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대로 오픈하면 안할겁니다

 

 

 

 

 

 

 

일단 이 행동력이라는게 채집하면 소모되고 제작할때도 소모되고

 

던전 입장할때도 소모되고 전쟁입장할때도 소모되는 필요한곳이 많은 수치입니다

 

 

 

그런데 매일 초기화가 안되요 위스샷 보시면 20회충전할수 있다는데 캐쉬로 충전하는겁니다

 

 

45만렙 던전 입장에 120이 필요하고 전쟁맵 입장할때 80이 필요합니다

 

초기화가 안되면 만렙 던전 두번가면 오링나서 제작도 채집도 못합니다 아주 개똥같은 시스템이죠

 

매일 초기화를 안하다면 성을 먹은 길드와 일반 길드간의 격차가 어마어마 해질겁니다

 

성길드의경우 성포인트로 7일기간 전설아이템을 대여할수있습니다

 

 

 

 

 

제작

 

 

 

제작에 필요한 쟤료입니다

 

발견점수는 무언가 발견하면 올라가고

 

모험점수는 던전이나 레이드를 하면서 올리고

 

명예점수는 쟁을 하면서 올립니다

 

근데 이 점수들을 얻기위해선 행동력이 필요한데 소비가 너무 심합니다

 

회복방법은 캐쉬충전과 1시간에6회복

 

 

그리고 빨간칸친 부분의 쟤료는 꼭 저게 아니더라도 레벨 구간별로 다릅니다

 

그런데 어마어마하게 안나옵니다 제작 쟤료를 구하기도 엄청 하드하죠

 

 

던전에서 쟤료가 나온다고는 하지만 (45던전 기준 1층부터6층 보스까지 쟤료가 1~2개 나왔습니다) 

 

240중 던전입장 한번에 120 잘해봐야 2번

 

혹은 시간으로 기다려서 (120채우는데 20시간걸립니다  ,물론 제작 채집 테이밍을 하면 행동력이 소모 됩니다)

 

무엇보다 매일 리셋이 아니라서 무과금 유저랑 과금 유저의 격차가 확연히 들어날것같습니다

 

 

 

 

 

그래서 이게임은 제작성과 힐게이들에게는 딱히 할만한게임은 아닌거 같습니다

 

 

 

 

 

 

 

 

 

 

 

다 별로인데 그나마 마음에 드는게 하나 있다면

 

 

 

 

 

 

 

스킬

 

 

 

 

스킬이 멋지거나 그렇다는게 아니라

 

 

사실 그동안의 rpg게임들 하면서 상태이상 스킬들중에 이건 왜 이러지? 하며 의문을 갖던 게임들이 많았는데

 

뭔소리냐면  예를들어 상태이상 스킬중 '실명' 은 어떤게임은 플레이어의 화면을 검게 만든다거나

 

어떤게임은 명중률을 낮추죠 사실 그래봐야 타켓팅게임이라 타켓 안풀고 기다렸다 싸우면 되죠

 

 

그런데 블레스는 케릭터가 눈이 안보이기때문에 공격을 못합니다 ㅋㅋ 처음에는 왜이런가했는데

 

디버프 걸린거 보고 문화충격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동불가 기술의 경우

 

타 게임에서는 그냥 말그대로 이동만 못할분 원거리케릭들은 화면 돌려가면서 그냥 멀리서도 공격이 가능하죠

 

그런데 블레스는 이동불가 기술에 걸리면 케릭터 화면이 안돌아 갑니다 ㅋㅋㅋ 천재인거같습니다

 

실제도 하체를 고정하고 상체를 돌려보면 180도 안돌아 갑니다          (유연하신분은 제외...그얘기가 아니니까요...)

 

그걸 착안했는지 화면이 안돌아 가기때문에 이동불가 걸고 뒤에서 때리면 됩니다

 

 

 

도발 스킬의 경우 타게임에서는 몹에게만 적용 됐는데

 

블레스는 유저한테 걸면 유저가 3초간 강제로 덤비러 옵니다 ㅋㅋ

 

 

 

 

진짜 그래픽 부서랑 스킬구현팀만 ★★★☆☆

 

나머지팀은 ★☆☆☆☆ 인거 같습니다

 

 

 

 

 

 

 

발적화

 

로그인 로딩이 10~30분 걸리는분들이 태반 입니다

 

쟁에 가면 수호신처럼 아군 지원해주는 중립몹이 있는데 얘네만 등장하면 1/5이 튕김 (이건 거의 해결됐네요)

 

 

 

 

할말이 너무 많아서 힘드니까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