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원 업데이트


브림스톤



자극제의 중요성이 높아졌죠. 최근 밸런스 조정된 브림스톤의 자극제 신호기를 참신한 방식으로 이용하는 플레이들은 흥미로웠지만, 자극제가 2개인 탓에 적절한 순간에 사용할 필요가 줄어든 것 같습니다. 아래 변경점을 통해 브림스톤의 정체성인 탁월한 판단력은 살리면서 이 점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 자극제 신호기

    • 충전량 감소 2 >>> 1

    • 비용 증가 100 >>> 200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


  • 자동 생성된 코드로 조준점 설정을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준점 설정을 내보내 공유하려면 설정 >> 조준점 탭 >> 조준점 프로필 옆에 있는 위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릇 중앙에 위쪽 화살표가 놓인 것처럼 생겼습니다). 자동 생성된 코드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 조준점 설정을 가져오려면 설정 >> 조준점 탭 >> 조준점 프로필 옆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나타난 입력창에 코드를 입력하거나 붙여넣고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설정 메뉴 위쪽에 있는 조준점 미리보기를 통해 가져온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준점 프로필에 이름도 정해 주세요!




'가장 강력한 무기 우선' 설정 업데이트



이 설정의 목적은 스킬을 사용하거나 스파이크, 궁극기 구슬 등과 상호작용을 한 뒤에도 근접 무기를 장착한 채 빠르게 이동하거나 교전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가장 강력한 무기 우선' 설정 업데이트
    • 설정 이름을 자동 장착 우선: 최근 장착 | 가장 강력으로 변경했습니다.
    • 무기 같은 스킬을 지원하도록 우선순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전 우선순위: 주 무기 > 보조 무기 > 근접 무기)
      • 새로운 우선순위: (궁극기 및 주 무기) > (보조 무기 및 체임버 피스톨) > 근접 무기
      • 우선순위가 같다면 최근 장착한 무기를 우선으로 합니다.

  • 근접 무기 자동 장착하지 않음 설정 추가
    • 최근 장착한 무기를 자동 장착할 때 근접 무기를 제외합니다.
    • 다른 자동 장착 동작은 변경하지 않으면서, 스킬 사용 후 근접 무기를 꺼내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장착' 동작을 미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 돌진 도중 '1'을 누르면 돌진이 끝난 뒤 주 무기를 장착) 특정 장착 동작을 미리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 자동 장착 조건에 따라 가장 최근 장착한 무기를 꺼냅니다. 개인의 선호에 따라 그 조건을 바꿀 수 있게 해주는 설정입니다.

스킬까지 고려해보자면, 제트의 칼과 주 무기 중 '뭐가 더 강력한가'는 게임플레이 상황과 플레이어의 선호에 따라 다릅니다. 칼이 몇 개나 남았는가? 적과의 거리는 얼마인가? 조준감은 어떤가? 등이 있겠죠. 그리고 플레이테스트를 통해 알아낸 바로는 체험 학습 효과에 기반하여 각 상황에서 더 강한 무기는 바로 직전에 장착했던 무기였습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 모든 지역에 결정형 맵 시스템이 활성화됩니다.




버그 수정


경쟁전

  • 메뉴로 나가기 버튼이 PBE 테스트 서버 플레이어들에게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요원


  • 소바의 정찰용 화살이 브림스톤의 궤도 일격 범위 훨씬 바깥에 있음에도 파괴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친목

  • 점수판의 마이크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이콘을 조작할 수 없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아이스박스

  • 아이스박스 관련 버그 수정을 위한 다수의 해결책이 준비되어 있었으나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4.05 출시 전에 적용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패치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적용되는 대로 바로 여기에 공유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