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트오세의 랭커들은   법사 클래릭들이  PVP상위권에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는가는   아주 간단한 문제


어느 게임이든 PVP를 위한 기본적인  "체력" 스탯은 찍을수록 고효율이 보장되는 스탯

 생존력이 얼마나 많냐에 따라 그 직업이 사기고 아니고가 대체적으로 달려있음




체력을 찍을수록     HP ,HP회복력 ,블럭 , 치명타 저항          모두 다 섭렵을 했음




체력  단 1개로      물리계열은   정신과  민첩을  2개나 병행해야만 하는   막대한 패널티가 있음




[HP 블럭 치명타저항]  -     [ 블럭관통 치명타발생]
          체력                              정신,민첩




이러니    체력이랑 지능 위주로 찍는   법사들한테     물리계열은 머리가  박살나는 것임


단순히 생존과 + 공격력을 올린  직업을 대응하기위해  공격력과 생존력을 포기하고  명중과 정신을 찍어야 때릴수가 있음




치명타? 치명타 뜬다고  안 뜨는 법사한테 딜 쌘것도 아닌데   물리계열은 스탯 패널티가 너무나도 심하게 받는 상태 




그래서 상위권에선   체력을 찍고  방패든 클레릭과 법사들이 우르르 대거 하는것임


왜냐고?   체력 찍으면 방패 하나 들어주면 HP올라가고 , 블럭율 올라가고 , 치명타저항 올라가서  
 
물리계열 바보가 됨






본인도 위위위엘엘엘룬  법사도 있지만   법사만 키울당시 왜 치명타 없냐면서 불만토로했지만 

정작 물리계열 키워보면   블럭,회피 영향 안받는게 얼마나 꿀빠는건지 체감을 못함






마법계열은  HP올려가며  블럭율 치명타 저항    모든 생존 스탯들 챙겨가는데   
물리계열은  한대 맞출려고  블럭관통하나때메     SP올라가는 정신을 찍어야함





개별적으로  아이템으로 커버링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스탯의 문제점이 존재함

특히나   아이템요소가 무기밖에 적용안되는 배틀리그에서는 더 욱 더 격차가 벌어지니 PVP밸런스 막장드라마





1.  싸움하고 싶으면  방패 하나  들어주고 원래 찍던  체력 찍고  법사 ,클레릭 추천
2.  물리로 싸움 하고싶다면   힘,민,체,정 잡탕캐를 해라 [물론 사냥과 PVP 둘다 보장 못함]
3.  체력 스탯은  그냥 무조건 사기 스탯이니까 체력 찍어주자  [ 던전 ,PVP 모두 고효율]
4.  스탯의 개편성이 아주 강력히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