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 몬스터의 경험치를 500이라고 가정할 경우

 

#1  500/인원수 x 파티경험치(%) + {500/인원수 x 파티경험치(%) x 보너스경험치(%)}

개인당 받는 경험치량

1인 500

2인 450

3인 366.7 +36.7 = 403.4

4인 350 +175 = 525

5인 350 +175 = 525

(소수점이하는 반올 525림한 수치이며 +는 서로 다른 직업일 경우 보너스 경험치)

 

#1의 경우 일단 4인 = 5인은 같습니다.

서로 다른 직업일 경우 525라는 본래의 경험치를 웃도는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1은 +10% 와 +50%의 보너스 경험치를 파티경험치의 %로 계산하여 더한값입니다.

 

#2   500/인원수 x {파티경험치(%) + 보너스경험치(%)}

개인당 받는 경험치량

1인 500

2인 450

3인 366.7 /383.3

4인 350 /412.5

5인 350 /400

(소수점이하는 반올림한 수치이며 /는 서로다른 직업일 경우 보너스 경험치까지 더한 계산결과입니다.)

#2의 경우는 +10% 와 +50%의 보너스 경험치를 파티경험치%에 더한 값입니다.

 

사실 패치노트를 보며 몇몇 폭젠 지역에서는 파티플레이가 좋아지겠고

하지만 몹이 얼마없는 지역은 역시나 솔플이 좋지않을까? 라는 생각에 계산해봤는데

#1의 경우 몹이 적든 많든 경험치의 최대 효율은 서로다른직업의 4~5인 파티가 되겠네요.

#2의 경우에는 몹이 많은 경우에는 최대 효율은 4인파티가

그리고 몹이 적은 구간에는 3인파티가 제일 효율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이네요.

어떻게 경험치가 들어갈지는 패치후 계산해봐야 되겠지만

#1, #2 경우 모두다 4인파티가 최적의 효율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제는 확실히 솔플보다 파티플레이가 더 빛이날것 같아요.

 

 

인던의 경우는 위와 같이 500이란 가정하에 계산해보면

 

개인당 받는 경험치량

1인 600

2인 600

3인 600

4인 600

5인 600

 

자동매칭후 몇명이 파티탈퇴를 하던지 간에 600으로 동일합니다.

패치 전에도 파티 경험치 증가가 있었지만 지금과 비교한다면 아주 미미한 정도 였기에

패치 후에는 경험치를 위해서는 자동매칭이 필수가 될 것 같습니다.

이는 인던의 효율이 급격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서버가 열리지 않아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의뢰소 미션(카타콤 등)의 자동매칭에서 자동으로

비슷한 레벨대로 파티가 매칭되게끔 패치가 되었다면

아마도 레벨업 가이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결론은 경험치면에서는 갓패치네요!

다들 싸우지들 마시고 우리 모두 다같이 손잡고 파티를

 

 

 

 

그리니 저좀 파티에 끼ㅇ.....

제미나 - 까치

am10 :11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