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본론부터 들어가겠습니다.

질럿에는 엠퍼시스 트러스트 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스킬을 쓰면 몹 위에 반짝반짝 빛이 나는 걸로 효과가 적용됐는지를 알 수 있는 스킬입니다.

여기서 공격 가능 횟수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인가요?

만약 16연타를 때리는 프로텍션 오브 가디스라는 스킬을 쓰면 엠퍼시스의 공격가능횟수를 초과하는 건가요?

아니면 서로 다른 스킬들을 10번 쓸 수 있는 의미인가요? 

막상 적고 나니까 스킬의 연타 횟수일거라고 생각들지만

목각인형을 대상으로 엠퍼시스 + 16연타 프오가를 사용하였을 때, 프오가의 연타 횟수가 다 들어갔음에도

목각인형 위에 엠퍼시스의 효과적용이펙트(반짝반짝거리는 이펙트)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보고 

의문이 들어 글 남깁니다.

또 다른 질문은



사두의 스킬인데 유체숙련의 아츠를 배우면 사두의 스킬 중 넉다운/끌어당김/밀어냄 등

스킬들의 상태이상 기능이 사라진다고 설명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이 유체숙련의 아츠 효과가 프라크리티 고행 아츠한테도 적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유체숙련의 아츠 효과가 프라크리티의 아츠 효과에게도 적용된다면 굳이 프라크리티의 아츠를 배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들어 글 남깁니다.

새벽이라 잠도오고 제가 이해를 잘 되게끔 글을 적었는지도 모르겠네요.



2줄요약

1. 엠퍼시스 스킬의 '공격횟수'의 의미는?

2. 유체숙련 아츠 효과가 프라크리티 고행 아츠에게도 적용이 되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