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사들 일괄대화 기능이 필요 (너무 귀찮고 짜증만 유발함)

-동료 배치 프리셋 필요
(교역, 전투, 모험 저장용으로 3개 프리셋 제공하고, 나머지 추가 프리셋들은 젬 등으로 개방하면 좋을 듯...)

-선박 부품 일괄해제 기능 추가 필요

-전투, 또는 결투 시 시작전 위임 버튼 온오프 기능
그전판 위임눌러놨다면 다음판 시작시에도 위임이 켜져있어서 조금 손이 늦는다 싶으면 먼저 ai가 맘대로 이동하고 있음...
전투 하기 전에 위임할건지 누르고 시작하면 좋겠습니다

-배 건조 시, 조선소에서 살 수 있는 물품들이면 그 합산가격에 그냥 건조할수 있게끔
일일히 수량확인하고 부품사고 하기 많이 번거롭습니다

-거래소 검색 시 필터 저장
매번 검색할때마다 설정한 필터가 초기화되는게 귀찮아요...
그냥 마지막에 설정한 필터가 저장되게끔 하면 좋을 듯 합니다

-거래소 등록시 낱개등록 / 판매시 물건 평균가로
종종 일괄등록 10젬이나 10젬에 배 실수로 올리는 분들 생각해서라도 방지책이 있었으면 합니다

-퀘스트시 발생하는 잔 버그들
트오세가 생각날정도로 버그들이 많아요..

-다양치못함 임무들
돌발임무나 그냥 임무들 다양하게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매번 배달, 출항소 전달,여관 결투만 반복이라 ㅠㅠ


-전투 교역 모험 임무장 획득처 추가
수급처가 모자라서 승급시키기 너무 어렵습니다
획득처를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배 관련 문제들

선박별 밸런스의 문제
현재 모험용으로 너무 치우쳤습니다
모험배의 적재를 현재에서 20가량 깍던지,
교역배를 3~40정도 늘리면 밸런스가 얼추 맞을까요?

아니면 가로돛 버프를 좀 해줘야 선박이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배 티어의 문제
현재 4티어 / 6티어 / 8티어만 쓰이는데
다른 티어들도 골고루 쓰이도록 티어별 밸런스 패치가 필요해야?

그리고 가장 이해가 안되는게....선박 티어의 구성입니다
보고 깜짝놀랐던게 프리깃이 8티어 코르벳이 11티어인거에요

보통 프리깃의 하위함선이 코르벳인데, 여기선 그게 역전이 되어버린 상황....
또 실제 고증상으로도 전열함 - 프리깃 - 코르벳 - 워슬루프 이런 순으로 가는데 여기선 뭔가 이상합니다

또 프리깃 특성이 백병선인데요,
프리깃에다 백병전을 주기엔....포격선이면 포격선이지
너무 생각없이 저런 특성을 넣는 것 같아요

하나 더... 11티어의 로만 갤리를 보고는 좀.....
1티어에 넣을까한걸 굳이 저걸 11티어에 넣은 이유를 모르겠어요
항구 이름엔 집착하면서 더 중요한 실제 대항해시대 당시 선박 고증은 무시하는거 같아요...



게임은 요 근래 나온 게임 중 가장 취향저격이라 재밌게 하고는 있는데 세세한 부분들에서 아쉬운점이 너무 많아요

사용자들에게 불편함과 불쾌감만 주는 부분을 완화시키고
좀더 게임을 다듬으면 갓겜이 되지 싶습니다

운영진 일하는것도 K-게임들 중에선 수준급이고 지금도 열심히 일하고 있긴 한데... 이런 세세한 패치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