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 홍콩 등 사전 출시 후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한 K-좀비 사냥 MMORPG, 조선 이변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오컬트 장르를 테마로 한 신작 게임에 흥미로운 콘텐츠가 많다. 흔치 않은 컨셉의 직업군이 등장하는 것은 물론, 플레이어 간 협동과 경쟁을 필두로 한 다수의 PVE 및 PVP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는 거. 사전예약 특전을 비롯해 빠르게 주요 특징을 정리해본다.

팡팡 터지는 K-좀비 사냥 기대되네

'조선 이변'은 사전예약 시작부터 오컬트 컨셉과 다양한 특징으로 큰 주목받고 있다. 예컨대 도탄에 빠진 백성을 구할 전국 각지의 퇴마사들을 총 4가지 직업으로 분류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해외 서비스와 다르게, 한국형 캐릭터인 '무사'가 등장한다. 빠르게 각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첫 번째, 무사는 강력한 물리 공격을 통해 적을 섬멸하는 역할을 한다.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전투의 최전선에서 팀의 방패 역할을 수행하며, 방금 전 이야기 했듯이 한국형 클래스로 리빌딩된 만큼 전투의 중심에서 팀을 이끌고 적을 압도할 수 있다.

두 번째, 암살자는 은밀하게 적을 처치하는 데 특화된 직업으로, 높은 기동성과 강력한 단일 공격 능력을 통해 적의 후방을 침투해 치명타를 가한다. 주요 목표를 빠르게 제거하고 사라지는 전술적 플레이를 요구한다.

세 번째, 귀혼은 피리를 무기로 사용하여 혼을 구사하고 통제하는 독특한 직업이다.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강력한 군중 제어 능력으로 전투의 흐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마지막으로 넷번재, 도사는 아군을 지원하는 서포터 역할을 맡는다. 뛰어난 도술로 적을 제어하고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버프를 부여해 팀의 생존과 전략적인 우위를 책임진다. 각 직업은 고유의 스킬과 특징을 지니고 있어, 자신만의 전술을 구축하고 팀과 협력하여 좀비와 맞서 싸울 수 있다.

또한, 공개된 오피셜 정보에 따르면, 압도적인 스케일의 좀비 보스 대결, 운구, 신령강림, 진법 등 몰입감 넘치는 다양한 던전, 영화 같은 비주얼과 분위기, K-좀비답게 재현된 몬스터 패턴 등 다양한 요소들이 기대를 모은다.

헬게이트 조선 생존 비책은 사전예약부터

헬게이트 조선의 평화를 되찾기 위한 전쟁이 곧 시작됐다. 생존을 위한 봇짐 준비는 지금부터다. 아, 도끼와 곡괭이는 잠시 내려두시라. 그런거 말고 클릭 몇 번만에 더 두둑하게 준비를 마칠 수 있다. 오롯이 3단계에 걸친 사전예약만으로도 생존력을 한껏 높여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서다.

1단계, 핸드폰 예약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순서대로 적건대 한국 한정 의상 [다크 퇴마사]1, 업화홍련1, 화연옥석1, 신귀 열쇠 · 은10, 귀속 금괴500가 제공된다. 2단계, 스토어 예약 시에는 보물찾기 티켓10, 4레벨 보석 주머니1, 영화 부적 · 탈20, 귀화단 · 펫20, 귀속 금괴200이 주어진다. 

끝으로 3단계, 라운지 가입으로는 영화 부적 · 탈10, 귀화단 · 펫10, 혼력단20, 시련석10, 모산 부적물*2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눈길을 끄는 것은 무엇보다 한국 한정 의상이다. 조선 제일 검이라는 별명을 지닌 무사를 선택하면, 지옥의 한복판에서 일기당천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지 않을까. 

참고로 1-3단계까지 사전 예약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은 고작 5분 남짓이다. 하지만,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확보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유튜브에서 공개된 트레일러를 보면, 게임의 퀄리티가 사뭇 다르다. 인터페이스와 전반적인 액션 연출은 추후 다시 확인할 필요가 있겠지만, 푹푹 찌는 열대야의 긴 밤을 시원하게 달래기에 충분한 퀄리티를 자랑하더라.

현물 경품까지 두둑히, 사전예약 이벤트도 K스타일

끝이 아니다. 여름 무더위도 훌훌 날려버릴 '조선 이변'의 사전예약 이벤트도 한창 진행 중이다. 그런데 이 이벤트, 단순한 사전예약으로만 보기 어렵다. 특히, 친구와 함께할수록 더 많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구조다. 먼저, '좀비 퇴치' 미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좀비를 섬멸하기 위한 단계별 미션만 마치시라. 핸드폰 입력부터 친구 초대까지 총 3단계로 나뉘며, 미션 완료 후에는 준비된 좀비 친구들을 처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그 과정에서 다수의 쿠폰과 한정 칭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집결이정표 이벤트'도 뜨겁다. 목표 인원을 달성할 때마다 경품 추첨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다시 강조하건대 친구와 함께 참여할수록 그 재미가 배가되는 식이다. 게다가 행운의 숫자 4가 연달아 등장하는 만큼, 양기 가득한 친구와 함께 참여해보자. 누가 알겠는가, 당신이 원하는 경품을 얻게 될지 말이다.

  • 244,444명 달성: Gentle Monster x Jennie(추첨), 영화 부적 · 탈10, 귀화단 · 펫10, 혼력단20, 시련석10, 모산 부적물*2
  • 344,444명 달성: Switch OLED(추첨), 시련석10, 중급 룬 보물상자1, 탈것과 펫 돌파 재료 상자5, 탈것과 펫 진급 재료 상자10, 모산 부적물*3
  • 544,444명 달성: Swarovski(추첨), 시련석10, 돌파단 · 탈10, 돌파단 · 펫10, 화연옥석1, 보물찾기 티켓*10
  • 744,444명 달성: Steam Deck OLED(추첨), 신귀 열쇠 · 금2, 신귀 열쇠 · 은2, 세트석 보물 상자 · 영5, 4레벨 보석 주머니1, 보물찾기 티켓*20
  • 944,444명 달성: iPad Pro(추첨), 화연옥석1, 환정사 · 비2, 옥종 · 지200, 옥종 · 천50, 보물찾기 티켓*30

여름 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밤은 길고 공포 게임은 귀하다. 그래서일까. 오컬트 테마, K-좀비가 등장할 '조선 이변'은 그 여느 신작보다도 돋보인다. 무엇보다 상당한 볼륨의 사전 경품을 내건 만큼, 한국 시장에 공을 들인 모양새다. 심지어 K-POP을 연상케하는 BGM도 눈길을 끈다. 더 길게 말할 필요가 있을지. 이미 1천만 명이 검증한 재미, 예약하시고 따져봐도 늦지 않을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