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는 다양한 패러미터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체력

훈련을 하거나, 레이스에 출주할 때 소비합니다.

체력이 낮을수록 트레이닝을 했을 때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훈련에서 실패했을 경우와 목표 레이스에 출주한 경우는 체력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 의욕

의욕에는 "절부조"~"절호조"까지의 5단계가 있습니다.

각 단계는 짙은 보라색부터 붉은색으로 표시되며, 화살표의 방향으로 단계를 알 수 있습니다.

의욕의 단계에 따른 레이스에 출주할 때의 기초 능력이나 트레이닝의 효과에 보정이 걸립니다.


■ 속도

레이스 중의 우마무스메의 최고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만 우마무스메는 항상 최고 속도를 유지하지 않으며,

스태미너는 최고 속도시의 유지력,

파워는 최고 속도까지 상승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주며,

지능은 페이스 배분 및 코스 잡기를 통해 스피드값을 보정해 줍니다.


■ 스태미너

레이스 중의 우마무스메의 지구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마무스메는 스태미너에 따라 본인의 속도를 조절하면서 경기에 임합니다.

스태미너가 부족하면 코스 완주와 별개로 최고 속도를 유지하지 못합니다.

동일한 스피드인데 상대보다 속도가 뒤쳐진다면 스태미너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 파워

레이스 중의 말 딸의 가속력과 코너의 능숙함에 영향을 미칩니다.

코너 구간이 긴 경기장이라면 파워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워가 높다면 자리를 유지하는 능력이나 상대와의 몸싸움이 좀 더 유리해집니다.


■ 근성

라스트 스퍼트시에 지구력이 없어질 때의 끈기와 강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장거리 레이스일수록 중요도가 오르는 스탯입니다.


■ 지능

지능이 높을수록 "흥분"상태가 걸리지 않게 됩니다.

"흥분"상태가 되면 필요 이상으로 전방으로 나아가고 지구력을 대폭 소비합니다.

또 레이스 운영의 능숙함이나 레이스 중의 스킬 발동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 스탯 성장율

우마무스메의 훈련 때에 상승하는 보정 값입니다.

성장율이 높은 스탯일수록 훈련 시의 상승값이 더욱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