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개발진들이 해외 매채에서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인터뷰 날짜는 2020.06.26, 해외의 유명한 게임 언론인 유로 게이머와의 인터뷰 내용 입니다

리플레이모드, 커스텀 모드, 신요원 떡밥, 왼손잡이 시점등등 다양한 정보들이 있길래 올려봅니다


일단 3줄요약


1. 현재 리플레이 모드는 개발 대상이 아니다


2. 유저 커스텀 모드 지원 아직은 생각이 없다


3. 왼손잡이 시점 현재 개발 중에 있다

+) 신 요원 개발중에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능력들을 보여줄 것이다

-영어 실력이 딸려서 의역 많슴니다-








Q. 인게임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또는 리플레이 기능 넣어줄수 있냐

A. 현재 벤치마크 모드나 리플레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관심있는 요소긴 하나, 아직 개발 계획은 없다







Q. 오버워치 처럼 추후에 유저 개발 모드를 지원할 생각 없냐

A. 고려 해본 적은 있다. 하지만 게임의 능률적인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저 컨텐츠를 지원하는 것은 아직 어렵다고 판단했다. 지금은 게임 내의 컨텐츠를 채우고, 게임 플레이를 발전하는데 집중해야 할 시간이다. 그러나 추후에 추가 할 수는 있다.








Q. 발로란트가 100명 이상의 플레이어나 더 거대한 맵들을 기술적으로 지원 가능한가? (배틀로얄 모드 저격한 질문 같네요)


A. 128틱 서버와 클라이언트 성능을 타협해야 가능하다
(128틱 서버 어쩌구저쩌구..... 프레임 어쩌구 저쩌구.....)











Q. 요원들의 스킬 다양화에 관하여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너무나도 비슷한 요원들의 연막, 섬광, 자힐 기술들)

A. 우리는 11명의 요원들과 기본적인 요소들로 공간을 창의적이고 흥미롭게 돌파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그리고 이번에 개발중인 요원은 이것을 약간 넓혀서 새로운 전략과 새로운 타입의 플레이를 하게 할 것이다. 스포일러는 더 하지 않겠지만, 이 변화들로 인해 게임플레이가 진화 하길 바라고 있다.










Q. 왼손잡이 모드를 지원할 생각 있냐?

A. 커뮤니티 의견을 듣고 왼손잡이 모드가 게임에 어떤 변화를 미치는지 조사 해본 적은 있다. 아직 정확한 날짜는 알려줄 수 없지만, 추후에 더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여기 사람들이 영상 싫어한다길래 최대한 글로 풀어 봤습니다


그래도 영상은 올릴거임.......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