 소용돌이'는 월드 상점의 기능도 담당할 예정으로 앰포리어스에 대한 탐사와 수집을 토대로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번 설정은 스타레일 역사상 가장 웅장하고, 오래 시간 유지될 스토리라인으로 기대 이상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더 헤르타와 아글라이아, 신규 캐릭터 등장

붕괴 스타레일 3.0 업데이트 '재창기의 개선가'에서는 새로운 세계 '앰포리어스'와 함께 두 명의 주요 캐릭터가 등장한다. 하나는 더 헤르타다. 지니어스 클럽 #83의 회원이자 '지식'의 사도이자, 얼음 속성의 지식 운명의 길 캐릭터다.

4성 헤르타의 본체이며, 인간 여성으로 젊고 아름답고 귀여운 외모를 지녔다. 마법사적 요소가 강한 디자인으로, 과학과 마법의 경계를 탐구하는 캐릭터지만, 전투 특성을 보자면 여느 설정 못지 않게 강력한 면모를 보여준다.

예컨대 전투 스킬 '시야를 넓혀 봐'로 적에게 '해독' 표식을 부여, 최대 42스택까지 쌓을 수 있는 '해독' 표식으로 피해량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파티 구성원들의 공격으로도 '해독' 표식을 쌓을 수 있더라. 필살기 '마법이라고 했잖아'로 효율적인 피해 분배도 가능하다.

다른 하나는 아글라이아다. 황금의 후예 중 한 명으로, '낭만'의 신권을 지닌 캐릭터로 번개 속성의 기억 운명의 길 캐릭터다. 우아하고 화려한 명문가 출신으로, 오크마의 상징적 인물로 자리 잡은 상태다. 전투 특성은 '기억 정령' 의상공을 소환하여 함께 전투에 나선다. 

전투 스킬 '높이 들어라, 숭고한 이름을'으로 적에게 표식을 부여하고 의상공이 공격하는 방식이다. 필살기 '춤추자, 운명의 의상공이여'로 속도 증가 및 합동 공격이 가능하다. 쉽게 말해 속도가 높을수록 피해량 증가하는 구조다.

신규 시스템 및 이벤트

3,0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도 등장한다.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오로닉스의 기적이다. 개척자가 과거의 힘을 흡수하고 환영을 재현할 수 있는 능력이다. 둘째, 자그레우스의 손이다. 탐사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장치다.

끝으로 셋재,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독특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초자연적 경관과 거대한 건축물이 등장하는 배경 답게 어떤 변화가 등장하더라도 사실 이상할 게 없다. 3.0 버전을 기념한 이벤트도 다수 눈길을 끈다. 순서대로 살펴보자.

전반부 워프 이벤트에서는 한정 ★5 캐릭터 '더 헤르타'와 한정 ★5 광추 '추궁할 수 없는 곳을 향해'의 획득 확률이 상승한다. 특별 워프 이벤트에서는 '영사', '비소', '제이드' 캐릭터와 관련 광추들이 복각된다. 후반부 워프에서는 한정 ★5 캐릭터 '아글라이아'와 관련 광추의 획득 확률이 올라가며, '부트힐', '로빈', '은랑' 캐릭터와 그들의 광추도 복각된다.

추가 콘텐츠로는 기억 운명의 길 관련 ★4, ★3 광추 추가. 신규 행적 재료 '기억의 봉오리·모조 꽃받침' 출시 유물 세트 '개선가를 울리는 영웅'과 '망국을 애도하는 시인' 획득도 가능하다.

주요 버전 이벤트도 놓칠 수 없다. 워낙 그 수가 많아 짧고 굵게 요약하건대 '지하 궁전 수수께끼'는 4층 구조의 모험 콘텐츠로, 다양한 시험과 보물 상자 제공한다. '일리아 여행기'는 음유시인의 견문을 바탕으로 한 탐사 및 수집 임무를 진행하는 이벤트다.

'새벽과 황혼의 두루마리'는 오크마 시장에서 시작되는 스토리 이벤트, 2단계 도전 구조로 각 지정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별의 선물 이벤트는 출석 체크 시 10연차 제공, 미미의 선물 출석 이벤트 역시 10연차와 유물 초기화 아이템 제공한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PS5 Pro 등 현물 경품 제공한다. PS5 디스크 번들 패키지 개척자 에디션 출시 예정에 있다. 또한, Mar.7th 보존 코스튬 '겨울이 가고 찾아온 봄' 즉시 지급해 커뮤니티 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하이라이트는 '은하 럭키 스타' 이벤트다. 7일간 최대 500,000 성옥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2배 이벤트, 꽃 피는 정원, 차원 분열 이벤트 등이 복각될 예정이다. 한편, 방송간 추가 공개된 리딤코드도 있다. 순서대로 HSR320250115, HSR3AMPHOREUS, HSR3DAWEISGIFT다. 등록만 하더라도 추가 300 성옥 이상을 확보할 수 있다. 지금 놓치지 말고 쟁취 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