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돼처제
2017-03-08 21:07
조회: 6,397
추천: 10
ColdMind가 서술한 내용 어디까지 사실?밑도 끝도없이 거짓말만 늘어놓고 망상을 써재끼는
ColdMind 의 헛소리를 파악해보자고 한다 출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565&l=16636
1. CESA 자율규제라지만 그 자율규제를 위반할 생각을 못한다 ?
2. 노선을 다르게 하려면 협회와 비등할정도로 힘있는 정치적 인맥??
이게 대체 어디서 나온 소리일까??
되는대로 지껄이고 이 사실에 근거가 되는 출저는 올리지도 않았다
이쯤되면 뭔가 알고서 주작하려기 보단 아는거 하나없이
지껄이는 모양새가 유력해보인다
팩트를 보자면
이미 본인이 그전에 자료를 올렸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565&l=16635
CESA 지침은 가볍게 무시하고
확률표기를 거부한 업체
겅호
믹시
코로풀
자율규제는 자율규제일 뿐이다
- 자율규제 때문에 컴플리트 가챠 판매를 멈추었다?
콜드마인드는 컴플리트 가챠가 자율규제 덕에 멈추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내 생각과 현실은 전혀 달랐다.
먼저 컴플리트 가챠가 사라지고 나서 '레벨링 가챠' 가 들어선것이다
레벨링 가챠의 파급력은 또 엄청났다 일본 내에서 모바일게임 현질로 인한 첫 개인파산이 신청된것
파산신청한 유저는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이라는 모바일게임에
315만엔 ( 한화 3150만원)을 결제한것이 드러났다
해당 기사에서는
일본 모바일게임의 경우
상위 랭킹에 들기 위해서는
한달에 최소 100만원
게임에 등장하는 아이템을 모두 모으기 위해서는 3천만원이 필요하다는게 정설이라 덧붙혔다.
즉
현실성 없는 법규를 규제라고 주장하던 ColdMind와 다르게
새로운 가챠 시스템 도입을 위해 일본 모바일 업계에서 힘을 낸것이다.
해당 기사의 출저는 :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59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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